2013년 7월 16일 화요일

더욱 간편해진 채널 만들기


기존에는 만든 채널마다 서로 다른 Google 계정 로그인이 필요했습니다. 여러 채널을 관리하는 제작자인 경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기억하기 어려워 로그인할 때마다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Google에서는 여러 채널을 관리하는 제작자분들을 위해 채널을 Google+ 페이지와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새롭게 출시하여 관리 환경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Google+ 페이지에 연결된 채널은 채널 관리 기능이 강화되어 한개의 계정으로 최대 50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으며, 여러 명의 사용자가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채널을 대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 채널을 등록할 때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하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이미 다른 채널과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는 데 사용하고 있는 Google 계정으로 새로운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폭 간소화된 채널 등록 절차를 통해 간편하게 새 채널을 만들어 보세요.

새 Google+ 페이지와 연결된 새 채널 만들기

1.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다른 채널과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는 계정이나 YouTube 콘텐츠 관리자에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일 것입니다.

2.www.youtube.com/channel_switcher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새 채널과 Google+ 페이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하여 등록 절차를 완료합니다. Google+ 페이지와 연결된 채널 이름에는 공백이나 구두점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기존 Google+ 페이지와 연결된 새 채널 만들기

1. 새 채널과 연결할 Google+ 페이지의 관리자 또는 소유자인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www.youtube.com/channel_switcher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새 채널을 만들려는 Google+ 페이지의 이름과 아바타를 클릭합니다.
  


3. 해당 페이지에 대한 새 채널을 만들 것인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하여 등록 절차를 완료합니다.

새 채널에 대한 추가 도움말
        다른 사용자를 새 채널과 페이지의 관리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참조). 하지만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지 않고 본인의 로그인 정보를 사용해 채널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 채널 URL은 아래 URL과 같은 형식을 띄게 됩니다. 기억하기 쉬운 맞춤 URL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www.youtube.com/channel/UCNimhyukHP5tdka3a9zi9Nw


2013년 7월 11일 목요일

비디오 게임 주의사항

게임 관련 동영상을 좋아하고 게시를 하는 파트너가 많이 것입니다. 이에 따라 Youtube에서는 게임 콘텐츠로 수익창출하는 도움 수 있는 정보공유합니다.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게임 콘텐츠를 출하기 에 게임 에 있는 모든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한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비디오 게임 제공업체가 라이선스를 부여한 상업적 사용 권한에 따라 비디오 게임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지 입니다.

·        비디오 게임 제공업체의 라이선스 계약(이용약관, EULA )을 확인합니다. 부 제공업체는 모든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용하며 이를 라이선스 계약에 시합니다.
·        서면 인을 습니다. 일부 제공업체의 경우, 해당 업체에 연락하여 요청하면 게임 콘텐츠를 포함하는 동영상을 수익 창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합니다.
·        소프트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시된 동영상은 제공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거나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해야만 수익 창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절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YouTube에 관련 서류를 로 제출합니다. 비디오 게임 제공업체로부터 적절한 라이선스를 얻지 한 경우, 동영상에서 비디오 게임 는 소프트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사용을 소화하고 가능한 한 정보 전달 또는 교육적 목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라이브액션 이후에 해설이 계적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        동영상 메타데이터를 용하세요! 동영상과 관련된 정확한 제목, 태그, 설명을 사용합니다.
·        모든 연령층의 이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용이 포함되지 도록 합니다.

지막 주의사항: 비디오 게임을 구매하여 즐긴다고 해서 저작권 또는 수익 창출 권한이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의 동영상으로 수익을 얻으려면 상업적 권리가 필요합니다.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통한 수익 창출이나 제출한 서류에 관한 YouTube 요구사항에 해 자세히 아보려면 도움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6월 10일 월요일

슬로우 모션 - 느림의 미학

개가 물을 마시는 장면이나 고무줄로 수박을 깨는 장면, 축구공을 얼굴에 맞는 장면을 슬로우 모션 동영상으로 본 사람이라면 느림의 미학이라는 옛말을 떠올리게 됩니다. 더 나은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누구나 YouTube에서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제작하려면 동영상 수정 도구 또는 YouTube 편집기로 이동하여 기존 동영상에 슬로우 모션을 적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마치 고속 카메라로 찍은 것과 같이 부드러운 슬로우 모션 동영상이 만들어집니다. 다음은 속도를 1/8로 감소시킨 동영상입니다. 슬로우 모션 상태에서는 어떻게 보일지 알 수 있죠.

적용 전:

적용 후:

다음에 올릴 동영상을 멋진 슬로우 모션으로 변환하고. 다양한 무료 동영상 수정 도구를 활용하여 채널 전체를 재미있는 동영상이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어 보세요.

Eron Steger,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13년 6월 3일 월요일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확대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훌륭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으며 팬들과 더욱 깊은 교감을 나눌 수 있고 채널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잠재고객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여러 YouTube 제작자분들이 자신들의 채널에서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하여 에이미상 수상에 빛나는 스포츠 이벤트, 수준 높은 음악, 실감나는 게임, 참여형 토크쇼 등을 선보여 왔습니다.

더 많은 채널에서 이와 같이 훌륭한 시청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이 확대됩니다. 구독자 수가 1천 명이 넘고 계정 상태가 양호한 모든 채널은 이제 라이브 스트리밍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됩니다.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려면 계정 기능 페이지에서 라이브에 가입하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관심이 있다면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몇 주 후, 채널에서 전 세계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YouTube 라이브는 스트리밍 품질이 훌륭하고 순간적으로 크기를 변경해도 화질이 뭉개지지 않으며, 기술적으로도 안정되어 있어 잠재고객에게 훌륭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드 변환이 클라우드에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작자는 최고 화질의 스트림만 YouTube에 전송하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해상도와 기기 형식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즉시 변환됩니다.
  • 다양한 카메라 각도에서 보여줄 수 있으며, 캡션을 추가하고 광고 및 슬레이트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 시청자는 어떤 기기에서도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에 맞게 조정되어 계속 최고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며 라이브 스트림을 앞뒤로 넘겨서 볼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움말 센터에서 살펴보실 수 있으며,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API 페이지에서는 자신만의 라이브 환경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더 많은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고 YouTube 라이브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atyajeet Salgar, 프로덕트 매니저

2013년 5월 30일 목요일

채널을 Google+ 페이지와 연결하세요!

앞으로 몇 주 동안 YouTube 제작자분들은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채널을 Google+와 연결하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제작자분들에게 이러한 훌륭한 옵션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Google+와 연결된 채널은 Google+와 이름 및 채널 아이콘(아바타)를 공유하게 됩니다. 따라서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다음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채널과 연결하고 싶은 Google+ 페이지를 이미 갖고 있다면 채널의 Google 계정을 해당 Google+ 페이지의 관리자로 추가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연결하고 싶은 Google+ 페이지를 아직 갖고 있지 않아도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연결 프로세스를 통해 쉽게 새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채널(Superman87)의 예시 화면입니다. 각 옵션이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 Superman: 이 옵션을 선택하면 채널을 해당 채널의 Google 계정이 관리하는 기존 Google+ 페이지에 연결합니다. 
  • Superman87: 이 옵션을 선택하면 기존 채널 이름을 사용하여 채널에 대한 Google+ 페이지를 새로 만듭니다.
  • 다른 이름 선택: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이름을 지정하여 채널에 대한 Google+ 페이지를 새로 만듭니다.  원한다면 이름을 완전히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공백이나 다른 구두점을 넣는 방법(Superman 87)으로 채널 사용자 이름을 살짝만 고칠 수도 있습니다.
  • Clark Kent:  이 옵션을 선택하면 채널의 Google 계정에 있는 Google+ 프로필과 채널을 연결합니다.  파트너의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하지 말고 채널을 Google+ 페이지와 연결하기를 권장하며, 프로필과 연결하고 싶다면 이 가이드라인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YouTube 도움말을 살펴보시거나 YouTube와 Google+ 통합에 대한 토론 커뮤니티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John Fisher, YouTub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13년 5월 17일 금요일

6월 6일, 모든 채널에 YouTube 원 채널 출시


새로 출시된 YouTube 원 채널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전 세계 7천만 개 이상의 채널에서 원 채널을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다음 볼만한 동영상' 모듈을 개선하고 재생목록에서 간편하게 섹션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원 채널로 전환한 채널에서는 이미 다양한 장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iOS 앱, Android 앱 및 TV에 채널 아트가 표시되어 채널 브랜드를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YouTube 가이드에서 클릭하면 활동 피드가 아닌 해당 채널 페이지로 직접 이동하므로 채널 방문자수도 증가합니다.

이제 정식 서비스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YouTube 원 채널을 오는 6월 6일, 모든 채널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6월 6일 이후에는 원 채널 사용을 선택하지 않은 채널도 영구적으로 새 디자인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지금이라도 새 디자인으로 변경할 준비가 되었다면 바로 사용해 보세요.

이러한 변화에 대해 충분히 대비하실 수 있도록 해당일 전까지 알림을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채널을 새 디자인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제작자 플레이북에 도움말 및 유용한 정보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몇 분이면 이전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업그레이드를 시작하세요.


Allison Bransfield, 제품 전문가

2013년 5월 16일 목요일

YouTube 업로드 기능 개선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다소 시간이 지연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두 가지가 개선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업로드 알림 이메일
동영상이 완료되어 시청 및 공유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업로드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느라 피곤하셨죠? 이번 주부터는 YouTube에서 동영상 업로드와 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이메일을 전송해 드립니다. 이메일을 친구나 가족에게 전달하여 동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이메일 설정을 방문하여 선택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게시 및 공유 관리 기능 강화
정보를 모두 입력하기 전에 공개 동영상이 YouTube에 게시된 적이 있으셨나요? 조만간 동영상을 게시할 시점을 결정할 수 있게 되므로 충분한 여유를 갖고 제목, 설명, 구독자에게 보내는 맞춤 메시지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하도록 요청하기 전까지 동영상은 비공개로 처리되며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게시'를 눌러주세요.


이러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YouTube 페이지 하단에서 의견 보내기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Balazs Dezso, YouTube 엔지니어

2013년 4월 26일 금요일

홈페이지 피드에서 동영상 더보기

오랫동안 YouTube를 사랑해온 사용자들이 '구독 상자'라는 애칭으로도 불렀던 YouTube 홈페이지는 제작자에게 매우 중요한 사이트 요소입니
다. 홈페이지 피드는 최신 업로드 동영상을 보기 위해 골수 팬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YouTube에서는 모든 시청자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로그인한 시청자에게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더 많은 동영상이 표시되도록 홈페이지가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팬에게 채널당 하나의 동영상이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의 한 행에 더 많은 업로드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또한 채널의 업데이트 항목이 표시되는 방법도 다양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사용자가 시리즈 중 몇 개의 에피소드를 시청했다면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다음 에피소드를 보도록 초대하는 업데이트 내용이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다음에 볼만한 동영상을 더 쉽게 찾도록 하기 위해 YouTube에서는 시청자가 YouTub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패턴을 찾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팬은 동영상이 어제 업로드되었는지 작년에 업로드되었는지 관계없이 자신이 즐겨찾는 채널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충성도가 가장 높은 팬들을 위해 YouTube에서는 즐겨찾는 채널을 항상 위에 표시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또한 주로 구독을 통해 동영상을 보는 팬을 위해 기타 맞춤 동영상을 아래로 이동하여 팬이 항상 즐겨찾는 채널을 먼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향후 몇 개월 동안 홈페이지 개선을 위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변경사항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릴 것이며 새롭게 개선된 기능을 즐겁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Norberto Guimaraes

2013년 4월 23일 화요일

채널 예고편을 사용하여 시청자를 구독자로 전환하세요


새로운 YouTube 원 채널로 업그레이드하셨다면 채널 예고편을 게시하여 구독자가 아닌 시청자의 구독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채널 설정에서 '탐색 탭'을 사용하도록 설정했다면 구독자가 아닌 사용자에게만 예고편이 표시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채널 예고편은 채널을 소개하고 시청자가 채널을 구독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가장 흡인력 있는 방법입니다. 구독자로 전환한 시청자는 YouTube에서 회원님의 콘텐츠를 습관적으로 시청하게 되겠죠.

몇몇 제작자는 이미 놀랍도록 효과적인 채널 예고편을 게시해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MysteryGuitarMan, Indy Mogul, Veritasium Science가 좋은 사례입니다.

예고편을 채널을 홍보하는 광고라고 생각하세요. 채널 예고편을 만들 때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명확하게 구독 유도문안을 포함하세요. 동영상 스크립트, 특수효과나 동영상 설명에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청자에게 재미를 주세요. 구독을 주저하는 시청자에게 채널에 대해 '보여' 주어야지, '서술'하면 안됩니다.
  • 업로드하는 동영상의 유형과 업로드하는 시점을 명시하세요.
  • 동영상의 배경 정보에 대해 생각하세요. 예고편은 아마도 시청자가 회원님의 동영상을 최소 하나 이상 시청한 다음 채널에 표시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길이에 정답은 없으나 짧을수록 좋습니다. 
 새로운 YouTube 원 채널로 잠재고객을 구축하는 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보려면 새롭게 단장한 YouTube 플레이북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멋진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Andres Palmiter, 잠재고객 개발 전략 전문가

2013년 4월 16일 화요일

수익 창출 팁 및 유의사항


YouTube는 최신 도움말과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파트너가 최고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는 업로드된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YouTube는 수익 창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우수사례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YouTube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YouTube 권장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익 창출에 대한 다음 기본 사항에 유의하세요.

  •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세요. YouTube를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하지 않고 동영상 수익 창출을 사용 설정하여 광고를 표시할 수 있지만 수익금을 지급 받으려면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 연결해야 합니다.
  • 관련 광고 형식을 사용하세요. 수익 창출 광고 기본값을 설정하고 동영상과 관련된 모든 광고 형식을 허용해야 합니다. 
  • 동영상 옆의 수익 창출 기호를 확인하세요
    • 회색 '$' 버튼이 표시된 동영상은 아직 수익 창출용으로 설정된 동영상이 아닙니다.
    • 녹색 '$' 버튼이 표시된 동영상은 수익 창출용으로 설정된 동영상입니다.
    •  '!' 기호가 표시된 동영상은 수익 창출 승인을 위해 추가 정보를 YouTube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동영상 관리자 및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 수익을 창출하기 전에 상업적 사용 권한을 확인하세요.
    • 가능하다면, 본인만의 오디오 및 영상을 창의적으로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제작하지 않은 오디오나 영상이 포함된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경우, 상업적 사용에 대한 콘텐츠 제작자의 명시적인 서면 승인이 필요합니다. 제3자의 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수익 창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때 해당 승인 내용을 언급 또는 포함해야 합니다.
    •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상으로 제공되는 음악을 사용하고, 포함하는 모든 오디오의 라이선스를 확인해야 합니다.
    • 공정 사용은 판단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공정 사용이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타사 콘텐츠를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판단하지 마세요.

유의사항:

  • 애드센스 계정이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세요. 시청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거나 본인 스스로 클릭하는 행위는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실제로 상업적 사용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지 검토하세요. 노래,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구입해도 수익 창출에 대한 권한이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 소유가 아닌 콘텐츠에 대해 소유권을 주장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주가 선호하는 가족 친화적인 콘텐츠를 만드세요. 일부 광고주들은 가족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욕설 또는 불쾌하거나 저속한 내용이 담긴 언어/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YouTube 정책을 검토하세요. YouTube의 스팸 정책을 숙지하여 시청자에게 스팸을 발송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제작자 플레이북에 제공된 잠재고객 개발 우수사례에 따라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조회수 및 시청 시간을 늘리세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 태그, 미리보기 이미지 및 메타데이터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에게 불만족스런 시청 환경을 제공하여 시청 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수익 창출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 커뮤니티 활성화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팁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수익 창출을 위한 도움말과 잠재고객 개발 우수사례를 제공하는 다음 리소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 도움말 센터, 제작자 플레이북, 제작자 센터 및 YouTube 제작자 블로그

Vasiliki Kanistra & Devon Storbeck, YouTube 파트너 지원팀

2013년 4월 11일 목요일

맞춤 전략을 위한 플레이북 가이드


제작자 플레이북은 YouTube의 우수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훌륭한 리소스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제작한 콘텐츠 유형에 관련된 맞춤 도움말과 전략이 담긴 플레이북을 갖는 것도 멋지지 않을까요? 결국 모두가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만드니까요. 음악 제작자라면 YouTube에서 앨범이나 노래를 성공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포츠 콘텐츠 제작자라면 오프 시즌 동안의 콘텐츠 구성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YouTube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오늘 YouTube에서는 플레이북 가이드 제작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플레이북 가이드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리소스입니다. 현재 스포츠, 음악, 미디어 회사 (교육과 비영리단체는 현재 영문판만 제공)에서 플레이북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사이트 전체의 우수사례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제작자 플레이북과 함께 사용하세요.

Lauren Vilders, 잠재고객 개발팀

2013년 4월 10일 수요일

YouTube 동영상 캡션을 36가지 언어로, 전문가 수준의 번역을 해보세요

2012년 9월, YouTube는 제작자가 동영상 캡션을 직접 번역하거나 친구나 지인을 통해 300가지 이상의 언어로 번역하여 잠재고객을 전 세계로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제는 번역 제공업체에 직접 의뢰하고 비용을 지불하여 캡션을 전문가 수준으로 빠르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캡션 번역을 요청하면 YouTube에서 해당 제공업체의 목록과 각 업체별 예상 가격 및 납기를 표시하여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우선 Gengo Translated.net 두 회사와 협력하여 제작자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주문 절차를 간소화하였습니다.


이미 캡션 번역을 사용하여 시청 시간이 7% 증가한 파트너의 사례가 있습니다.

시작 방법

1. 먼저 YouTube 분석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내 동영상을 가장 많이 시청하는 지역을 확인하여 해당 지역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

2. 동영상을 번역하려면 먼저 해당 동영상의 캡션 트랙이 필요합니다. 캡션 트랙을 만드는 가장 손쉽고 빠른 방법은 동영상의 스크립트를 만들거나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YouTube에서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동영상과 동기화하고 시간 코드를 생성하여 캡션 트랙을 만듭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동영상 보기 또는 도움말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3. 이제 다음과 같이 번역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려는 번역 업체 옆의 '주문 시작'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주문이 생성되며 해당 제공업체 웹사이트로 이동되어 결제를 완료합니다.
  • 업체에서 번역을 완료하면 번역된 캡션이 직접 YouTube에 전송됩니다.
  • 번역된 캡션을 승인하면 모든 시청자가 해당 캡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 시청자가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캡션을 활용해보세요.

게시자: Jeff Chin, 프로덕트 매니저



2013년 4월 8일 월요일

YouTube 원 채널이 모두에게 공개됨을 알립니다

제작자들의 수많은 요청을 반영하여, YouTube 원 채널이 모두에게 공개됨을 알립니다.

모든 유형의 화면과 기기에서 새롭게 단장된 채널이 멋지게 표시될 것입니다. 채널 예고편을 위한 슬롯 역시 방문자를 구독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내 동영상과 재생목록을 맞춤 구성할 수 있어 나만의 프로그램 전략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세 가지 활동으로 새로운 채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예고편을 만드세요. 아직 내 채널의 구독자가 아닌 방문자도 예고편을 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 작품을 예고편으로 선보여서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2. 크고 멋진 채널 아트를 만들어서 업로드하세요. 채널 아트는 내 채널의 성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존 채널의 브랜드 표시와는 달리, 모든 유형의 화면과 기기에서 크기에 관계없이 작동합니다.

3. 채널의 동영상과 재생목록을 관리하여 내 시청자와 프로그램 편성에 최적화하세요. 새로운 채널 홈과 맞춤 섹션으로 구독자가 내 채널을 클릭했을 때 무엇을 시청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보시겠습니까?


가입 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작하려면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회원님의 채널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이전하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디자인을 확인한 후 이전 디자인으로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채널 디자인을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YouTube 원 채널 최적화와 관련하여 더 많은 도움말과 전략을 알아보려면 YouTube 제작자 플레이북에 있는 채널 최적화를 참조하세요.

프로덕트 매니저 젭 해븐스(Jeb Havens)

2013년 4월 3일 수요일

파트너 모두를 위해 간소화된 수익 보고

YouTube의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모든 파트너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YouTube는 현재 동영상 제작에 온 힘을 기울이는 수천 명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반영하여 YouTube의 수익 창출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차원에서 YouTube는 파트너에게 동영상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일관된 재무 실적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YouTube와 애드센스의 상호 작용 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2013년 4월 1일부터 애드센스는 더 이상 YouTube 파트너의 콘텐츠 호스팅용 애드센스 수익을 계산하여 보고하지 않습니다. 이제 YouTube 동영상의 애드센스 수익은 YouTube에서 계산하여 YouTube 분석에 표시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YouTube 파트너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일단 지급 방식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과 같이 계속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을 받게 되므로, 애드센스의 지급 탭에 월별 YouTube 지급 총액이 표시됩니다. 단,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YouTube 재무 실적을 확인하려는 경우 YouTube 분석으로 이동해야 하며, 여기에서 YouTube 동영상에 대한 모든 수익 출처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분석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하루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수익 보고서의 적시성을 개선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페이지뷰와 클릭수를 검토하고 YouTube 동영상의 애드센스 인터페이스에서 광고 차단 여부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제품의 계산 및 보고 기능은 애드센스 보고 인터페이스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YouTube 수익 간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신 적이 있습니까? YouTube의 많은 파트너는 입찰을 통해 판매한 광고(애드센스 수익)와 예약을 통해 판매한 광고(YouTube 수익)로부터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볼 때 YouTube에서는 최적의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전에는 입찰을 통해 판매한 애드센스 수익을 애드센스에서 계산하여 보고했고, YouTube에서는 예약을 통한 판매 및 기타 수익을 계산하면서 애드센스와 YouTube 수익을 모두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YouTube 시스템에서만 모든 수익을 계산하므로 동영상 보고가 단순화되고 효율화될 것입니다.

YouTube는 정확한 재무 계산과 보고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러한 변경을 통해 보고 과정의 혼란을 줄이고 파트너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Andy Stack, YouTube 제품 관리자

2013년 2월 25일 월요일

중요: 편리한 신기능! 일괄 작업으로 수많은 동영상을 한꺼번에 손쉽게 업데이트하세요!

유튜브는 사용자및 파트너 여러분이 동영상을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노력을 통해 유튜브에서는,  놀랍도록 편리한 신기능, '일괄 작업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하면 복수의  (또는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에 여러가지 업데이트를 단 한번의 작업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정하려는 동영상을 선택한 후 작업 - 고급을 누른 후, 변경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의 개인정보 보호변경, 태그 추가 또는 수익창출등의 다양한 작업을 보다쉽게 일괄 수행가능합니다. 








업데이트를 제출한 뒤엔,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괄 작업 기능은 동영상관리자를 통해 모든 유튜브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그 외 의견이나 제안사항은 유튜브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Maxime Curioni,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드림

2013년 2월 7일 목요일

YouTube 웹로그 분석을 통한 참여도 향상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을 구축하려면 잠재고객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동영상의 실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지난 몇 달간 유튜브 웹로그 분석에 적용된 개선 사항입니다.

잠재고객 참여도 파악
올해 초 YouTube는 동영상을 추천할 때 사용자가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참여도를 더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회수' 보고서를 개선하여 양방향 시청 데이터가 더 많이 포함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보고서는 파트너만 볼 수 있지만 제공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조회수' 보고서에서 '예상 감상 시간(분)'을 확인하거나 '통계 비교' 메뉴에서 다른 데이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 (Annotations)는 유튜브브에서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제 특수효과의 베타 버전을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시청자의 클릭 및 실제 거래로 이어지는 비

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기 쉽도록 개선


기간설정기능이 이전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날짜 범위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고 다양한 기간에 따른 동영상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일 및 30일 동안의 총계를 평준화하여 기간에 걸친 데이터의 평균을 낼 수 있습니다. 주말 방문자수나 기타 주기적 데이터의 변경을 보기보다, 총계를 평준화하면 급락이나 급증에 연연하기보다 전반적인 성장 추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과 채널의 메타데이터 섹션에서는 전체 기간 동안의 동영상 조회수와 동영상 길이와 같은 데이터를 즉시 제공하기 때문에 찾기가 쉬워집니다. 




동영상 미리보기카드사용으로 동영상 링크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기만 해도 동영상의 미리보기 이미지와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측정항목비교 (Compare metric)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두 통계 사이의 경향과 패턴을 더 다양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채널의 데이터와 통계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튜브에서는 제작자분들이 시청자층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웹로그 분석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개발되었으면 하는 다른 기능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Ted Hamilton, YouTube 제품 관리자 드림

2013년 2월 5일 화요일

YouTube Now: 실험을 통해 유튜브 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방법

이번 시간은 'YouTube Now'의 두 번째 시리즈로서 유튜브 사이트를 발전시키는 방법과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향후 YouTube Now의 제작자에게 제안하고 싶은 흥미로운 주제가 있으십니까?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작자로서 여러분은 유튜브가 항상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지난 1년간 사이트의 디자인 작동 방식 업그레이드 해왔으며 이러한 개선에 따라 구독자 수 및 팬들의 유튜브 시청 시간이 현저히 증가하였습니다.

모든 개선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독하는 채널의 수와 시청 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유튜브의 이같은 개선및 노력이 효과적이었음을 반증하는 결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유튜브를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는 이 블로그 및 유튜브 제작자 모임, 행아웃,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항상 제작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유튜브를 사용하려고 했을 때 예상치 못하게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는는 일부 시청자에게 변경사항을 표시하여 크거나 작은 모든 변경사항을 시험하고 테스트합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는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 가장자리의 가느다란 테두리를 삭제하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추천 동영상 클릭수가 2% 가량 증가했고, 이에 따라 변경사항을 전체에 적용하였습니다.

유튜브를 온라인에서만 실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사용자로 이루어진 그룹이 직접 참여하는 실험을 하기도 합니다. 참여한 사용자 중에는 수백 개의 채널을 구독하는 사람도 있고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재 보기 세션을 늘리고 팬 참여에 대한 보상을 늘리는 새로운 유튜브를 구축하기 위해 집중적인 테스트를 시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TechCrunch는 최근 이러한 실험 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최고의 유튜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 않으시겠습니까? 모든 페이지에 '의견 보내기' 링크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과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알려주세요.

파트너님과 파트너님의 팬을 위한 유튜브의 다음 버전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파트너님의 의견은 향후 더 나은 유튜브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ric Meyerson, 콘텐츠 제작자 커뮤니케이션즈 팀장 드림

2013년 1월 16일 수요일

개선된 동영상 공유 기능을 유튜브, Google+ 등에서 사용해 보세요!

유튜브는 동영상을 시청자및 팬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선 및 효율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공된 기능이 SNS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유튜브의 동영상을 공유하도록 하는데 국한되었다면, 이제부터는 동영상 공유시 표시되는 텍스트를 맞춤설정이 가능해, 여러분 채널의 구독자 및 팬에게 직접 나만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게시물은 어디에 표시될까요? 바로 유튜브 피드에서 업로드한 피드 항목과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한 뒤, 해당 동영상에 관련해 채널 게시물을 포스팅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며, 별도 작업업이 자동으로 가능하다는 점만 다르답니다.) 이 기능은 예약 게시 사용시에도 이용가능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이 맞춤 텍스트는 채널과 연결된 SNS 계정에서 동영상이 공유될 때에도 같이 공유됩니다. 따라서 더이상 각 동영상에 대한 게시물을 맞춤설정하기 위해 각 SNS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Google+ 에서 동영상이 검색될 확율을 높이세요!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을 Google + 계정과 연결함으로써, 채널에서 공개로 설정한 유튜브 동영상이 Google + 프로필의 동영상탭에 게시됩니다. 탭은 팬들이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튜브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재생되며 탭이 유튜브 채널에 연결되게 됩니다. Bruno Mars의 Google + 프로필에서 확인해 보세요!




John Fisher, 유튜브 Tech Lead Manager 드림



2013년 1월 10일 목요일

새 기능:동영상 도입부 및 마무리 간단하게 만들기


이전 업로드한 동영상을 요약하고 다음 동영상을 소개하는 짧은 도입부 또는 마무리 동영상, 동영상  삽입 동영상을 사용하는 재생목록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삽입 동영상을 통해 짧은 각각의 동영상을 엮어 보다 길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드는 방식은 매우 인상적인데요, Eat Your Kimchi는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뮤직비디오 재생목록을 K-POP 뉴스 프로그램으로 변신시킨 좋은 예입니다. 

재생목록을 사용하여 재미있는 스토리를 보다 간단하게 전달할  있도록, 유튜브는 재생목록 편집기에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할  있도록 새 기능을 선보입니다.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하려면 재생목록을 만들거나 기존 재생목록 수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소개를 클릭합니다:



웹캠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녹화할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텍스트 전용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효과 중에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고 로열티가 없는 오디오 트랙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삽입 동영상은 계정에 미등록 동영상으로 표시되며, 길이가 15 이상일 경우 수익 창출 자격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 본인의 동영상과 다른 사용자의 동영상을 큐레이팅하여 더욱 손쉽게 재생목록을 프로그래밍할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Eric Lundber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드림

2013년 1월 7일 월요일

곧 사용가능!: Google+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연결해 보세요!

최근 몇 개월간 유튜브 사용자가 유튜브 채널에서 Google+ 프로필을 사용하여 유튜브에 본인을 표시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Michael Aronson (마익홀), Hyunwoo Sun (선현우) 등과 같은 유명 제작자가 Google+ 프로필을 채널과 연결하여 본인의 Google 사용자명을 유튜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연동은 구글플러스의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참여 및 소셜 기능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에서 Google+ 사용자명을 사용하도록 초대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았으면 계정 설정에서 Google+ 이름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을 유지할 수 있음

본인을 브랜드로 구축하고자 하는 제작자는 Google+ 프로필의 이름을 사용하면 유리한 반면, 채널에 실명이 표시되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BlueXephos이나 VlogBrothers같은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용을 원하는 채널명으로 프로필이 아닌,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향후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하여 채널명(공백 사용 가능)을 Google 사용자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50명이 하나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거나 한 사람이 최대 50개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게 해주는 고급 Google+ 페이지 관리 기능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된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작자가 Google명을 사용하길 권하는 이유

유튜브 채널명을 Google+와 통일하면 잠재고객이 유튜브, Google 및 전체 웹에서 쉽게 사용자를 검색가능하며, 사용자는 Google 제품 전체에 걸쳐 본인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유튜브및 Google+의 연동을 통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새로운 참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David Boyle, 유튜브 스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