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5일 화요일

YouTube Now: 실험을 통해 유튜브 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방법

이번 시간은 'YouTube Now'의 두 번째 시리즈로서 유튜브 사이트를 발전시키는 방법과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향후 YouTube Now의 제작자에게 제안하고 싶은 흥미로운 주제가 있으십니까?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작자로서 여러분은 유튜브가 항상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지난 1년간 사이트의 디자인 작동 방식 업그레이드 해왔으며 이러한 개선에 따라 구독자 수 및 팬들의 유튜브 시청 시간이 현저히 증가하였습니다.

모든 개선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독하는 채널의 수와 시청 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유튜브의 이같은 개선및 노력이 효과적이었음을 반증하는 결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유튜브를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는 이 블로그 및 유튜브 제작자 모임, 행아웃,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항상 제작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유튜브를 사용하려고 했을 때 예상치 못하게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는는 일부 시청자에게 변경사항을 표시하여 크거나 작은 모든 변경사항을 시험하고 테스트합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는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 가장자리의 가느다란 테두리를 삭제하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추천 동영상 클릭수가 2% 가량 증가했고, 이에 따라 변경사항을 전체에 적용하였습니다.

유튜브를 온라인에서만 실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사용자로 이루어진 그룹이 직접 참여하는 실험을 하기도 합니다. 참여한 사용자 중에는 수백 개의 채널을 구독하는 사람도 있고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재 보기 세션을 늘리고 팬 참여에 대한 보상을 늘리는 새로운 유튜브를 구축하기 위해 집중적인 테스트를 시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TechCrunch는 최근 이러한 실험 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최고의 유튜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 않으시겠습니까? 모든 페이지에 '의견 보내기' 링크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과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알려주세요.

파트너님과 파트너님의 팬을 위한 유튜브의 다음 버전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파트너님의 의견은 향후 더 나은 유튜브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ric Meyerson, 콘텐츠 제작자 커뮤니케이션즈 팀장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