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6일 수요일

개선된 동영상 공유 기능을 유튜브, Google+ 등에서 사용해 보세요!

유튜브는 동영상을 시청자및 팬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선 및 효율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공된 기능이 SNS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유튜브의 동영상을 공유하도록 하는데 국한되었다면, 이제부터는 동영상 공유시 표시되는 텍스트를 맞춤설정이 가능해, 여러분 채널의 구독자 및 팬에게 직접 나만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게시물은 어디에 표시될까요? 바로 유튜브 피드에서 업로드한 피드 항목과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한 뒤, 해당 동영상에 관련해 채널 게시물을 포스팅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며, 별도 작업업이 자동으로 가능하다는 점만 다르답니다.) 이 기능은 예약 게시 사용시에도 이용가능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이 맞춤 텍스트는 채널과 연결된 SNS 계정에서 동영상이 공유될 때에도 같이 공유됩니다. 따라서 더이상 각 동영상에 대한 게시물을 맞춤설정하기 위해 각 SNS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Google+ 에서 동영상이 검색될 확율을 높이세요!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을 Google + 계정과 연결함으로써, 채널에서 공개로 설정한 유튜브 동영상이 Google + 프로필의 동영상탭에 게시됩니다. 탭은 팬들이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튜브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재생되며 탭이 유튜브 채널에 연결되게 됩니다. Bruno Mars의 Google + 프로필에서 확인해 보세요!




John Fisher, 유튜브 Tech Lead Manager 드림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