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6일 금요일

홈페이지 피드에서 동영상 더보기

오랫동안 YouTube를 사랑해온 사용자들이 '구독 상자'라는 애칭으로도 불렀던 YouTube 홈페이지는 제작자에게 매우 중요한 사이트 요소입니
다. 홈페이지 피드는 최신 업로드 동영상을 보기 위해 골수 팬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YouTube에서는 모든 시청자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로그인한 시청자에게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더 많은 동영상이 표시되도록 홈페이지가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팬에게 채널당 하나의 동영상이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의 한 행에 더 많은 업로드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또한 채널의 업데이트 항목이 표시되는 방법도 다양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사용자가 시리즈 중 몇 개의 에피소드를 시청했다면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다음 에피소드를 보도록 초대하는 업데이트 내용이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다음에 볼만한 동영상을 더 쉽게 찾도록 하기 위해 YouTube에서는 시청자가 YouTub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패턴을 찾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팬은 동영상이 어제 업로드되었는지 작년에 업로드되었는지 관계없이 자신이 즐겨찾는 채널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충성도가 가장 높은 팬들을 위해 YouTube에서는 즐겨찾는 채널을 항상 위에 표시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또한 주로 구독을 통해 동영상을 보는 팬을 위해 기타 맞춤 동영상을 아래로 이동하여 팬이 항상 즐겨찾는 채널을 먼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향후 몇 개월 동안 홈페이지 개선을 위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변경사항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릴 것이며 새롭게 개선된 기능을 즐겁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Norberto Guimara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