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3일 월요일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확대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훌륭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으며 팬들과 더욱 깊은 교감을 나눌 수 있고 채널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잠재고객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여러 YouTube 제작자분들이 자신들의 채널에서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하여 에이미상 수상에 빛나는 스포츠 이벤트, 수준 높은 음악, 실감나는 게임, 참여형 토크쇼 등을 선보여 왔습니다.

더 많은 채널에서 이와 같이 훌륭한 시청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이 확대됩니다. 구독자 수가 1천 명이 넘고 계정 상태가 양호한 모든 채널은 이제 라이브 스트리밍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됩니다.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려면 계정 기능 페이지에서 라이브에 가입하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관심이 있다면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몇 주 후, 채널에서 전 세계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YouTube 라이브는 스트리밍 품질이 훌륭하고 순간적으로 크기를 변경해도 화질이 뭉개지지 않으며, 기술적으로도 안정되어 있어 잠재고객에게 훌륭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드 변환이 클라우드에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작자는 최고 화질의 스트림만 YouTube에 전송하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해상도와 기기 형식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즉시 변환됩니다.
  • 다양한 카메라 각도에서 보여줄 수 있으며, 캡션을 추가하고 광고 및 슬레이트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 시청자는 어떤 기기에서도 라이브 스트림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에 맞게 조정되어 계속 최고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며 라이브 스트림을 앞뒤로 넘겨서 볼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움말 센터에서 살펴보실 수 있으며,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API 페이지에서는 자신만의 라이브 환경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료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더 많은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고 YouTube 라이브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Satyajeet Salgar, 프로덕트 매니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