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28일 화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내 채널을 보다 눈에 띄게 하려면?

채널에 대한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방법

 유튜브의 홈페이지채널 레이아웃이 새로워짐에 따라 채널을 찾고 구독하기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시청자가 여러분의 채널을 찾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남보다 돋보이는 채널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립니다.

 시청자가 여러분의 채널을 발견, 구독할 수 있도록 채널 메타데이터 및 영상 활용하기

 1. 새로운 채널 브랜드를 사용하고 사람들에게 게시 일정을 알립니다.
 2. 여러분 채널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작성하신 채널 설명은 유튜브에서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배치되어 새로운 구독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아바타를 활용합니다. 아바타는 채널을 홍보하는 미리보기 이미지를 말합니다.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미리보기 이미지 와 아바타 만들기 편을 참조해 보세요.

 홈페이지에 채널 미리보기로 관심 끌기 

1. 정기적인 업로드는 구독자의 유지 및 새로운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잠재 구독자가 채널 미리보기 창에서 여러분의 업로드 빈도를 확인하여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오는 주기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창은 다음과 같은 모양입니다.















2. 미리보기의 기본 동영상은 채널의 추천 동영상에서 가져오므로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멋진 동영상을 배치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새로운 구독자가 확보되었다면, 구독자를 위한 최고의 채널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세요! 

1.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훌륭한 채널이 만들어 지지는 않습니다. 재생목록을 사용하여 채널을 정리하고 좋아요 표시와 즐겨찾기를 활용하여 구독자에게 새로운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2. 훌륭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채널이 될 수없다면, 훌륭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는 채널이 되어 보세요! 더욱 주목 받는 채널이 되기 위한 채널 홍보 및 기타 전략을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확인해 보세요.

  Andres Palmiter,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