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1일 수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구독자를 늘리는 비법!

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은 여러분의 채널과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전략을 소개하는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연재 중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훌륭한 동영상을 제작했다면, 시청자에게 여러분의 채널을 구독함으로써 그 동영상들을 전부 시청가능하다는 걸 효과적으로 선전해 여러분의 채널을 키워보세요. 구독자는 여러분이 제작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 뿐아니라 좋아하기나 댓글기능 혹은 해당 동영상에 대한 의견을 제공함으로써 채널을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 구독자를 늘리는데 있어 고려해 봐야할 몇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시청자들이 빼놓지않고 보기를 원할만한 좋은 컨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새로운 팬들에게 여러분의 채널에 대한 신뢰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직접 요청하기!: 제작한 동영상이 시청자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면 시청자에게 여러분의 채널을 구독하도록 부탁해 보세요. 지나친 권유는 삼가하되, 왜 여러분의 채널을 구독해야 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설득해 보세요. 여기, 시청자에게 직접 구독을 부탁하는 몇몇 아이디어를 참고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주석을 활용하세요: 제작한 동영상에 채널구독하기 버튼으로 연결되는 주석을 달아 보세요. 동영상내에서 직접 시청자들에게 구독을 요청하는게 어렵다면 주석을 활용하는 것도 시청자를 구독으로 이끄는 자연스러운 방법일 수 있답니다.

 채널 페이지는 최대한 시청자가 구독하기 쉽도록 만드세요: 기존의 구독하기 버튼 외에도, 배너나 채널 페이지 안의 다른 곳에도 구독버튼을 만들어 시청자들이 보다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다른 유튜브 제작자들과 상호구독을 한 뒤 타채널 모듈을 이용해 공동 프로모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관련된 타채널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liza183 채널이 이러한 전략의 한 예가 될 수 있겠네요.





















위의 제안들을 시도해 보시고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에서 더 많은 제작 팁을 발견해보세요.

Ryan Nugent,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