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13일 월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빈번한 업로드로 꾸준한 시청자층을 구축하세요!


이 포스팅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도움말을 공유하는 시리즈로, 여러분의 채널이나 동영상에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및 도움말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자에게 사랑을 받는 채널을 만드는데는 훌륭한 콘텐츠의 제작이 전제조건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한번 멋진 동영상을 만들면 시청자는 당연히 후속 작품을 기대하기 마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에서 충성도 높고 꾸준한 시청자층을 확보하기 위한 새 콘텐츠의 업로드 빈도및 새 콘텐츠의 업로드 스케쥴을 효과적으로 시청자에게 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업로드 빈도
업로드의 빈도를 높임으로써, 유튜브 내 여러분의 동영상을 더 많은 잠재 시청자에게 노출시킴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는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보기위해 여러분의 채널을 계속 찾게 되고, 새로운 시청자는 채널에 훌륭한 동영상이 빈번하게 올라온다는 것을 알게될 경우 단골 구독자가 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우수 유튜브 사용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 주에 하나의 빈도로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그러나 멋진 동영상을 만들려면 시간이 필요하므로, 같은 제작시간과 노력을 들여 되도록 많은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예를 들어 인기 유튜브 채널 중에는 아래 동영상처럼 제작 과정을 담은 동영상, 댓글로 팬과 대화하는 동영상, 기타 이와 유사한 형식의, 정해진 제작시간으로 많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만들어 올린 사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정
규칙적인 일정에 따라 동영상을 배포하면, 시청자가 신뢰할 수 있는 여러분의 채널고유의 구조가 형성됩니다. 시청자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일주일 중 여러분의 '프라임 타임'이 언제인지 확인하고 이에따라 여러분의 채널에 적합한 배포 계획을 결정합니다.

 언제 그리고 얼마나 자주 에피소드를 배포할지 시청자에게 명확히 알립니다. 이런 방식으로 팬은 여러분의 채널에 새 콘텐츠가 나오는 시기를 알 수 있게 되어 다음 작품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의 프로그램의 일정을 동영상, 에피소드 텍스트 설명 및 채널의 브랜딩으로 알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HISHEdotcom 채널이 이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영상의 끝부분에 일정을 소개하는 건 물론, 배너에도 매주목요일 새 비디오가 업로드된다는 점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FreddieW는 '꾸준한 시청자를 만들려면 꾸준한 콘텐츠가 필요하다'라는 자신의 블로그의 포스트를통해 이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매주 방문하게 하려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멋진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위 제안사항에 따라 올바른 업로드 및 배포 일정 전략으로 콘텐츠의 잠재적 가능성을 극대화해 보세요. 이 내용을 포함하여 기타 많은 도움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참조하세요.

 Bengu Atamer, Audience Development Manager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