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6일 월요일

구독자 수의 정확성 개선


YouTube에서는 구독자 수의 정확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구독자 수는 제작자가 시청자와 교감하는 수준을 반영하며 커뮤니티에 대한 자부심의 중요한 원천입니다.  또한 많은 제작자들은 YouTube 웹로그 분석에서 전체 구독자 수를 구독자 조회수와 비교함으로써 새 동영상의 조회수를 예측해 보기도 합니다.

따라서 YouTube는 모든 구독자 수가 최대한 정확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1월 12일, YouTube는 구독자 수의 품질과 무결성을 개선하고자 다음 조치를 취합니다.

  1. 전체 구독자 수에서 휴면 및 해지된 계정을 제외합니다.  1월 12일에 이러한 계정을 구독자 수에서 제외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휴면 또는 해지 상태가 되는 구독자가 있을 때마다 구독자 수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구독자 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기술을 개선합니다.  최근 YouTube 서비스 약관은 준수하면서도 구독자 수를 늘려준다고 주장하는 광고 대행사 및 공급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구독자를 매수하거나 조작하는 행위는 서비스 약관에 위배됩니다.  따라서 YouTube는 사용자가 구독자 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지 못하도록 다음 절차를 시행합니다.

  • 1월 12일부터 이러한 악의적 소스에서 생성된 새로운 구독정보가 구독자 수에 합산되지 않도록 하는 더욱 엄격한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 1월 12일부터 인위적 소스에서 생성된 구독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구독자 수를 소급하여 조정합니다.
  • 참고: 구독자 수를 업데이트하여 타당하지 않은 구독정보를 총계에서 배제하지만, 인위적으로 생성된 계정이더라도 동영상을 해당 구독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중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YouTube에서 구독자를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오인하여 구독 계정에서 삭제하더라도 조회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YouTube는 구독자 수의 품질을 개선함으로써 구독자 수가 제작자에게 더욱 가치 있는 데이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구독자 수를 부풀릴 의도가 없었던 제작자에게는 휴면 및 해지 계정 삭제로 인한 구독자 수 하락이 미미할 것이며, 허위로 이익을 취했던 사용자는 실제 구독자 규모를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드림

댓글 1개:

  1. 그런데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인기있는 사람들이 맨 위에 뜨게 되면 구독자들이 별로 없는 유튜버들은 사람들이 보지 못하고 유명한 유튜버들만 구독자가 계속 늘어나지 않나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