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8일 수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잠재고객 확보하기!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하세요!

본 내용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도움말을 공유하는 시리즈의 일부로서, 사용자의 채널이나 동영상에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및 도움말 리소스입니다.유튜브 웹로그 분석에는 여러분의 채널, 동영상 및 잠재고객에 대한 수많은 데이터와 정보가 제공되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의 진가는 바로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 가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 채널의 전반적인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동영상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데이터의 숨은 의미 파악 
• 각 통계 항목의 의미와 여러 통계 항목이 서로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파악하여 특정 현상 및 트렌드의 '원인'과 '특성'을 분석해 보세요. 조회수가 상승하면 거기에 만족하지 말고 왜 조휘수가 상승했는지를 생각해 봅니다. 조회수가 상승한 동영상을 찾거나 트래픽 소스를 확인하여 어디에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는지 파악해 보세요.
 • 우수 사용자 FreddieW가 추적 및 측정을 사용하여 채널에 시도한 모든 전략의 효과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세요.



  인기, 최고, 최대
 
•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각 통계 항목별로 '인기 항목' 및 '최고 항목'을 조사해 보세요. 가장 많은 구독자가 본 동영상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채널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때는 언제이며 조회수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트래픽 소스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성공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향후 어떤 동영상을 제작할 지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우수 사용자 Gunnarolla는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채널에 대한 조회수가 어디에서 생성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구독자를 유도하는 동영상
 
• 이제 일별로 구독자 증가 및 감소를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동영상이 보다 많은 시청자로 하여금 채널을 구독하도록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은 사용자로 하여금 채널을 구독하게 유도해 낸 클릭 유도문안을 확인해, 어떠한 문안이 여러분의 채널에서 가장 효과적인지를 알아 보실수도 있습니다.

  자료실 활용

 • 유튜브 웹로그 분석은 새로 업로드한 동영상뿐아니라 그동안의 자료에 대한 실적을 확인하는데도 유용합니다. 'Top 10' 및 동영상 수준 통계 항목을 통해 계속해서 좋은 실적을 내고 있거나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는 동영상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정보를 이용하여 특수효과, 새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재생목록을 통해 최적화할 동영상의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채널 성공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 웹로그 분석의 사용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기타 여러 도움말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Ryan Nugent,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