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1일 수요일

조회수와 타사 서비스 

유튜브에서 조회수는 매우 중요합니다. 조회수는 좋은 콘텐츠가 보다 효과적으로 발견되고 보여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유튜브내에서 콘텐츠의 인기도를 측정하는 가장 정교한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덕분에 조회수가 높은 동영상에 의해 뜻밖의 진로나 취미를 발견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여운 아이의 성장비디오를 만들던 K-POP을 세계 각국의 시청자에게 전파하는 동영상을 만들던 유튜브 내에서 많은 조회수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조회수가 이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비용을 받고 조회수를 생성해주는 것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은 회사가 존재한다는 것은 전혀 놀라운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프로모션은 잠재고객을 늘리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며 저희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내부와 외부를 막론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에서 말한 회사들을 통해 획득된 조회수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이용약관 위반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이야기냐고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란 무엇인가요? 
유튜브에서는 조회를 사용자가 하기 원하는 행동이라고 간주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사용자가 한 동영상에 대해 조회를 시작하는 것, 예를 들어 동영상을 보기 위해 클릭을 하거나 어떤 동영상을 건너뛰지 않기로 결정하고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단하죠?

 

조회수는 사용자의 진정한 관심을 반영하는 수치여야 합니다. 즉, 시청자가 선택권을 가지며 그러한 선택이 유튜브의 시스템을 통해 이를 조회수로 계산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조회수는 실수로 또는 본의 아니게 동영상을 본 사람들의 수에 대한 측정치여서는 안됩니다.



어떠한 행동이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인가요?
 
자동화된 수단으로 조회수를 늘리거나 특정 동영상을 보도록 시청자에게 강요하거나 속임으로써 조회수를 획득하는 서비스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타사 서비스내의 허위 레이아웃을 통해 시청자가 페이지에서 무관련 한 요소를 누르면 해당 동영상이 재생되도록 조작하는 것을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자 한 콘텐츠 대신 심어놓은 동영상을 표시하고, 팝언더를 제공하거나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게 하는 등 시청률을 부풀리기 위해 계획된 기타 여러 가지 방법으로도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결국 자동 시스템을 사용해서든 일반 사용자에게 관련없는 동영상을 보게해서든 인위적으로 조회수를 늘리는 모든 행위는 이용약관 위반에 해당합니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진 동영상과 계정은 폐쇄되며 유튜브에서 삭제됩니다.



구매자 유의사항 

콘텐츠 홍보에 도움을 줄 사람과 계약을 맺는다는 것은, 소유한 채널과 여러분의 유튜브에서의 비즈니스를 그들의 손에 맡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만큼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상대를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콘텐츠 홍보 대리인이 이용약관에서 허용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면 여러분의 동영상과 채널이 삭제되므로 결국 대가를 치르는 사람은 여러분 스스로입니다. 콘텐츠 홍보 대리인의 말을 그대로 믿지 말고 까다롭게 질문을 하고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을 확인하는 등 여러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궁극적으로 이용약관을 숙지하고 준수하는 책임은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이는 채널의 트래픽을 이해하고 이용약관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책임이 여러분에게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적절한 트래픽에 대한 무지나 여러분을 대신하여 제 삼자가 수행한 작업으로 인해 유튜브에서 계정이 삭제되는 결과가 초래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팀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