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7일 화요일

중요! : 3월7일까지 새로워진 유튜브 채널로 이관해 주세요!


파트너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지난 11월에 알려드린 바와 같이, 유튜브는 채널에 콘텐츠를 선보이는 방식에 대한 선택안을 확대하여 파트너 여러분들로하여금 잠재고객을 늘리도록 지원하고자 새로운 채널 디자인을 출시했습니다. 새 디자인에서는 제작자의 필요에 맞게 4개의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재방문을 독려할 수 있는 맞춤 템플릿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워진 디자인의 유튜브로 시청자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제공하고 싶으시다면, 3월 7일까지 현재 사용중이신 채널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이관해 주세요. 이관하지 않으신 채널은 3월 7일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자동이관될 예정이므로, 이 기일전까지 각 채널별로 필요에 맞게 업데이트 및 채널설정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이관하지 않으셨다면 채널 페이지 상단에 있는 '새로운 디자인 사용하기'라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여 이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월 7일 전까지는 새 채널에서 채널 수정 메뉴의 디자인 탭에 있는 '다시 전환'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전 채널 디자인으로 다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완벽한 채널 이관 준비를 돕기위해 유튜브 도움말 센터에 채널 이관 체크리스트를 비롯한 자료를 마련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여려분의 제안/의견이 파트너와 시청자 모두의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해 디자인을 미세조정하는 과정에 정말 큰 도움이 된 점 감사말씀드리구요, 새로운 디자인으로 더 멋진 채널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팀 드림

2012년 2월 6일 월요일

구독자 수의 정확성 개선


YouTube에서는 구독자 수의 정확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구독자 수는 제작자가 시청자와 교감하는 수준을 반영하며 커뮤니티에 대한 자부심의 중요한 원천입니다.  또한 많은 제작자들은 YouTube 웹로그 분석에서 전체 구독자 수를 구독자 조회수와 비교함으로써 새 동영상의 조회수를 예측해 보기도 합니다.

따라서 YouTube는 모든 구독자 수가 최대한 정확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1월 12일, YouTube는 구독자 수의 품질과 무결성을 개선하고자 다음 조치를 취합니다.

  1. 전체 구독자 수에서 휴면 및 해지된 계정을 제외합니다.  1월 12일에 이러한 계정을 구독자 수에서 제외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휴면 또는 해지 상태가 되는 구독자가 있을 때마다 구독자 수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구독자 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기술을 개선합니다.  최근 YouTube 서비스 약관은 준수하면서도 구독자 수를 늘려준다고 주장하는 광고 대행사 및 공급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주장은 허위이며, 구독자를 매수하거나 조작하는 행위는 서비스 약관에 위배됩니다.  따라서 YouTube는 사용자가 구독자 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지 못하도록 다음 절차를 시행합니다.

  • 1월 12일부터 이러한 악의적 소스에서 생성된 새로운 구독정보가 구독자 수에 합산되지 않도록 하는 더욱 엄격한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 1월 12일부터 인위적 소스에서 생성된 구독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구독자 수를 소급하여 조정합니다.
  • 참고: 구독자 수를 업데이트하여 타당하지 않은 구독정보를 총계에서 배제하지만, 인위적으로 생성된 계정이더라도 동영상을 해당 구독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중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YouTube에서 구독자를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오인하여 구독 계정에서 삭제하더라도 조회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YouTube는 구독자 수의 품질을 개선함으로써 구독자 수가 제작자에게 더욱 가치 있는 데이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구독자 수를 부풀릴 의도가 없었던 제작자에게는 휴면 및 해지 계정 삭제로 인한 구독자 수 하락이 미미할 것이며, 허위로 이익을 취했던 사용자는 실제 구독자 규모를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드림

2012년 2월 1일 수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구독자를 늘리는 비법!

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은 여러분의 채널과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전략을 소개하는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연재 중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훌륭한 동영상을 제작했다면, 시청자에게 여러분의 채널을 구독함으로써 그 동영상들을 전부 시청가능하다는 걸 효과적으로 선전해 여러분의 채널을 키워보세요. 구독자는 여러분이 제작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 뿐아니라 좋아하기나 댓글기능 혹은 해당 동영상에 대한 의견을 제공함으로써 채널을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 구독자를 늘리는데 있어 고려해 봐야할 몇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시청자들이 빼놓지않고 보기를 원할만한 좋은 컨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새로운 팬들에게 여러분의 채널에 대한 신뢰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직접 요청하기!: 제작한 동영상이 시청자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면 시청자에게 여러분의 채널을 구독하도록 부탁해 보세요. 지나친 권유는 삼가하되, 왜 여러분의 채널을 구독해야 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설득해 보세요. 여기, 시청자에게 직접 구독을 부탁하는 몇몇 아이디어를 참고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주석을 활용하세요: 제작한 동영상에 채널구독하기 버튼으로 연결되는 주석을 달아 보세요. 동영상내에서 직접 시청자들에게 구독을 요청하는게 어렵다면 주석을 활용하는 것도 시청자를 구독으로 이끄는 자연스러운 방법일 수 있답니다.

 채널 페이지는 최대한 시청자가 구독하기 쉽도록 만드세요: 기존의 구독하기 버튼 외에도, 배너나 채널 페이지 안의 다른 곳에도 구독버튼을 만들어 시청자들이 보다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다른 유튜브 제작자들과 상호구독을 한 뒤 타채널 모듈을 이용해 공동 프로모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관련된 타채널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liza183 채널이 이러한 전략의 한 예가 될 수 있겠네요.





















위의 제안들을 시도해 보시고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에서 더 많은 제작 팁을 발견해보세요.

Ryan Nugent,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

2012년 1월 30일 월요일

동영상 관리자의 기능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여러분들이 공들여 제작한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최상의 상태로 보여질 수 있도록 매일매일 정진하는 저희 유튜브팀에서 오늘, 여러분이 좀더 쉽게 여러분의 동영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몇가지 기능을 추가한 새 동영상 관리자를 선보입니다. 새로워진 동영상 관리자를 시험해보고싶으시다구요? 지금 즉시 동영상 관리자를 선택하신 후 “지금 체험하기"를 클릭하세요!

새로워진 동영상 관리자의 주요기능:

  • 쓰고자하는 툴에 보다 빨리 액세스 가능케 하는 간략해진 상단부와 좌측의 내비게이션 바
  • 해당동영상의 공개/비공개 여부, 수익화 설정 및 공개일정등을 확인가능한 아이콘의 추가
  • 해당동영상이 HD인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인지, 또는 자막이 제공되는지를 나타내는 뱃지 추가 
  • 새로워진 플랫폼과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편집 툴들 또한 보기좋게 정리되어, 툴간의 내비게이션이 훨씬 원활해 졌습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새로워진 동영상 관리자의 가이드비디오 또는 유튜브 도움말센터를 참조해 주세요.

제안이 있으시다구요? 이 페이지 왼쪽상단의 “의견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새 디자인에 대해 여러분이 보내주신 모든 의견이 저희 유튜브로 전달됩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곧 정식으로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이므로, 좋은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서둘러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