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8일 금요일

새로워진 YouTube 채널 디자인


YouTube는 파트너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성장을 통해 성공의 밑거름이 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채널과 통계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신 채널 디자인

Cosmic Panda를 비롯한 기타 프로젝트를 통해 채널 디자인을 실험하는 데 있어 여러분의 의견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피드백을 반영한 최신 채널 버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기에서 선택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채널 맞춤설정: 추천 탭에서 즐겨찾는 콘텐츠를 홍보하고 콘텐츠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시청자 참여 유도: 새로운 채널 피드를 통해 구독자에게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으며 심지어 업로드할 새로운 동영상이 없는 경우에도 게시가 가능합니다. 좋아요 표시 및 즐겨찾기에 추가한 동영상이 피드에도 표시되어 구독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 영향력 확대: 시청자가 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채널의 일부 요소(예: 일부 동영상)가 함께 표시되어 YouTube에서 채널의 영향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최신 채널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관문이므로 여러 부분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새 디자인을 사용하게 되면, 채널 변경사항 및 게시 내용은 이 페이지를 통해 새 디자인을 선택한 다른 YouTube 사용자 및 아직 Cosmic Panda 실험실 기능을 사용하도록 선택한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조만간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게시할 수 있는 시기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 사전 준비를 통해 채널을 다채롭게 꾸미시기 바랍니다. 기존 채널로 돌아가려면 언제든지 동일한 페이지에서 선택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도움말 센터 및 가이드 도움말의 자료를 통해 새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2월부터 파트너의 채널이 새 디자인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최적화 도움말 및 기타 제안사항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YouTube에서는 항상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웹로그 분석

채널이 성공하기 위한 중요 요소 중 하나는 시청자를 이해하여 더 많은 시청자를 유입시키고 더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것입니다. YouTube에서는 기존의 YouTube 통계를 YouTube 웹로그 분석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더 정확한 측정과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제 YouTube.com의 계정에 직접 위치한 웹로그 분석을 그 어느 때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단순한 디자인과 더 정밀한 카테고리를 갖춘 CMS 계정을 사용하여 더 많은 통계 항목을 비교하고 시청자와 채널, 수익 창출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몇 주 내에 이러한 변경사항을 선보일 예정이므로 앞으로도 계속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프로덕트 매니저 AJ Crane 드림

2011년 9월 26일 월요일

유튜브 제작자 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파트너, 제작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이 런칭한지 벌써 5개월이 지났습니다. 현재 약 140여개의 콘텐츠 업체와 개인이 파트너쉽을 통해 유튜브에서 브랜딩 노출, 수익 생성 등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파트너들을 위해 제대로 된 공간을 하나 마련하고자 제작자 센터를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제작자 센터는 파트너와 제작자들을 위한 모든 리소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제작자 블로그와 영상 제작/편집 등에 대한 동영상 강좌, 제작자 클럽, 한국의 파트너 소개 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 공간은 제작자 여러분을 위한 공간으로, 여러분이 만들어 나가는 곳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고자 링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의견 개진 부탁드립니다.

그럼 재미있고 참신한 영상을 제작해봅시다!

유튜브 제작자 공간 지킴이, Bing Chen 드림

이것만 알면 나도 유튜브 영상 전문가!


유튜브의 목표 중 하나는 여러분들이 최고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세가지 유튜브의 기능들은 여러분들의  풍부한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 드릴 것입니다.  



1. 클릭 한번으로 2D영상을 3D로 전환하기!  (베타 버전)

예전에는 3D 동영상을 만드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두 대의 카메라에서 녹화한 영상들을 겹쳐  특수 소프트웨어로 효과를 입히는 작업이 필요했기 때문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기능은 2D 영상을 3D로 간단히 변환할수 있는 기능으로, 유튜브에 업로드한 2D 동영상을 클릭 한번으로 즉석에서 3D로 바꿀 수 있습니다. 3D 카메라가 없다고 해도 이 기능을 이용하면 그만큼 멋진 영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업로드한 동영상 상단의 ‘정보 수정’을 선택하고 ‘3D 동영상’ 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단, 변환된 동영상은 3D입체안경을 통해 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2. 계정 인증을 받은 사용자라면 이제 긴 영상도 업로드 가능!  

늘 혁신적이고, 엔터테인먼트에 능하며, 영감을 불어넣는 여러분들에게 상상력을 무한히 표현하기 위해서는 15분이 짧게 느껴질 때가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15분 이었던 동영상 길이 제한이 확대되어 이제는 더 긴 동영상도 얼마든지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신 후, 개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업로드 한도 높이기’ 링크가 보이시나요?
클릭을 하시면 계정확인 절차가 나타납니다. 국가를 지정하신 후 사용하시는 휴대전화 번호를 누르시면 인증코드가 전송되고, 이를 입력하시면 업로드 한도가 높아 집니다.


그동안 유튜브 사용 약관을 위반한 적이 없으며 계속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저작권 규정을 준수한다면 누구나 15분 이상의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을 관람해 보세요. 유튜브에서 올라온 독창적인 학생 영화 “Spirit’s Revenge” 입니다.


더불어 업로드 중에 인터넷이 끊기거나 컴퓨터가 멈추더라도 그때까지 업로드한 내용을 1초의 손실도 없이 그대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인터넷이 다시 연결되면 끊겼던 부분에서부터 연결해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처럼 대용량 파일을 올리기 위해 고급 동영상 업로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3. Vlix와 Magisto를 이용해 촬영, 편집, 공유를 더 쉽게!

지금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동영상을 더 멋지게 만들 수 있는 비디오 플랫폼 두 가지도 추가 했습니다. 바로 Vlix Magisto입니다. Vlix로  동영상에 멋진 효과나 동영상 앞 뒤에 문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Magisto는 영상을 자동으로 편집해 짧고 재미난 클립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멋진 도구들이 가득한데, 무엇을 망설이세요? 자, 이제 여러분들의 상상력 가득한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파트너팀 박상욱 드림

2011년 9월 9일 금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 최초의 15초


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은 여러분의 채널과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전략을 소개하는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연재 중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여러분이 즐겨보는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이 2분 정도의 티저 인트로로 시작을 하고 그 후에 오프닝 크레딧이 보여지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훌륭한 영화 예고편이 눈에 띄어 (일부 낚이기도 하지만) 개봉 당일 극장에서 꼭 봐야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현재,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모든 제작자는 알고 있을 껍니다. 이 동일한 생각은 유튜브의 동영상에도 적용이 되는데요, 다음의 방법을 통해 시청자를 끌어들이고 채널 고정을 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 시청자의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코멘트나 비주얼로 시작을 합니다.
  • 초반에 동영상의 주제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여 시청자들이 혼란스럽지 않게 합니다.
  • 정한 주제를 이끌어가면서 관객이 흥미를 유지하게끔 합니다.
... 여러분의 브랜딩을 추가하세요.
  • 요란한 인트로는 멋져보이겠지만 동영상의 주인공은 아닙니다.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멋진 콘텐츠를 먼저 보여주세요.
  • 동영상마다 각기 다른 브랜딩 (하지만 동일 브랜드라고 인식되는)을 통해 더 많은 관객을 사로잡으세요.
초기에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 기본 콘셉트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에 각기 다른 방법으로 적용 됩니다. 어떠한 것이 여러분의 채널에 어울리는지 찾아보세요. 몇 개의 예를 들어보자면 :

Liza183는 약 3초의 짧은 인트로로 브랜딩을 한 후 제목과 음식 소개의 매우 훌륭한(!) 콘텐츠를 바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인트로의 종류를 조금씩 바꿔주어도 재미있겠네요.


더 많은 아이디어가 필요하세요? 메이크업 콘텐츠의 경우 영상 초반에 완성된 것을 먼저 보여주거나 before / after 샷을 공개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완성되는 과정에 관심을 갖을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Jungsaemmool 채널이 이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
동영상 최초의 15초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와 기타 팁, 전략을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예는 여러분과 같은 유튜브 제작자의 동영상에서 선별한 것으로, 여러분의 참신한 시도로 전혀 다른 새로운 팁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Ryan Nugent,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