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YouTube Music Day 2탄, 고급 교육 과정이 열립니다

안녕하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입니다.

지난 9월, YouTube Music Day에 약 70여분의 음악 파트너 분들을 모시고 팬 관리, 저작권, 광고 수익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새로운 내용으로 음악 파트너 분들께 다가가고자 합니다. 바로 YouTube에서 새롭게 발표한 음악 파트너 계약 및 실시간 스트리밍 그리고 음원 업로드에 대한 세션입니다.

시간 : 11월 7일 목요일 오후 2시 (1시 40분부터 리셉션)
장소 : 강남 역삼동 Google 오피스 (강남파이낸스센터 GFC 21층)

14:00 ~ 14:50 : 음악 파트너 계약, 새로운 SRAV 소개
15:00 ~ 16:20 : 실시간 스트리밍 교육
16:30 ~ 18:00 : 음원 업로드 질의응답

우선 첫번째 시간에는 음악 파트너만을 위한 전문 계약인 SRAV (Sound Recording and Audiovisual Content License, 음원 및 시청각 콘텐츠 라이센스)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파트너 분들께서 왜 SRAV을 계약하셔야 하는지, 이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YouTube 상품은 무엇인지, 그리고 새롭게 갱신된 SRAV의 조건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음악 파트너분들께서는 이제 좀 더 좋은 조건으로 수익을 받을 수 있으며, 아트트렉, 오디오스왑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YouTube를 통해 거둘 수 있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지금까지 한 번도 외부로 진행된 적 없었던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에 대한 교육이 진행됩니다.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이 무엇인지, 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YouTube에서 어떠한 관리를 해야 하는지 그 성공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이후 실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기 위한 기술적인 요건과 성공 사례를 YouTube 전문가와 외부에서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을 자주 진행한 업체가 발표할 것입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이미 SRAV 계약을 맺은 분들께서 가장 어려워하시는 음원 업로드 부분을 발표 세션이 아닌 질의 응답 시간으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음악 파트너 분들께서는 각자 노트북과 음원 파일을 들고 오시면 저희 YouTube 전문가와 함께 음원 업로드를 하면서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 응답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위 교육은 각각 조금씩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각 주제 별 필요한 세션에만 참석하시면 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YouTube와 음악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당 세미나는 기존 YouTube 파트너만을 위한 세미나입니다. 음악 파트너가 아닌 분께서는 참석하실 수 없으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신청

감사합니다,
YouTube 파트너십팀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