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일 수요일

파트너 모두를 위해 간소화된 수익 보고

YouTube의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모든 파트너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YouTube는 현재 동영상 제작에 온 힘을 기울이는 수천 명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반영하여 YouTube의 수익 창출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차원에서 YouTube는 파트너에게 동영상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일관된 재무 실적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YouTube와 애드센스의 상호 작용 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2013년 4월 1일부터 애드센스는 더 이상 YouTube 파트너의 콘텐츠 호스팅용 애드센스 수익을 계산하여 보고하지 않습니다. 이제 YouTube 동영상의 애드센스 수익은 YouTube에서 계산하여 YouTube 분석에 표시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YouTube 파트너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일단 지급 방식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과 같이 계속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을 받게 되므로, 애드센스의 지급 탭에 월별 YouTube 지급 총액이 표시됩니다. 단,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YouTube 재무 실적을 확인하려는 경우 YouTube 분석으로 이동해야 하며, 여기에서 YouTube 동영상에 대한 모든 수익 출처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분석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하루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수익 보고서의 적시성을 개선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페이지뷰와 클릭수를 검토하고 YouTube 동영상의 애드센스 인터페이스에서 광고 차단 여부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제품의 계산 및 보고 기능은 애드센스 보고 인터페이스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YouTube 수익 간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신 적이 있습니까? YouTube의 많은 파트너는 입찰을 통해 판매한 광고(애드센스 수익)와 예약을 통해 판매한 광고(YouTube 수익)로부터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볼 때 YouTube에서는 최적의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전에는 입찰을 통해 판매한 애드센스 수익을 애드센스에서 계산하여 보고했고, YouTube에서는 예약을 통한 판매 및 기타 수익을 계산하면서 애드센스와 YouTube 수익을 모두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YouTube 시스템에서만 모든 수익을 계산하므로 동영상 보고가 단순화되고 효율화될 것입니다.

YouTube는 정확한 재무 계산과 보고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러한 변경을 통해 보고 과정의 혼란을 줄이고 파트너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Andy Stack, YouTube 제품 관리자

2013년 2월 25일 월요일

중요: 편리한 신기능! 일괄 작업으로 수많은 동영상을 한꺼번에 손쉽게 업데이트하세요!

유튜브는 사용자및 파트너 여러분이 동영상을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노력을 통해 유튜브에서는,  놀랍도록 편리한 신기능, '일괄 작업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하면 복수의  (또는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에 여러가지 업데이트를 단 한번의 작업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정하려는 동영상을 선택한 후 작업 - 고급을 누른 후, 변경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의 개인정보 보호변경, 태그 추가 또는 수익창출등의 다양한 작업을 보다쉽게 일괄 수행가능합니다. 








업데이트를 제출한 뒤엔,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괄 작업 기능은 동영상관리자를 통해 모든 유튜브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그 외 의견이나 제안사항은 유튜브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Maxime Curioni,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드림

2013년 2월 7일 목요일

YouTube 웹로그 분석을 통한 참여도 향상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을 구축하려면 잠재고객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동영상의 실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지난 몇 달간 유튜브 웹로그 분석에 적용된 개선 사항입니다.

잠재고객 참여도 파악
올해 초 YouTube는 동영상을 추천할 때 사용자가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참여도를 더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회수' 보고서를 개선하여 양방향 시청 데이터가 더 많이 포함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보고서는 파트너만 볼 수 있지만 제공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조회수' 보고서에서 '예상 감상 시간(분)'을 확인하거나 '통계 비교' 메뉴에서 다른 데이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 (Annotations)는 유튜브브에서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제 특수효과의 베타 버전을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시청자의 클릭 및 실제 거래로 이어지는 비

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기 쉽도록 개선


기간설정기능이 이전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날짜 범위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고 다양한 기간에 따른 동영상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일 및 30일 동안의 총계를 평준화하여 기간에 걸친 데이터의 평균을 낼 수 있습니다. 주말 방문자수나 기타 주기적 데이터의 변경을 보기보다, 총계를 평준화하면 급락이나 급증에 연연하기보다 전반적인 성장 추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과 채널의 메타데이터 섹션에서는 전체 기간 동안의 동영상 조회수와 동영상 길이와 같은 데이터를 즉시 제공하기 때문에 찾기가 쉬워집니다. 




동영상 미리보기카드사용으로 동영상 링크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기만 해도 동영상의 미리보기 이미지와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측정항목비교 (Compare metric)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두 통계 사이의 경향과 패턴을 더 다양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채널의 데이터와 통계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튜브에서는 제작자분들이 시청자층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웹로그 분석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개발되었으면 하는 다른 기능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Ted Hamilton, YouTube 제품 관리자 드림

2013년 2월 5일 화요일

YouTube Now: 실험을 통해 유튜브 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방법

이번 시간은 'YouTube Now'의 두 번째 시리즈로서 유튜브 사이트를 발전시키는 방법과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향후 YouTube Now의 제작자에게 제안하고 싶은 흥미로운 주제가 있으십니까?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작자로서 여러분은 유튜브가 항상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지난 1년간 사이트의 디자인 작동 방식 업그레이드 해왔으며 이러한 개선에 따라 구독자 수 및 팬들의 유튜브 시청 시간이 현저히 증가하였습니다.

모든 개선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독하는 채널의 수와 시청 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유튜브의 이같은 개선및 노력이 효과적이었음을 반증하는 결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유튜브를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는 이 블로그 및 유튜브 제작자 모임, 행아웃,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항상 제작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유튜브를 사용하려고 했을 때 예상치 못하게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는는 일부 시청자에게 변경사항을 표시하여 크거나 작은 모든 변경사항을 시험하고 테스트합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는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 가장자리의 가느다란 테두리를 삭제하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추천 동영상 클릭수가 2% 가량 증가했고, 이에 따라 변경사항을 전체에 적용하였습니다.

유튜브를 온라인에서만 실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사용자로 이루어진 그룹이 직접 참여하는 실험을 하기도 합니다. 참여한 사용자 중에는 수백 개의 채널을 구독하는 사람도 있고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재 보기 세션을 늘리고 팬 참여에 대한 보상을 늘리는 새로운 유튜브를 구축하기 위해 집중적인 테스트를 시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TechCrunch는 최근 이러한 실험 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최고의 유튜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 않으시겠습니까? 모든 페이지에 '의견 보내기' 링크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과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알려주세요.

파트너님과 파트너님의 팬을 위한 유튜브의 다음 버전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파트너님의 의견은 향후 더 나은 유튜브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ric Meyerson, 콘텐츠 제작자 커뮤니케이션즈 팀장 드림

2013년 1월 16일 수요일

개선된 동영상 공유 기능을 유튜브, Google+ 등에서 사용해 보세요!

유튜브는 동영상을 시청자및 팬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선 및 효율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공된 기능이 SNS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유튜브의 동영상을 공유하도록 하는데 국한되었다면, 이제부터는 동영상 공유시 표시되는 텍스트를 맞춤설정이 가능해, 여러분 채널의 구독자 및 팬에게 직접 나만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게시물은 어디에 표시될까요? 바로 유튜브 피드에서 업로드한 피드 항목과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한 뒤, 해당 동영상에 관련해 채널 게시물을 포스팅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며, 별도 작업업이 자동으로 가능하다는 점만 다르답니다.) 이 기능은 예약 게시 사용시에도 이용가능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이 맞춤 텍스트는 채널과 연결된 SNS 계정에서 동영상이 공유될 때에도 같이 공유됩니다. 따라서 더이상 각 동영상에 대한 게시물을 맞춤설정하기 위해 각 SNS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Google+ 에서 동영상이 검색될 확율을 높이세요!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을 Google + 계정과 연결함으로써, 채널에서 공개로 설정한 유튜브 동영상이 Google + 프로필의 동영상탭에 게시됩니다. 탭은 팬들이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튜브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재생되며 탭이 유튜브 채널에 연결되게 됩니다. Bruno Mars의 Google + 프로필에서 확인해 보세요!




John Fisher, 유튜브 Tech Lead Manager 드림



2013년 1월 10일 목요일

새 기능:동영상 도입부 및 마무리 간단하게 만들기


이전 업로드한 동영상을 요약하고 다음 동영상을 소개하는 짧은 도입부 또는 마무리 동영상, 동영상  삽입 동영상을 사용하는 재생목록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삽입 동영상을 통해 짧은 각각의 동영상을 엮어 보다 길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드는 방식은 매우 인상적인데요, Eat Your Kimchi는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뮤직비디오 재생목록을 K-POP 뉴스 프로그램으로 변신시킨 좋은 예입니다. 

재생목록을 사용하여 재미있는 스토리를 보다 간단하게 전달할  있도록, 유튜브는 재생목록 편집기에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할  있도록 새 기능을 선보입니다.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하려면 재생목록을 만들거나 기존 재생목록 수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소개를 클릭합니다:



웹캠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녹화할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텍스트 전용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효과 중에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고 로열티가 없는 오디오 트랙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삽입 동영상은 계정에 미등록 동영상으로 표시되며, 길이가 15 이상일 경우 수익 창출 자격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 본인의 동영상과 다른 사용자의 동영상을 큐레이팅하여 더욱 손쉽게 재생목록을 프로그래밍할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Eric Lundber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드림

2013년 1월 7일 월요일

곧 사용가능!: Google+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연결해 보세요!

최근 몇 개월간 유튜브 사용자가 유튜브 채널에서 Google+ 프로필을 사용하여 유튜브에 본인을 표시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Michael Aronson (마익홀), Hyunwoo Sun (선현우) 등과 같은 유명 제작자가 Google+ 프로필을 채널과 연결하여 본인의 Google 사용자명을 유튜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연동은 구글플러스의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참여 및 소셜 기능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에서 Google+ 사용자명을 사용하도록 초대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았으면 계정 설정에서 Google+ 이름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을 유지할 수 있음

본인을 브랜드로 구축하고자 하는 제작자는 Google+ 프로필의 이름을 사용하면 유리한 반면, 채널에 실명이 표시되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BlueXephos이나 VlogBrothers같은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용을 원하는 채널명으로 프로필이 아닌,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향후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하여 채널명(공백 사용 가능)을 Google 사용자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50명이 하나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거나 한 사람이 최대 50개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게 해주는 고급 Google+ 페이지 관리 기능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된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작자가 Google명을 사용하길 권하는 이유

유튜브 채널명을 Google+와 통일하면 잠재고객이 유튜브, Google 및 전체 웹에서 쉽게 사용자를 검색가능하며, 사용자는 Google 제품 전체에 걸쳐 본인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유튜브및 Google+의 연동을 통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새로운 참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David Boyle, 유튜브 스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