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7일 목요일

YouTube 웹로그 분석을 통한 참여도 향상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을 구축하려면 잠재고객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동영상의 실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지난 몇 달간 유튜브 웹로그 분석에 적용된 개선 사항입니다.

잠재고객 참여도 파악
올해 초 YouTube는 동영상을 추천할 때 사용자가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참여도를 더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회수' 보고서를 개선하여 양방향 시청 데이터가 더 많이 포함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보고서는 파트너만 볼 수 있지만 제공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조회수' 보고서에서 '예상 감상 시간(분)'을 확인하거나 '통계 비교' 메뉴에서 다른 데이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수효과 (Annotations)는 유튜브브에서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제 특수효과의 베타 버전을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시청자의 클릭 및 실제 거래로 이어지는 비

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기 쉽도록 개선


기간설정기능이 이전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날짜 범위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고 다양한 기간에 따른 동영상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일 및 30일 동안의 총계를 평준화하여 기간에 걸친 데이터의 평균을 낼 수 있습니다. 주말 방문자수나 기타 주기적 데이터의 변경을 보기보다, 총계를 평준화하면 급락이나 급증에 연연하기보다 전반적인 성장 추이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과 채널의 메타데이터 섹션에서는 전체 기간 동안의 동영상 조회수와 동영상 길이와 같은 데이터를 즉시 제공하기 때문에 찾기가 쉬워집니다. 




동영상 미리보기카드사용으로 동영상 링크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기만 해도 동영상의 미리보기 이미지와 기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측정항목비교 (Compare metric)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두 통계 사이의 경향과 패턴을 더 다양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채널의 데이터와 통계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튜브에서는 제작자분들이 시청자층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웹로그 분석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개발되었으면 하는 다른 기능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Ted Hamilton, YouTube 제품 관리자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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