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1일 화요일

YouTube Now: YouTube가 시청 시간을 주목하는 이유



이번 포스팅은 'YouTube Now' 번째 시리즈로서, YouTube가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하는 여러가지 변화 및 이러한 변화가 도입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늘은 YouTube에서 시청 시간이 동영상을 보다 주목, 부각시키게 된 이유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의 시청자는 상상이상으로 많은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 가장 최근의 집계에 따르면, 한달에 무려 40 시간 이상에 달하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 매일 수 시간을  TV및 다른 매체를 통한 동영상 시청에 할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YouTube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삶에있어 가장 중요한 미디어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아직도 성장 발전해야할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동안 YouTube 가지 변화를 통해 시청자들이 더 많이 동영상을 감상하고, 커뮤니티와 공유할 있도록 장려해 왔으며, 이와같은 변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촉진시키고자, 동영상 찾기 시스템, 즉, 시청자와 시청자가 감상을 원하는 동영상을 연결하는 검색 및 추천/관련 동영상을 선정하는 알고리듬을 업데이트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부터는 시청자들이 감상을 위해 클릭한 뒤 보기를 중단하는 동영상이 아니라, 실제로 끝까지 즐겨 감상한 동영상을 보다 부각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필요할까요? YouTube의 동영상 찾기 시스템 원래 조회수를 바탕으로  고안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때로는 시청자들이 실제로 관심을 갖고 즐겁게 감상한 동영상보다도, 조회수 자체가 높은 동영상이 우선시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지요. (비키니를 입은 매력적인 미녀의 미리보기 이미지 때문에 나도모르게 영상을 클릭해  경험, 없으신가요? ^^)

이제 YouTube 동영상을 추천시, 시청자로 하여금 해당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유튜브에 머무르며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늘리는데 기여한 영상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 해당 영상 바로 다음으로 시청한 영상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시청한 영상까지의 시청시간이 고려됩니다.

시청자들이 YouTube 오랫동안 시청한 다는 것은, 해당 시청자들이 감상한 동영상 만족했다는 걸 의미하며, 제작자들이 보다 높은 관심 및 참여도를 가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음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는 또한 YouTube 파트너에게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겠지요. 

이러한 변화들은 현재까지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릭수는 줄어들었지만,  시청 시간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시청자들이 YouTube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총 시간역시 업데이트와 더불어 즉각적으로 증대되었고, 추천 및 관련 동영상 선정 알고리듬을 최근 미세조정하면서,  이와같은 긍정적인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YouTube내 평균 동영상 감상시간등의 수치증가는, 업데이트된 시스템이 추천하는 동영상이 시청자로 하여금 이전보다 만족스러운 시청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명백히 나타냅니다.

제작자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적응할 있을까요?

제작자들이 YouTube에서 성공하기 위해 있는 최선의 방법은 시청자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한지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몇몇 제작자들이 말하는 소위 YouTube 동영상찾기 알고리듬 최적화된 전략들의 대부분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제작자는 시청자 보유율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을 의도적으로 짧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실제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의 높은 시청자 보유율이 참여도를 나타내긴 하지만, YouTube의 시스템은 해당 동영상이 얼마나 시청자를 오래 YouTube에 머무르며 영상을 시청하도록 하는데 기여하는 지를 중요시 하도록 최적화되어 있기에, 단지 길이가 짧다는 이유만으로 영상이 더 많이 노출, 추천될 가능성은 희박하기 때문이지요.

반대로, 일부 제작자들은 동영상이 시청 시간을 길게 한다는 가정하에 의도적으로 동영상을 길게 만듭니다. 이역시 정답이라고 볼 수 없겠는데요, 이는 바로  동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참여를 지속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짧은 영상에서보다 더 어렵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내용 없이, 스토리를 반복, 혹은 길게 끄는 영상, 한번 쯤 보신적 있으시지요?)

결국 가장 좋은 방법은 위와같은 신빙성없는 최적화 전략에 의존하지 않고, 시청자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겠죠?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이러한 제작자여러분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YouTube 웹로그 분석에서는 조만간, 시청 시간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말해, 기존에 제공해 드리던 조회수정보와 더불어 세분화된 시청 시간정보까지 함께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YouTube 웹로그 분석이 준비될 때까지는, 보고서 탭에서 시청 시간 데이터가 포함된 보고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데이터를 참고하여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는데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동영상 시청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은 바로,  시청자의 관심도 및 참여도의 증가 및 파트너 여러분의 수익 증가를 의미합니다. 바로 이것이 YouTube에서 시청 시간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Eric Meyerson, 제작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드림


댓글 6개:

  1. Great blog here! Additionally your website so much up very fast!
    What web host klima servisi are you using? Can I get your affiliate link to your host?I want my site loaded up as klima servisleri quickly as yours lol I loved as much as you will receive carried out right here. vestel klima servisi The sketch is tasteful, your authored subject matter stylish.nonetheless, you klima servisi command get bought an nervousness over that you wish be delivering the following.unwell unquestionably demirdökümkombi servisi come further formerly again since exactly the same nearly a lot often inside case you shield this demirdöküm servis increase. Wow, incredible blog layout! How long have you been blogging eca kombi servisi for?you made blogging look easy. The overall look of your web site is great, as well as the content! Just want to say your article is as baykan kombi servisi astounding. The clarity in your post is just nice and i can assume you're an expert on this subject. Fine with your permission let me to grab your RSS feed to keep updated with forthcoming post. baymak kombi servisi Thanks a million and please keep up the rewarding work. demirdöküm soba servisi - demirdöküm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