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30일 목요일

YouTube 홈페이지의 피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유튜브 내에서 보다 뛰어난 시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피드에 몇가지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변경사항은 사용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며,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로더의 활동에 대한 추가 정보를 포함한 보다 커진 미리보기 이미지

피드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여, 보다 크고 고화질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영상과 관련된 추가 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업로더가 댓글을 달거나 새 동영상을 게시, 혹은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하면 이와같은 정보가 표시되어 해당 동영상과 관련한 모든 활동을 더욱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피드에 표시될 내용을 커스터마이즈

피드에 표시될 정보를 보다 빠르게 설정/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리 메뉴를 불러오려면 피드에 표시된 항목 위에 커서를 놓으면 항목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는 화살표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선택한 항목을 숨기거나, 해당 사용자의 업로드만 표시하도록 선택하거나, 해당 사용자채널의 구독을 취소하는 작업을 모두 피드에서 바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시청한 동영상의 차별화 

이미 시청한 동영상이 피드에 알기쉽게 차별화되어 표시되므로, 실수로 중복 시청하는 일 없이 다음에 볼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보기'기능에 대하여 

현재 홈페이지 피드에서 활동표시의 기본설정인 '하이라이트 보기'는 시청자의 구독정보를 기반으로 해당 시청자의 피드에 보다 다양한 채널의 정보를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들어, 매주 한 편의 동영상을 게시하는 채널이 있는가 하면 하루에 여러 편의 동영상을 게시하는 채널도 있는데요, '하이라이트 보기'는 홈페이지 피드가 이같은 게시 빈도의 차이로 인해 특정 채널의 정보에 편중되지 않도록 합니다.

 '하이라이트 보기'기능은 유튜브내의 전반적인 동영상 시청률증가에 공헌에 왔으나, 일부 시청자들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의 모든 콘텐츠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을 보내 주셨습니다. 모든 채널의 모든 항목을 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전체 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유튜브는, 구독한 채널의 활동정보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피드 기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urt Wilms, Product Manager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