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0일 목요일

새 기능:동영상 도입부 및 마무리 간단하게 만들기


이전 업로드한 동영상을 요약하고 다음 동영상을 소개하는 짧은 도입부 또는 마무리 동영상, 동영상  삽입 동영상을 사용하는 재생목록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삽입 동영상을 통해 짧은 각각의 동영상을 엮어 보다 길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드는 방식은 매우 인상적인데요, Eat Your Kimchi는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뮤직비디오 재생목록을 K-POP 뉴스 프로그램으로 변신시킨 좋은 예입니다. 

재생목록을 사용하여 재미있는 스토리를 보다 간단하게 전달할  있도록, 유튜브는 재생목록 편집기에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할  있도록 새 기능을 선보입니다.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하려면 재생목록을 만들거나 기존 재생목록 수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소개를 클릭합니다:



웹캠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녹화할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텍스트 전용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효과 중에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고 로열티가 없는 오디오 트랙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삽입 동영상은 계정에 미등록 동영상으로 표시되며, 길이가 15 이상일 경우 수익 창출 자격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 본인의 동영상과 다른 사용자의 동영상을 큐레이팅하여 더욱 손쉽게 재생목록을 프로그래밍할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Eric Lundber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드림

2013년 1월 7일 월요일

곧 사용가능!: Google+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연결해 보세요!

최근 몇 개월간 유튜브 사용자가 유튜브 채널에서 Google+ 프로필을 사용하여 유튜브에 본인을 표시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Michael Aronson (마익홀), Hyunwoo Sun (선현우) 등과 같은 유명 제작자가 Google+ 프로필을 채널과 연결하여 본인의 Google 사용자명을 유튜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연동은 구글플러스의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참여 및 소셜 기능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에서 Google+ 사용자명을 사용하도록 초대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았으면 계정 설정에서 Google+ 이름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을 유지할 수 있음

본인을 브랜드로 구축하고자 하는 제작자는 Google+ 프로필의 이름을 사용하면 유리한 반면, 채널에 실명이 표시되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BlueXephos이나 VlogBrothers같은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용을 원하는 채널명으로 프로필이 아닌,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향후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하여 채널명(공백 사용 가능)을 Google 사용자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50명이 하나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거나 한 사람이 최대 50개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게 해주는 고급 Google+ 페이지 관리 기능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된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작자가 Google명을 사용하길 권하는 이유

유튜브 채널명을 Google+와 통일하면 잠재고객이 유튜브, Google 및 전체 웹에서 쉽게 사용자를 검색가능하며, 사용자는 Google 제품 전체에 걸쳐 본인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유튜브및 Google+의 연동을 통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새로운 참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David Boyle, 유튜브 스탭 드림


2012년 12월 21일 금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및 제작자 센터: 이제 웹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잠재고객을 구축하기 위한 리소스인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이 이제 새롭게 웹에서 라이브로 제공되며 물론 기존과 같이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지금 당장 확인해 보시고 youtube.com/playbook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 위 영상 하단바의 자막에서 한국어 자막을 선택후 시청하세요.

 2012년 2월에 제작자 플레이북을 두 번째로 출시한 이래 유튜브에는 상당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에맞춰 새 버전에서는 제작자가 잠재고객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도움말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유튜브가 조회수에서 시청시간으로 포커스를 옮겨감에 따라, 어떻게하면 제작 콘텐츠가 보다 긴 시청 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도움말 뿐만 아니라,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방법, 시청자를 위한 최적의 채널 환경 만들기와 같은 내용들이 포함되며, 잠재고객에게 콘텐츠를 노출시키는데 유용한 유료 프로모션, 행아웃 온에어, 인비디오 편성과 같은 새로운 도구도 소개됩니다.
 

동영상이 없는 유튜브를 상상할 수 있으십니까? 새롭게 선보이는 제작자 플레이북 사이트에서는 항상 보다 유튜브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 도전하는 유튜브내의 영향력 있는 제작자들의 새롭고 훌륭한 동영상 보기를 함께 제공합니다. 확인해 보시고 다른 제작자와 공유하세요. 무엇보다도 사용자의 의견을 알려주시면 이를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리소스를 계속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더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기술을 향상시키며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돕는 리소스 및 도구로 가득한 유튜브 제작자 센터(youtube.com/creators)가 개선되고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새로운 제작자 센터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소셜 미디어 및 격주로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제품 게시판을 통해 최신 기능 관련 공지사항 확인         
  • 동영상 자습서를 통해 다른 제작자로부터 배우고 더 많은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도구 탐색         
  • 차세대 제작자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 탐색 


새 플레이북은 현재 한국어, 영어, 네덜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로 제공됩니다. 유튜브는 계속해서 제작자 플레이북과 제작자 센터를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이 두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셔서 유튜브를 팔로우하여, 보다 빠르게 유튜브에 관련한 최신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Lauren Vilders, 잠재고객 개발 코디네이터 드림

2012년 11월 6일 화요일

서울튜브 참가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튜브 파트너팀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서울튜브 참가신청을 당초 11월 14일보다 조기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11월 5일자로 하기 첨부된 링크를 통한 참가신청은 마감되었으며, 신청시 '참가신청서 - 마감되었습니다' 메세지가 공지되게 됩니다. 11울 5일까지 신청접수해 주신 분들은 전원 무사히 작성해 주신 신청서가 접수되었으며, 별도의 추첨등 절차 없이 전원 참가자격을 확보하셨음을 알려 드립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가하실 수 있도록, 신청후 사정이 있어 부득이하게 불참하시게 되는 경우, youtube-partner-japac@google.com로 꼭 참가신청 취소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11월 17일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팀 차경은 드림

서울튜브 오피셜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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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튜브 파트너팀입니다.

어느새 대한민국 최대명절중 하나인 추석도 지나고 이제는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할 때가 되었네요. 하지만 아직 2012년은 다 지나가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유튜브 이용자들을 위해 저희 유튜브 코리아가 준비한 2012년 최대의 유튜브 이벤트, 서울튜브 2012를 남겨놓고 있기 때문이지요. ^^

저희 유튜브와 우수파트너 ever4one 선현우님이 지난 반년에 걸쳐 진행해온 간단 동영상 편집 세미나를 비롯, 메이크업아티스트 정샘물님과 함께한 뷰티 세미나, 동아방송예술대학에서 개최한 제작자스쿨 학생을 위한 유튜브 세미나등 그동안 진행해온 모든 세미나들이 바로 이 서울튜브 2012를 위한 밑작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이들 세미나에서 유튜브에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분들을 접하며 배운 노하우 및 소중한 피드백을 집대성한 알찬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디 위 세미나에 참여하셔서 유튜브의 파트너 프로그램등 유튜브에대한 기본정보및 글로벌 트렌드, 간단한 편집술등을 접하신 모든 분들 및 평소 유튜브를 이용하시거나, 동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으되, 아쉽게도 위 세미나에 참여할 수 없으셨던 분들까지,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알찬 정보도 배워가시고, 차세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후보인 동료 동영상제작자들과 교류를 통해 친분을 쌓는 좋은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구체적인 행사 일정, 참가 방법및 몇가지 주의사항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시: 2012년 11월 17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
(너무 길다구요? 너무 짧았다고 느끼실만큼 재미있고 알찬 하루를 보장합니다! ^^)
** 맛있는 런치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장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
** 오시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참가신청: 여기를 클릭, 참가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
** 위 신청양식은 11월 14일에 마감할 예정이오나, 이보다 빨리 참가정원에 달할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내용: 서울튜브2012는 크게 유튜브 팀이 진행하는 유튜브 제대로 알기 코너, 현재 대한민국 유튜브를 빛내주시는 톱 파트너이자 유튜브 스타이신 세분의 파트너의 경험담/노하우 소개및 이분들과 교류하는 코너, 그리고 실제로 참가자여러분들께서 유튜브 스타및 유튜브 팀원과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동영상을 촬영하는 워크샵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어떤 톱 파트너분들이 참가해 주시는지 궁금하시다구요? 바로 한국문화및 K-POP의 전도사로 맹활약중인 Eat Your Kimchi의 simonandmartina님, 뛰어난 어학능력으로 세계의 시청자와 소통하시는 다재다능 파워블로거 ever4one님, 그리고 2012년 구수한 사투리와 매력만점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대한민국에 웃음돌풍을 몰고오신 '1루수가 누구야?'의 manjoongkim님이 서울튜브에서 여러분을 만납니다. 이 분들과 한자리에서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브레인스토밍해서 영상을 촬영하는 기회, 오로지 서울튜브 2012에서만 누리실 수 있답니다.

지참해주실 아이템: 스마트폰, 혹은 디지털 카메라등 촬영이 가능한 기기

주의사항: 실내에서 진행하는 행사인지라, 참가 가능한 인원에 제한이 있습니다.  되도록 빨리 참가신청 해 주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가하실 수 있도록, 신청후 사정이 있어 부득이하게 불참하시게 되는 경우, youtube-partner-japac@google.com로 꼭 참가신청 취소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알찬 정보습득및 차세대 유튜브를 짊어질 크리에이터들과 즐거운 교류의 기회, 서울튜브 2012 놓치지 말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11월 17일,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뵙겠습니다!

유튜브 파트너 매니저 차경은 드림

2012년 10월 31일 수요일

인비디오 편성을 사용하여 시청자의 참여를 유지하세요!

유튜브 제작자가 시청자를 확보하는 데 프로그래밍은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제작자는 업로드한 각각의 동영상에 특수효과와 같은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부각시키거나, (예: '제 최신 동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예: '채널을 구독하세요!')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래밍은 제작자가 시청 시간을 늘리고 참여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작자들이 모든 동영상에 이러한 프로그래밍을 더 효과적으로 적용하도록 유튜브에서는 '인비디오 편성'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인비디오 편성을 사용하면 전체 동영상 라이브러리에서 특정 동영상을 시청자에게 추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채널 브랜드를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브랜드를 변경하는 경우, 단 한 번의 일괄 업데이트를 통해 브랜드를 교체가능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동영상 특수효과 표시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 동영상에 적용시킨 인비디오 편성도 따라 간다는 부분입니다.

양호한 상태인 제작자라면 채널 설정의 인비디오 편성탭에서 인비디오 편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인비디오 편성을 시도해 보세요.

1      새 프로그램/시리즈 출시: 새 시리즈를 출시하는 경우, '동영상 추천'을 사용하면 새 동영상을 노출시켜 초기 조회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기존 동영상 노출: 기존 동영상 중에 홍보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습니까? 채널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중 하나를 '동영상 추천'을통해 인비디오 편성을 프로그래밍, 기존 동영상에도 새롭게 조회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채널 브랜드 강화: 시청자에게 채널 브랜드를 인지시키세요. '채널 추천'을 사용하면 라이브러리 전반에 채널로고를 홍보하고 시청자들이 내 채널 페이지를 더 쉽게 찾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 
(예: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muffinsongs 채널에서 인비디오 편성을 사용하여 채널을 홍보한 케이스를 살펴보세요!)



제작자님들이 조회수와 채널 인지도를 높이는 데 인비디오 편성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의견이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로덕트 매니저  Michael Rucker드림



2012년 10월 19일 금요일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수익 창출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유튜브의 제작자들은 바쁩니다. 그래서 올해 초 유튜브에서는 제작자들이 새로 업로드하는 동영상의 경우 개인정보, 라이선스, 태그 및 수익 창출에 대해 기본값을 설정가능토록 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업로드하는 모든 동영상에 기본 광고 설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광고가 표시되는 방법을 콘트롤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유튜브에서는, 위와 같은 변화에 덧붙여, 유튜브에서 더욱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 몇 가지를 추가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전 동영상에 대한 광고 형식 업데이트 현재 새롭게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에 대해 일관되게 광고 형식 환경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012년 11월 9일부터는 현재의 기본 광고 설정에 맞게 이전의 수익 창출 콘텐츠에 광고 형식 설정을 자동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2012년 4월 20일 이전에 업로드한 수익 창출 동영상에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업로드 동영상에 대해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를 기본광고형태로 설정한 경우, 이전의 수익 창출 콘텐츠에도 해당 광고를 사용하게 됩니다. 반대로, 새롭게 업로드한 동영상에 대해 인비디오 광고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도록 설정하지 않으면, 해당 설정을 어떠한 동영상에도 적용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이전의 동영상에 적용하지 않으려면 동영상 관리자에서 쉽게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채널에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할 때 도움말이 포함된 알림이 표시됩니다.
선택 해제는 2012년 11월 9일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월 9일 이후에는 이전의 모든 수익 창출 콘텐츠에 대한 광고 설정이 현재 기본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동영상으로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업로드 기본설정에서 수익 창출 및 광고 형식을 위한 기본 설정을 확인하세요.


 Senior Product Manager , Steve Stukenborg 드림

2012년 10월 17일 수요일

중요 - 유튜브 검색기능이 보다 재생시간을 반영하도록 최적화 되었습니다.


시청자가 보다 길게 시청한 영상일수록 유튜브 검색결과에 더 쉽게 노출되도록 유튜브의 검색기능이 최적화 됩니다. 이는 유튜브내에서동영상의 재생시간, 즉, 얼마나 길게 시청자가 해당 동영상을 감상했는지에 보다 비중을 둠으로써, 실제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동영상이 보다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해온 변화의 일환으로, 얼마전 안내해 드렸던 관련 및 추천동영상을 표시하는 시스템의 변경 및 YouTube 웹로그 분석의 기능개선과 맥락을 같이 합니다.  

이와같은 변화가 가져온 성과는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 클릭 수는 줄어들되, 감상시간은 증가했습니다. 이번 검색기능의 최적화는 이와같은 고무적 결과에 박차를 가해, 결과적으로 시청자가 유튜브 검색을 통해 표시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뿐만아니라, 유튜브 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을 기대합니다.

또한, 지난주부터 YouTube 웹로그 분석의 조회보고서 섹션에 <예상 감상 시간(분)>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동영상이나 채널의 실적을 평가하는 또 하나의 기준 데이터로써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도 많은 시청자에게 즐거이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들어, 보다 넓은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