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9일 월요일

곧 중단되는 동영상 응답 기능을 뒤로하고 더 좋은 기능으로 돌아옵니다

팬들과의 만남을 지원하는 것은 사용자뿐만 아니라 YouTube에게도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더 나은 기능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현재 동영상 응답 기능의 클릭률은 0.0004%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1백만 명의 사용자 가운데 4명만이 동영상 응답을 클릭해 확인한다는 의미입니다. 제작자에게 적합한 효과적인 팬 참여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에 따라 9월 12일부로 동영상 응답 기능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YouTube 팀은 사용자가 댓글에 동영상 링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댓글에 동영상 링크를 공유함으로써 제작자와 시청자는 동영상에 컨텍스트를 더 추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를 더 많이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팬들에게 구체적인 제목, 해시태그 또는 설명을 입력해 동영상을 올리도록(예:Taylor Swift의 동영상 '22'에 대한 동영상 응답) 계속 장려할 수 있기 때문에 입력된 내용을 검색하여 업로드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강조표시하고 싶을 경우 내 동영상 아래 대신 재생목록 및 채널 섹션을 사용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나 자신 또는 내 팬들이 올린 모든 동영상 응답은 계속 제공되며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청자가 내 채널의 동영상을 더 많이 찾을 있도록 하려면인비디오 프로그래밍 같은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3년 8월 26일 월요일

YouTube Music Day 유튜브 뮤직 데이가 열립니다




안녕하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입니다.

얼마 전 싸이의 젠틀맨이 강남 스타일과 함께 YouTube 최대 조회 수 10위 안에 들었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처럼 YouTube에게 음악이란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K-Pop을 글로벌 문화 현상으로 변화시킨 원동력이었습니다. 그리고 YouTube는 앞으로 더 큰 기회가 국내 음악 파트너 분들께 열려있다고 생각합니다.


YouTube 파트너십팀에서는 음악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 중 새롭게 YouTube와 파트너십을 맺으신 파트너분들, 그리고 파트너십을 유지하였으나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YouTube에 대하여 알고 싶은 파트너분들을 모시고 YouTube Music Day를 열고자 합니다.


시간 : 9월 6일 금요일 오후 2시 ~ 5시 반
장소 : Google 오피스 21층 (역삼역 2번 출구 강남파이낸스센터)


세미나 내용


- 음악에게 YouTube가 왜 중요할까?
- YouTube 파트너십 소개 및 음악 파트너를 위한 계약
- YouTube 플랫폼 및 효과적인 채널 운영 방안
- 잠재고객 및 구독자 관리 방안
- 비디오 업로드 및 저작권 관리
- 도구 소개 : YouTube 분석
- YouTube를 통한 수익화 전략


이번 YouTube Music Day에서는 음악 파트너 분들께서 좀 더 실질적으로 YouTube 비디오와 채널을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새로운 앨범을 홍보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저작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으로 준비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세미나는 기존 YouTube 파트너만을 위한 세미나입니다. 음악 파트너가 아닌 분께서는 참석하실 수 없으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 파트너십팀 드림

2013년 8월 16일 금요일

제작자 센터와 함께 기술을 높여보세요

빠르게 돌아가는 YouTube 세상에서 최신 제작자 리소스를 모두 확인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바쁜 제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YouTube에서 제작자 센터를 개편하였습니다. 새로운 제작자 센터에서는 더 나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잠재고객을 구축하며, 창의력을 발전시켜 커리어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리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새롭게 디자인한 제작자 센터의 일환으로 제작자 플레이북의 최신 버전을 선보입니다. 새로운 플레이북의 몇 가지 핵심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실시간 스트리밍: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하고 싶은데 가장 좋은 방법을 모르시겠나요? 이 새 섹션에서 실시간 이벤트 전후와 도중에 실행할 수 있는 도움말 및 전략을 찾아보세요. (모든 국가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이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 한국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이 지원됩니다)
        YouTube 분석: 규모가 크고 충성도가 높은 잠재고객을 구축하기 위해 YouTube 분석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아니면, 어떻게 데이터를 이용해야 잠재고객의 참여를 늘릴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보다 손쉽고 편안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YouTube 분석 섹션을 더 멋지게 단장했습니다.
        Google+: Google+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내 채널 범위를 확대하고 잠재고객의 관심을 유도하세요. 채널과 Google+ 연결 시 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프로모션: 이 섹션에서는 동영상용 애드워즈를 사용해 동영상과 채널을 홍보하기 위한 도움말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만들기: 가장 성공적인 YouTube 제작자는 두말할 것도 없이 자신의 커뮤니티와 상호작용하고 발전시키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처음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제작자를 위해 커뮤니티 만들기의 몇 가지 기본 원칙에 대해 알아봅니다.

2013년 8월 9일 금요일

채널 만들기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YouTube에서는 YouTube를 사용하고 VidCon에서 수천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제작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에서 채널 관리와 콘텐츠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YouTube는 여러 리소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계정 상태가 양호하다면 그 동안 기다리셨던 실시간 스트리밍,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 외부 특수효과, 시리즈 재생목록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곧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자가 100명 이상이면 실시간 스트리밍을 사용해 보세요. 모든 채널이 양호한 상태이며 최소 1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신 경우 이제 몇 주 내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계정 기능 페이지에서 '사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멋진 미리보기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는 동영상을 돋보이게 합니다. 동영상에서 명장면과 같이 시청자가 실제로 보게 되는 이미지만 업로드하세요.

스토어로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동영상에서 내가 입고 있는 새 티셔츠를 시청자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온라인 상점과 관련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특수효과를 사용해 보세요.

관련 동영상을 시리즈로 만들어 보세요. 시리즈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추가하면 시청자들이 더 많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을 그룹화하면 시청자는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와 전체 재생목록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설정에서 재생목록을 '시리즈'로 표시만 하세요.

이러한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YouTube 제작자 플레이북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3년 7월 30일 화요일

YouTube 분석으로 다양한 동영상 통계 보기

YouTube 분석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트렌드를 읽음으로써 채널을 더욱 개선할 수 있습니다. 채널과 네트워크가 확대됨에 따라 가장 많이 받는 요청 가운데 하나는 YouTube 분석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동영상 수를 늘려 달라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동영상 보고서에서 상위 200개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차트에서 채널 활동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경우 이제 상위 200개 채널에 대해 이와 동일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다선형 그래프에서는 여러 보고서에서 시간별로 최대 동영상 25개의 실적, 동영상 또는 지역의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조회수를 비교하고, 구독자 대부분이 어디에서 동영상을 봤는지 여러 다른 지역의 조회수를 비교하기에 가장 적합한 기능입니다.

누적 영역형 그래프를 사용하면 선택된 동영상, 채널 또는 지역별 데이터가 총계에서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댓글을 올리시거나 YouTube 분석 Google+ 커뮤니티에서 추가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3년 7월 25일 목요일

인비디오 프로그래밍 모바일 지원



2012년 10월 동영상을 교차 프로모션하고 모든 채널 동영상에서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는 인비디오 프로그래밍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백만 개 이상의 채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시청 시간은 수백만에 달합니다.
화면은 계속해서 작아지고 있습니다. 인비디오 프로그래밍은 최신 YouTube iOS 및 Android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곧 YouTube 모바일 웹사이트에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별도의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데스크톱에서 프로그래밍한 동영상은 두 가지 플랫폼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이제 클릭 유도문안 오버레이도 최신 iOS 및 Android 앱에서 표시되며 곧 모바일 웹사이트에도 지원될 예정입니다. 오버레이를 사용하면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거나 내 채널 또는 웹사이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클릭 유도문안 오버레이는 동영상용 애드워즈 광고주만 사용할 수 있지만 올해 후반에는 모든 채널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YouTube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