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6일 수요일

개선된 동영상 공유 기능을 유튜브, Google+ 등에서 사용해 보세요!

유튜브는 동영상을 시청자및 팬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선 및 효율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공된 기능이 SNS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 유튜브의 동영상을 공유하도록 하는데 국한되었다면, 이제부터는 동영상 공유시 표시되는 텍스트를 맞춤설정이 가능해, 여러분 채널의 구독자 및 팬에게 직접 나만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게시물은 어디에 표시될까요? 바로 유튜브 피드에서 업로드한 피드 항목과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한 뒤, 해당 동영상에 관련해 채널 게시물을 포스팅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며, 별도 작업업이 자동으로 가능하다는 점만 다르답니다.) 이 기능은 예약 게시 사용시에도 이용가능하여,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이 맞춤 텍스트는 채널과 연결된 SNS 계정에서 동영상이 공유될 때에도 같이 공유됩니다. 따라서 더이상 각 동영상에 대한 게시물을 맞춤설정하기 위해 각 SNS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Google+ 에서 동영상이 검색될 확율을 높이세요!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을 Google + 계정과 연결함으로써, 채널에서 공개로 설정한 유튜브 동영상이 Google + 프로필의 동영상탭에 게시됩니다. 탭은 팬들이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튜브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재생되며 탭이 유튜브 채널에 연결되게 됩니다. Bruno Mars의 Google + 프로필에서 확인해 보세요!




John Fisher, 유튜브 Tech Lead Manager 드림



2013년 1월 10일 목요일

새 기능:동영상 도입부 및 마무리 간단하게 만들기


이전 업로드한 동영상을 요약하고 다음 동영상을 소개하는 짧은 도입부 또는 마무리 동영상, 동영상  삽입 동영상을 사용하는 재생목록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삽입 동영상을 통해 짧은 각각의 동영상을 엮어 보다 길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드는 방식은 매우 인상적인데요, Eat Your Kimchi는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뮤직비디오 재생목록을 K-POP 뉴스 프로그램으로 변신시킨 좋은 예입니다. 

재생목록을 사용하여 재미있는 스토리를 보다 간단하게 전달할  있도록, 유튜브는 재생목록 편집기에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할  있도록 새 기능을 선보입니다. 

삽입 동영상을 바로 추가하려면 재생목록을 만들거나 기존 재생목록 수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소개를 클릭합니다:



웹캠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녹화할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텍스트 전용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 효과 중에서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고 로열티가 없는 오디오 트랙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삽입 동영상은 계정에 미등록 동영상으로 표시되며, 길이가 15 이상일 경우 수익 창출 자격을 얻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을 이용해 본인의 동영상과 다른 사용자의 동영상을 큐레이팅하여 더욱 손쉽게 재생목록을 프로그래밍할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Eric Lundberg,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드림

2013년 1월 7일 월요일

곧 사용가능!: Google+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연결해 보세요!

최근 몇 개월간 유튜브 사용자가 유튜브 채널에서 Google+ 프로필을 사용하여 유튜브에 본인을 표시하는 방법을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Michael Aronson (마익홀), Hyunwoo Sun (선현우) 등과 같은 유명 제작자가 Google+ 프로필을 채널과 연결하여 본인의 Google 사용자명을 유튜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연동은 구글플러스의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참여 및 소셜 기능에 액세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에서 Google+ 사용자명을 사용하도록 초대하는 메시지가 표시되었을 것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았으면 계정 설정에서 Google+ 이름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름을 유지할 수 있음

본인을 브랜드로 구축하고자 하는 제작자는 Google+ 프로필의 이름을 사용하면 유리한 반면, 채널에 실명이 표시되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BlueXephos이나 VlogBrothers같은 이름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용을 원하는 채널명으로 프로필이 아닌,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에서는 향후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하여 채널명(공백 사용 가능)을 Google 사용자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대 50명이 하나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거나 한 사람이 최대 50개의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게 해주는 고급 Google+ 페이지 관리 기능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된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작자가 Google명을 사용하길 권하는 이유

유튜브 채널명을 Google+와 통일하면 잠재고객이 유튜브, Google 및 전체 웹에서 쉽게 사용자를 검색가능하며, 사용자는 Google 제품 전체에 걸쳐 본인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유튜브및 Google+의 연동을 통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행아웃 온에어와 같은 새로운 참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David Boyle, 유튜브 스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