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4일 화요일

Top Fans 소개

모든 훌륭한 채널 뒤에는 수많은 열혈 팬이 있습니다. YouTube는 이러한 팬들과 더욱 친밀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올해 열린 VidCon 행사에서 YouTube는 Top Fans라는 기능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YouTube 제작자는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영향력 있는 시청자를 파악하고 이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최소 5,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전 세계 모든 제작자에게 Top Fans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되는 경우 여기에서 Top Fans 기능을 확인하거나 새 '커뮤니티' 탭을 찾아보세요.

팬 목록이 표시됩니다. 목록에는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영향력 있는 시청자의 순위가 나타나며,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참여도 수준(댓글, 좋아요 및 기타 공개적인 활동) 또는 구독자 수에 따라 목록을 정렬할 수 있어 잠재적인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채널이 Google+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 서클에 시청자를 추가하고 Google+를 통해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서클의 경우 통계 보기를 선택하여 열혈 YouTube 팬들로 구성된 최초의 Google+ 서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팬들의 최근 참여도를 확인하고 간편하게 댓글에 답글을 올려 보세요. 팬들이 어떤 동영상과 채널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보고, Google+를 통해 질문을 하거나 대화를 시작하거나 비공개 사진을 공유하세요. 아니면 팬들만을 위한 비공개 동영상을 업로드해 보세요.

이러한 기능은 팬들이 Google+에서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경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를 위해 YouTube는 동영상을 보고 있는 열혈 팬들에게 Google+에서 채널을 팔로우하도록 장려할 예정입니다.

Top Fans 베타 테스트를 도와주신 훌륭한 제작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ouTube는 수많은 소중한 의견을 받았으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기능(예: 시청자가 구독한 날짜별로 목록을 정렬하는 기능, 특정 팬의 추가 댓글을 클릭하여 확인하는 기능) 및 Top Fans 서클에 추가할 사용자를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YouTube는 이러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사용해 보시고 '의견 보내기' 링크를 통해 느낀 점을 보내주세요. 그리고 열혈 팬들에게도 안부 전해 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