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17일 화요일

4월19일부터 보다 더 연관성 있는 광고가 게재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 해 유튜브는 시청자가 광고를 선택적으로 골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 형식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용자가 5초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도록 하며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라고 불립니다.

유튜브는 시청자가 보는 광고에 대해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그리고 더 참여도가 높은 시청 환경을 제공했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유튜브 커뮤니티의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 모두에게 혜택을 가져다 주는 것입니다. 작년에 TrueView 광고는 유튜브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광고 형식 중 하나였으며 현재 모든 인스트림 광고 중 60%는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의 연구에 의하면 시청자 10명 중 9명은 광고 건너뛰기를 선호하기 때문에 TrueView 광고는 콘텐츠 제작자에게도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 더 높은 수익: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를 사용하면 표준 인스트림 광고를 사용할 때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 시청 시간 증가: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일반 인스트림 광고에 비해 시청자 이탈률을 40% 낮춥니다.
 • 더 많은 광고주 확보: TrueView 인스트림은 모든 인스트림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더 많은 광고주와 접촉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에 근거하여 유튜브는 다음과 같이 일련의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기본 광고 설정 관련 변경사항
4월 19일 수요일부터 새롭게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에 대해 기본 광고 설정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콘텐츠에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TrueView 인스트림의 여러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이 광고가 오버레이 광고와 더불어 기본 광고 형식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웹로그 분석 보고서 도입
내게 가장 잘 맞는 광고를 찾아드리기 위해 최근에 새로 배포한 YouTube 웹로그 분석 보고서가 광고 실적을 비교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통해 광고 형태와 국가에 따른 총 수익과 CPM(1 천회 노출당 비용으로서 광고주가 광고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나와 시청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 형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센터에서 웹로그분석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스마트해진 광고 게재
또한 4월 19일 수요일부터는 인스트림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을 더 지능화하여 7분 게재빈도 설정이 사라집니다. 이제 인스트림 광고를 표시할 때, 콘텐츠 형식 및 사용자가 내 동영상을 찾은 경로와 같은 다양한 지표를 사용하여 최상의 광고 표시 시간대를 결정합니다. YouTube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최상의 시간대에 시청자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장기적인 시청률과 수익을 극대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부분의 파트너에게 혜택을 가져다 주겠지만 일부는 인스트림 수익의 감소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실적 보고서를 모니터링하여 내게 가장 잘 맞는 형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위에서 언급한 도움말 페이지와 광고 도움말 센터 페이지를 참조하여 이러한 변경사항으로 인한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