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분 약 48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유튜브이기에,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여러분의 콘텐츠를 구독자 및 새로운 시청자의 눈에 띄게 할 수 있는지는 모든 업로더 여러분께 아주 중요한 과제이지요. 대부분의 유저들이 미리보기 이미지를 통해 여러분의 채널을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을 감안하면, 적절한 미리보기 이미지는 여러분의 (멋진^^) 콘텐츠를 시청하게 될 유저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기본사항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동영상으로 부터 추출된 세 가지 프레임중 하나를 미리보기 이미지로 선택하거나, 맞춤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옵션 모두에서 아래에 소개해 드릴 몇 가지 우수사례를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1. 미리보기 이미지는 크기에 관계없이 보기 좋아야 할 것
- 사람의 얼굴을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과정보다는 완성품의 영상이 효과적이랍니다 (예: 반죽보다는 완성된 케익을 보여주세요!)
- 훌륭한 미리보기 이미지는 훌륭한 사진과 같습니다 (구성, 대비, 색상 등, 훌륭한 사진의 법칙을 생각해 보세요)
Maangchi (음식)
2. 동영상 콘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것
- 내용을 잘 표현한 미리보기 이미지를 사용하면 시청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탐색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시청자로 하여금 오해하게 하는 미리보기 이미지는 동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만족도를 저해하여 장기적으로 채널의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유튜브에는 선정적인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채널을 찾아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안전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2am (엔터테인먼트)
3. 맞춤형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기능이 있는 채널이시라면, 되도록 고화질 이
미지를 사용할 것
- 픽셀 크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권장 크기: 1280x720)
- 이미지 파일은 2MB 미만이어야 합니다
- 허용되는 파일 형식은 PNG, BMP, GIF 또는 JPEG입니다
Vsauce (복합 장르)
미리보기 이미지 표시위치
동영상, 재생목록 및 채널 자체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유튜브 전체에서 콘텐츠 홍보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미리보기 이미지가 사용되는 장소로는, 검색결과, 동영상 보기 페이지의 맨 오른쪽 열, 채널 페이지 및 동영상 재생이 끝난 후 동영상 플레이어에 표시 (동영상의 엔드 카드)등을 들 수 있습니다. 시청자는 이 수많은 장소들에서, 시청자는 여러분의 동영상, 재생목록 및 채널을 발견하게 될 수 있는 거죠.
유튜브 웹로그 분석을 통해, 본 시리즈에서 제공된 팁의 효과를 확인하고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최적화 등의 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참조하세요.
Andres Palmiter,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내용중에 "맞춤형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기능이 있는 채널" 이라고 하셨는데, 아직 제 채널에는 해당 버튼이 없습니다. 업로드 기능이 있는 채널이 따로 존재하는지요? 존재한다면 그 기준을 알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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