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8일 목요일

미리보기 이미지 - 여러분의 동영상을 위한 광고판

본 내용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도움말을 공유하는 시리즈의 일부로서, 사용자의 채널이나 동영상에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및 도움말 리소스입니다. 시리즈를 거듭해 갈수록, 제안드리는 내용도 좀더 유튜브에 정통하신 상위레벨의 사용자 및 유튜브 파트너에게 초점이 맞춰지게 될 예정인데요, 이번 주의 포스팅이 바로 이같은 상위레벨의 제안을 담고 있습니다.

매분 약 48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유튜브이기에,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여러분의 콘텐츠를 구독자 및 새로운 시청자의 눈에 띄게 할 수 있는지는 모든 업로더 여러분께 아주 중요한 과제이지요. 대부분의 유저들이 미리보기 이미지를 통해 여러분의 채널을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을 감안하면, 적절한 미리보기 이미지는 여러분의 (멋진^^) 콘텐츠를 시청하게 될 유저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기본사항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동영상으로 부터 추출된 세 가지 프레임중 하나를 미리보기 이미지로 선택하거나, 맞춤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옵션 모두에서 아래에 소개해 드릴 몇 가지 우수사례를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1. 미리보기 이미지는 크기에 관계없이 보기 좋아야 할 것


  • 사람의 얼굴을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과정보다는 완성품의 영상이 효과적이랍니다 (예: 반죽보다는 완성된 케익을 보여주세요!) 
  • 훌륭한 미리보기 이미지는 훌륭한 사진과 같습니다 (구성, 대비, 색상 등, 훌륭한 사진의 법칙을 생각해 보세요)


Maangchi (음식) 

 2. 동영상 콘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것 


  • 내용을 잘 표현한 미리보기 이미지를 사용하면 시청자가 콘텐츠를 더 쉽게 탐색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시청자로 하여금 오해하게 하는 미리보기 이미지는 동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만족도를 저해하여 장기적으로 채널의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유튜브에는 선정적인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채널을 찾아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안전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2am (엔터테인먼트) 

  3. 맞춤형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기능이 있는 채널이시라면, 되도록 고화질 이  
      미지를 사용할 것


  • 픽셀 크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권장 크기: 1280x720) 
  • 이미지 파일은 2MB 미만이어야 합니다 
  • 허용되는 파일 형식은 PNG, BMP, GIF 또는 JPEG입니다


Vsauce (복합 장르) 

  미리보기 이미지 표시위치
동영상, 재생목록 및 채널 자체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유튜브 전체에서 콘텐츠 홍보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미리보기 이미지가 사용되는 장소로는, 검색결과, 동영상 보기 페이지의 맨 오른쪽 열, 채널 페이지 및 동영상 재생이 끝난 후 동영상 플레이어에 표시 (동영상의 엔드 카드)등을 들 수 있습니다. 시청자는 이 수많은 장소들에서, 시청자는 여러분의 동영상, 재생목록 및 채널을 발견하게 될 수 있는 거죠.

 유튜브 웹로그 분석을 통해, 본 시리즈에서 제공된 팁의 효과를 확인하고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최적화 등의 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참조하세요.

  Andres Palmiter,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

댓글 1개:

  1.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내용중에 "맞춤형 미리보기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기능이 있는 채널" 이라고 하셨는데, 아직 제 채널에는 해당 버튼이 없습니다. 업로드 기능이 있는 채널이 따로 존재하는지요? 존재한다면 그 기준을 알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