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7일 월요일

유튜브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 미리보기

‘VidCon’은 매년 수천 명의 제작자와 팬들이 모여 유튜브에 관련된 아이디어와 열정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지난 6월 26일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VidCon 2014’에서는 몇 달 안으로 추가될 새로운 유튜브 기능들이 깜짝 공개되어 많은 제작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많은 유튜브 제작자들이 더욱 재미 있는 영상을 만들고, 더욱 많은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볼까요? 

●  유튜브 제작자 스튜디오: Rebecca Black은 'Friday'라는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수학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동안 동영상 조회수가 증가했지만 Rebecca는 이 사실을 알 수 없었습니다. 새 유튜브 제작자 스튜디오 앱은 이동 중에도 동영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분석 정보 확인, 동영상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앱이 출시된 상태이며 몇 주 내로 iOS에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데스크톱에서도 제작자 스튜디오의 일부가 개편됩니다.

●  음향 효과가 추가된 오디오 라이브러리: 지금까지 수백만 개의 동영상에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악 수백 곡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좀비 비명 소리라든지 전투기 소리 같이 자신이 원하는 특정한 소리를 만드는 데는 엄청난 수고가 필요했습니다. 이제 유튜브에서 제공하는(저작권료가 없는) 수천 가지의 음향 효과를 마음껏 사용하여 보다 손쉽게 멋진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라이브러리에 새롭게 추가된 트랙을 확인해 보세요.

●  초당 무려 60프레임 지원: 앞으로 수 개월 안에 유튜브에서 초당 48 및 60프레임과 같은 고속 프레임을 지원할 예정이며 마치 실제 게임을 하고 있는 것 같이 생생한 게임 동영상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제작자 채널에 있는 미리보기 동영상으로 먼저 체험해 보세요. 동영상을 보기 전에 HD로 설정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  제작자 크레딧: 공동 작업은 유튜브에서 멋진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물론 지금도 제작자가 동영상 설명에 공동작업자를 소개하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러한 텍스트 기반의 소개를 태그로 만들어 시청자가 클릭하면 공동작업자의 채널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거나 제작자가 공동작업자의 동영상과 위치를 기반으로 공동작업자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면 어떨까요? 유튜브는 바로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제작자 크레딧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팬 제공 자막: 매달 수십 억 명의 사용자가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사용하는 언어는 다르며 이 중에는 청각 장애인이나 난청이 있는 시청자도 있습니다. 유튜브의 자동 음성 인식 및 자동 번역도 도움이 되지만 사용자들이 직접 보다 훌륭한 일을 해낼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팬들은 언어에 관계없이 제작자가 제공한 자막을 토대로 번역 자막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작자드은 더 많은 시청자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기능은 Barely Political, Fine Art-Tips, Got Talent Global 및 Unicoos에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정보 카드: 특수효과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다소 부자연스러운 측면이 있었습니다. 이제 곧 보다 선명한 양방향 정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만 프로그래밍하면 데스크톱, 휴대폰 및 태블릿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보내주신 의견을 매우 소중히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Google+ 또는 Twitter에서 댓글을 많이 남겨주세요. 유튜브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자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향후에는 제작자 커뮤니티에도 더 많은 기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작성자: 제작자 제품 관리 담당 이사 Matthew Glotzbach, 제작자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 Oliver Heckmann
최근 시청한 동영상 'VGHS Season 2 Trailer - HFR Version'

2014년 6월 23일 월요일

대시보드에서 최신 제작자 뉴스를 바로 받아보세요

지난 몇 달간 YouTube의 최신 제작자 뉴스를 받아보기 위해 블로그를 찾는 방문자의 발길이 뜸해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식을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고민한 결과,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 소식을 YouTube 대시보드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였으며 현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이 YouTube에서 블로그에 게시하는 마지막 게시물이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YouTube를 보다 편리하고 유익하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대시보드의 링크를 통해 YouTube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2014년 5월 15일 목요일

5월 31일, 게임 랩 (Game Lab) 이 열립니다!

안녕하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 박태원입니다.

지난 2월 게임 크리에이터 데이 이후 어느 덧 3달이 흘렀습니다. YouTube에서 게임 크리에이터 분들의 활약이 돋보인 지난 3개월이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한국 YouTube 게임 크리에이터 중 20분을 뽑아 이번 5월 31일 토요일 게임 랩 (Game Lab)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이번 게임 랩은 양띵님과 함께 진행하는 오후 프로그램입니다. 5월 31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대학로 홍대아트센터 콘텐츠 코리아 랩에 모여서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닝
각자 YouTube 채널을 소개하고 어색함을 없애는 자기소개 시간 (진행: 양띵님)

교육
YouTube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 (진행: YouTube 파트너십 박태원)
카메라 촬영을 위한 카메라 및 스튜디오 교육 (진행: KOCCA 강사분)

조별활동
마니또 프로그램 (진행: 양띵님)
콜라보레이션 (진행: YouTube 파트너십 박태원)

이번 게임 랩을 통해 다른 게임 크리에이터도 만나고 콜라보레이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저희가 마인크레프트, LoL, 모바일 게임 등 테마를 구성하여 세트와 무대장치도 구성하였으니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카메라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교육과 카메라 장비도 준비하였으니 더 이상 카메라 뒤가 아닌 앞에서 촬영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에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YouTube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해외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혹은 양띵님과 같은 YouTube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지 제가 직접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점심은 꼭 드시고 오세요! 그리고 참석하시는 분께는 YouTube에서 드리는 소정의 선물과 게임 랩 졸업 선물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석 대상: YouTube 채널 내 구독자 수 1만명 이상, 게임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

참석이 가능하신 분께서는 5월 20일 화요일까지 아래 포맷에 맞춰서 댓글 남겨주세요. 선정되신 분께는 다시 한 번 정확한 시간, 장소와 함께 이메일 초대장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닉네임 (이름):
YouTube 채널 URL:
이메일 주소: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 드림

2014년 4월 10일 목요일

다음 주, 뮤직 크리에이터 데이가 열립니다!


안녕하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입니다. 

다음 주 목요일, 국내 음악 창작자 분들에게 크리에이터로써 기회를 알려드리고자 뮤직 크리에이터 데이를 준비하였습니다. 
메간 리정성하양띵 등 국내 최고 YouTube 크리에이터가 참가하여 직접 크리에이터로써 경험담도 공유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Music Creator Day "뮤직 크리에이터 데이"



2014년 2월 27일 목요일

한층 편리해진 재생목록 기능으로 새롭게 단장한 YouTube를 만나보세요

한층 편리해진 재생목록 기능으로 새롭게 단장한 YouTube를 만나보세요

사용자의 YouTube 감상 방식이 계속 변화함에 따라 이에 발맞춰 YouTube를 더욱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습니다. 오늘부터 몇 가지 변경된 기능을 통해 YouTube에서 보고 싶은 동영상을 더욱 쉽게 찾고, 계속해서 다시 보고 싶은 재생목록도 한 데 모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에 좋아요 표시를 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내 재생목록을 빨리 찾거나 Aloe Blacc가 즐겨찾는 뮤직 비디오 재생목록을 저장하고 싶으세요? 이제 좋아요 표시를 한 다른 채널의 재생목록을 비롯해 직접 만든 재생목록도 모두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을 만들 경우 보다 쉽게 수정할 수 있는 새 페이지도 함께 생성됩니다. 이와 더불어 내가 좋아하는 채널에서 만든 새로운 재생목록을 찾고 싶다면 해당 채널에서 새 재생목록 탭을 확인해 보세요. 예를 들어 YouTube Nation 채널의 최신 재생목록을 뜻하는 ‘Recent YouTube Nation Playlists’ 탭과 같습니다.



 


편리한 사용 환경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이제 YouTube는 가운데 일렬로 화면 크기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모습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전체 사용 시간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모바일 앱과 일관된 느낌을 웹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 중앙에 있는 2개의 옵션인 '볼만한 동영상'에 있는 추천 및 인기 동영상(예: Postmodern Jukebox의 Timber)과 '내 구독정보'에 있는 구독 채널(예: iamOTHER)의 최신 동영상을 자유롭게 전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YouTube 로고 오른쪽에 있는 가이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재생목록, 구독정보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2014년 2월 20일 목요일

YouTube 조회수에 대한 신뢰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

YouTube 단순히 동영상올리고 상하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사용자 사이에 의미 는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장소입니다. 조회수든 아요든 댓글이든 관계없이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어떻게 작자가 잠재고객과 소통하는지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YouTube는 상호작용의 정확성을 아주 요하게 생각합니다. 일부 성 사용자가 조회수를 위적으로 부풀리는 편법쓰려고 한다면 동영상의 인기도에 현혹하는 것만이 아니라 YouTube의 가장 중요하며 고유한 성을 훼손하는 것입니다.

YouTube를 믿을만하고 의미 있는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장소로 유지하기 위한 오랜 노력의 일환으로 YouTube에서는 동영상 조회수를 주기적으로 검증하기 작했습니다. 과거에는 조회수가 생하면 스팸 부를 조사하곤 했지만 오늘부터는 주기적으로 동영상 조회수의 유효성검증하여 로운 증거가 나타나면 위 조회수를 제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영향을 는 YouTube 동영상은 아주 일부겠지만 조회수의 정확성을 개선하고 팬과 제작자의 신뢰를 유지하는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YouTube 제작자로서 다른 마케팅 업체와 함께 작업할 각별히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일부 업체가 제작자에게 허위 조회수를 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요한 우 다른 조회수 서비스 제공업체와 작업 YouTube 조회수 늘리기에 대한 게시물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도움말이 영문으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국어로 제공될 수 있도록 곧 준비하겠습니다. 

2014년 2월 4일 화요일

공유할 수 있는 단편 영화를 제작하기 위한 4가지 비결

어떻게 하면 감상하자마자 친구와 공유하지 않을 수 없는 멋진 단편 영화를 만들 수 있을까요? YouTube의 게임에서 사용하는 몇 가지 요령 중 4가지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목 끌기

Casey Neistat의 영화 ‘The Dark Side of the iPhone 5S Lines’에서는 기술에 대한 문화적 집착의 가려진 측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6분 간 전체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으며 뜻밖의 클라이맥스로 시청자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남김으로써 공유 버튼을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틈새 공략

‘Portal: Survive! (Live-Action Short)’는 인기 비디오 게임인 Portal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로 게임의 대규모 팬 층을 공략하여 시청자로 유도합니다. Portal 팬들은 댓글 섹션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문구를 인용하고, 게임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며, Portal을 기반으로 영화를 더 많이 제작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합니다. Portal 게임이 현재까지 4백만 장 이상 판매된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틈새 시청자는 어마어마합니다.


시청자의 공감 유도

단편 영화 ‘I Forgot My Phone’은 우리 사회의 현상을 알아보고 이러한 현상을 많은 시청자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실생활에서 느끼는 감정을 영화가 압축해서 표현할 때 시청자는 영화를 공유하고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합니다. 시청자가 소셜 미디어에 이러한 동영상을 게시할 때 어떤 이야기를 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시사 문제 반영

Vice는 영화 ‘3D Printed Guns (Documentary)’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총기 규제 문제와 함께 핫 이슈로 떠오른 새로운 기술인 3D 프린팅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영화에 포함된 정보를 통해 총기 규제의 의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였으며, 이 문제가 문화적 논쟁의 정점에 달했을 때 영화를 공개했습니다.



이러한 영화에서 알 수 있듯이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공유할 수 있는 영화를 제작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작자 플레이북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