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새 채널 관리 역할

채널을 관리하기 위해 다른 사용자에게 도움을 받으시나요? 신뢰할 수 있는 팀원에게 책임을 위임하기 위해 더 좋은 방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여러 제작자로부터 들었습니다. Google에서는 이미 제작자가 채널에 연결된 Google+ 페이지에 여러 명의 관리자를 추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더하여 새로운 전문 ‘역할’인 커뮤니케이션 관리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소유자는 사용자에게 연결된 YouTube 채널을 제한없이 이용하거나 전체 Google+ 페이지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 않고 팔로어와의 교류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역할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채널 관리자가 이용할 수 있는 범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통해 동영상 관리 권한을 부여하지 않고도 새로운 채널 공동작업자와 함께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커뮤니케이션 관리자가 수행할 수 있는 주요 작업입니다.
       Google+ 페이지에 댓글 게시 및 검토 (곧 YouTube 댓글도 포함될 예정)
       Google+ 알림 검토
       팔로어 서클을 구성하여 타겟팅한 팬과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커뮤니케이션 관리자는 YouTube 계정에 액세스할 수 없으며 Google+ 페이지에서 소셜 상호작용 관리로만 역할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커뮤니케이션 관리자는 동영상 관리자로 작업할 수 없으며 채널에 콘텐츠 업로드, 채널에 대한 웹로그 분석 확인, 타사 도구를 위한 채널 인증, 계정에서 관리자를 추가 또는 삭제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채널 및 Google+ 페이지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역할을 비교하여 다양한 권한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관리자 역할을 부여하려면 Google+ 대시보드의 '관리자' 탭을 이용하세요.

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YouTube Music Day 2탄, 고급 교육 과정이 열립니다

안녕하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입니다.

지난 9월, YouTube Music Day에 약 70여분의 음악 파트너 분들을 모시고 팬 관리, 저작권, 광고 수익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새로운 내용으로 음악 파트너 분들께 다가가고자 합니다. 바로 YouTube에서 새롭게 발표한 음악 파트너 계약 및 실시간 스트리밍 그리고 음원 업로드에 대한 세션입니다.

시간 : 11월 7일 목요일 오후 2시 (1시 40분부터 리셉션)
장소 : 강남 역삼동 Google 오피스 (강남파이낸스센터 GFC 21층)

14:00 ~ 14:50 : 음악 파트너 계약, 새로운 SRAV 소개
15:00 ~ 16:20 : 실시간 스트리밍 교육
16:30 ~ 18:00 : 음원 업로드 질의응답

우선 첫번째 시간에는 음악 파트너만을 위한 전문 계약인 SRAV (Sound Recording and Audiovisual Content License, 음원 및 시청각 콘텐츠 라이센스)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파트너 분들께서 왜 SRAV을 계약하셔야 하는지, 이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YouTube 상품은 무엇인지, 그리고 새롭게 갱신된 SRAV의 조건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음악 파트너분들께서는 이제 좀 더 좋은 조건으로 수익을 받을 수 있으며, 아트트렉, 오디오스왑 등 새로운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YouTube를 통해 거둘 수 있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지금까지 한 번도 외부로 진행된 적 없었던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에 대한 교육이 진행됩니다.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이 무엇인지, 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YouTube에서 어떠한 관리를 해야 하는지 그 성공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이후 실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기 위한 기술적인 요건과 성공 사례를 YouTube 전문가와 외부에서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을 자주 진행한 업체가 발표할 것입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이미 SRAV 계약을 맺은 분들께서 가장 어려워하시는 음원 업로드 부분을 발표 세션이 아닌 질의 응답 시간으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음악 파트너 분들께서는 각자 노트북과 음원 파일을 들고 오시면 저희 YouTube 전문가와 함께 음원 업로드를 하면서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 응답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위 교육은 각각 조금씩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각 주제 별 필요한 세션에만 참석하시면 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YouTube와 음악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당 세미나는 기존 YouTube 파트너만을 위한 세미나입니다. 음악 파트너가 아닌 분께서는 참석하실 수 없으니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신청

감사합니다,
YouTube 파트너십팀 드림

2013년 10월 16일 수요일

새로운 교차 프로모션 기능으로 관심사를 공유하세요

내 채널에서 다른 채널의 동영상을 추천하고 싶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다른 YouTube 제작자와 공동작업을 했는데 작업한 동영상이 내 채널이 아닌 다른 제작자의 채널에 있다구요? 내가 관리하는 여러 채널에서 최고의 동영상을 혼합하고 싶으신가요? 이제 다른 채널과 동영상을 교차 프로모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도구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교차 프로모션 섹션
재생목록에서 섹션을 만들 때 '재생목록 URL을 입력하세요' 옵션을 선택하면 내 채널의 한 섹션으로서 다른 채널의 모든 재생목록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채널의 재생목록을 추천할 때 이 채널의 아바타가 섹션 상단에 있는 재생목록 제목과 함께 표시됩니다. 새로운 채널 +1 카드로 시청자는 더 쉽게 채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 채널 섹션
소개 동영상 이외에 다른 채널을 추천하고 싶을 경우 여러 채널 섹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채널 섹션을 통해 내 채널을 단일 도착 URL로 만들어 시청자가 내가 소유하거나 좋아하는 다른 모든 채널을 방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채널(예: The CW, HBO, TheYoungTurks)는 이미 이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새 섹션을 추가할 때 '콘텐츠 선택' 드롭다운 메뉴에서 '채널'을 클릭하여 여러 채널 섹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의견이 있으신가요? YouTube 제작자 G+ 커뮤니티(영어로만 제공)에 가입하고 #crosspromo를 사용하여 토론해 보세요. 제작자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013년 9월 27일 금요일

YouTube에 곧 개선된 댓글 기능이 도입됩니다.

YouTube 댓글 기능이 업그레이드된다는 소식을 들으셨나요? 향후 며칠에서 몇 개월 안에 한층 개선된 검토 도구를 이용할 수 있으며 팬들은 댓글이 중요한 대화가 되기 때문에 더 나은 보기 환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나와 내 팬이 좋아하는 사용자의 댓글이 대화 맨 위에 표시되며 특정 키워드를 차단하고 악플러의 댓글을 삭제하고, 의미있는 토론에 기여한 사용자를 사전 승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새 댓글 기능에 대한 준비를 마쳤으며 채널 토론 탭에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모든 보기 페이지와 모바일에도 새 댓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럼 새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YouTube 계정을 Google+ 페이지 또는 프로필에 연결합니다. 방법 보기
2.     채널에서 토론 탭을 사용 설정합니다. 방법 보기
3.     댓글에서 팬을 +언급하거나 동영상 링크를 공유하기와 같이 팬과 소통할 수 있는 새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4.     채널 검토 환경설정을 지정하여 토론 탭에 설정 내용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 새 댓글 기능이 YouTube 전체에 도입되면 검토 설정을 통해 동영상에 대한 대화를 개선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13년 9월 25일 수요일

제작자 아카데미 1탄 "당신의 채널을 극대화하라"

안녕하세요, YouTube 파트너십팀입니다. 

지금 서두르신다면 YouTube가 제공하는 첫 번째 한국어 온라인 코스인 '당신의 채널을 극대화하라'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YouTube 채널을 운영하시느라 많이 어려우셨죠? 시시각각 채널은 계속 변화하고 새로운 기능이 생기고 그 때마다 매번 도움말을 찾기도 쉽지 않고 많은 어려움이 있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여러분들을 위해서 준비하였습니다, "YouTube 파트너를 위한 기본 교육, 첫번째 당신의 채널을 극대화하라"! 

여러분께서는 YouTube 원 채널의 사용 방법을 배우게 되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여러분의 채널을 매일 찾을 수 있도록, 또한 모든 기기에서 근사하게 보이는 채널로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준비되셨나요?

'당신의 채널을 극대화하라' 코스에 한 번 참여해 보세요. 

당신의 채널을 극대화하라 (9월 30일 - 10월 18일)

신청하기 : http://creatoracademy.withgoogle.com/ko/

감사합니다, 
YouTube 파트너십팀 드림

2013년 9월 24일 화요일

Top Fans 소개

모든 훌륭한 채널 뒤에는 수많은 열혈 팬이 있습니다. YouTube는 이러한 팬들과 더욱 친밀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올해 열린 VidCon 행사에서 YouTube는 Top Fans라는 기능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YouTube 제작자는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영향력 있는 시청자를 파악하고 이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최소 5,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전 세계 모든 제작자에게 Top Fans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되는 경우 여기에서 Top Fans 기능을 확인하거나 새 '커뮤니티' 탭을 찾아보세요.

팬 목록이 표시됩니다. 목록에는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영향력 있는 시청자의 순위가 나타나며,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참여도 수준(댓글, 좋아요 및 기타 공개적인 활동) 또는 구독자 수에 따라 목록을 정렬할 수 있어 잠재적인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채널이 Google+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 서클에 시청자를 추가하고 Google+를 통해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서클의 경우 통계 보기를 선택하여 열혈 YouTube 팬들로 구성된 최초의 Google+ 서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팬들의 최근 참여도를 확인하고 간편하게 댓글에 답글을 올려 보세요. 팬들이 어떤 동영상과 채널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보고, Google+를 통해 질문을 하거나 대화를 시작하거나 비공개 사진을 공유하세요. 아니면 팬들만을 위한 비공개 동영상을 업로드해 보세요.

이러한 기능은 팬들이 Google+에서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경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를 위해 YouTube는 동영상을 보고 있는 열혈 팬들에게 Google+에서 채널을 팔로우하도록 장려할 예정입니다.

Top Fans 베타 테스트를 도와주신 훌륭한 제작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YouTube는 수많은 소중한 의견을 받았으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기능(예: 시청자가 구독한 날짜별로 목록을 정렬하는 기능, 특정 팬의 추가 댓글을 클릭하여 확인하는 기능) 및 Top Fans 서클에 추가할 사용자를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YouTube는 이러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사용해 보시고 '의견 보내기' 링크를 통해 느낀 점을 보내주세요. 그리고 열혈 팬들에게도 안부 전해 주세요. :)

2013년 9월 9일 월요일

곧 중단되는 동영상 응답 기능을 뒤로하고 더 좋은 기능으로 돌아옵니다

팬들과의 만남을 지원하는 것은 사용자뿐만 아니라 YouTube에게도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더 나은 기능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현재 동영상 응답 기능의 클릭률은 0.0004%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1백만 명의 사용자 가운데 4명만이 동영상 응답을 클릭해 확인한다는 의미입니다. 제작자에게 적합한 효과적인 팬 참여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에 따라 9월 12일부로 동영상 응답 기능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YouTube 팀은 사용자가 댓글에 동영상 링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댓글에 동영상 링크를 공유함으로써 제작자와 시청자는 동영상에 컨텍스트를 더 추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를 더 많이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팬들에게 구체적인 제목, 해시태그 또는 설명을 입력해 동영상을 올리도록(예:Taylor Swift의 동영상 '22'에 대한 동영상 응답) 계속 장려할 수 있기 때문에 입력된 내용을 검색하여 업로드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강조표시하고 싶을 경우 내 동영상 아래 대신 재생목록 및 채널 섹션을 사용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나 자신 또는 내 팬들이 올린 모든 동영상 응답은 계속 제공되며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청자가 내 채널의 동영상을 더 많이 찾을 있도록 하려면인비디오 프로그래밍 같은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