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0일 목요일

채널을 Google+ 페이지와 연결하세요!

앞으로 몇 주 동안 YouTube 제작자분들은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채널을 Google+와 연결하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제작자분들에게 이러한 훌륭한 옵션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Google+와 연결된 채널은 Google+와 이름 및 채널 아이콘(아바타)를 공유하게 됩니다. 따라서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다음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채널과 연결하고 싶은 Google+ 페이지를 이미 갖고 있다면 채널의 Google 계정을 해당 Google+ 페이지의 관리자로 추가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연결하고 싶은 Google+ 페이지를 아직 갖고 있지 않아도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연결 프로세스를 통해 쉽게 새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채널(Superman87)의 예시 화면입니다. 각 옵션이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 Superman: 이 옵션을 선택하면 채널을 해당 채널의 Google 계정이 관리하는 기존 Google+ 페이지에 연결합니다. 
  • Superman87: 이 옵션을 선택하면 기존 채널 이름을 사용하여 채널에 대한 Google+ 페이지를 새로 만듭니다.
  • 다른 이름 선택: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이름을 지정하여 채널에 대한 Google+ 페이지를 새로 만듭니다.  원한다면 이름을 완전히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공백이나 다른 구두점을 넣는 방법(Superman 87)으로 채널 사용자 이름을 살짝만 고칠 수도 있습니다.
  • Clark Kent:  이 옵션을 선택하면 채널의 Google 계정에 있는 Google+ 프로필과 채널을 연결합니다.  파트너의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하지 말고 채널을 Google+ 페이지와 연결하기를 권장하며, 프로필과 연결하고 싶다면 이 가이드라인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YouTube 도움말을 살펴보시거나 YouTube와 Google+ 통합에 대한 토론 커뮤니티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John Fisher, YouTub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2013년 5월 17일 금요일

6월 6일, 모든 채널에 YouTube 원 채널 출시


새로 출시된 YouTube 원 채널의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전 세계 7천만 개 이상의 채널에서 원 채널을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다음 볼만한 동영상' 모듈을 개선하고 재생목록에서 간편하게 섹션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원 채널로 전환한 채널에서는 이미 다양한 장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iOS 앱, Android 앱 및 TV에 채널 아트가 표시되어 채널 브랜드를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YouTube 가이드에서 클릭하면 활동 피드가 아닌 해당 채널 페이지로 직접 이동하므로 채널 방문자수도 증가합니다.

이제 정식 서비스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YouTube 원 채널을 오는 6월 6일, 모든 채널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6월 6일 이후에는 원 채널 사용을 선택하지 않은 채널도 영구적으로 새 디자인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지금이라도 새 디자인으로 변경할 준비가 되었다면 바로 사용해 보세요.

이러한 변화에 대해 충분히 대비하실 수 있도록 해당일 전까지 알림을 전송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채널을 새 디자인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제작자 플레이북에 도움말 및 유용한 정보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몇 분이면 이전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업그레이드를 시작하세요.


Allison Bransfield, 제품 전문가

2013년 5월 16일 목요일

YouTube 업로드 기능 개선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다소 시간이 지연된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두 가지가 개선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업로드 알림 이메일
동영상이 완료되어 시청 및 공유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업로드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느라 피곤하셨죠? 이번 주부터는 YouTube에서 동영상 업로드와 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이메일을 전송해 드립니다. 이메일을 친구나 가족에게 전달하여 동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 이메일 설정을 방문하여 선택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게시 및 공유 관리 기능 강화
정보를 모두 입력하기 전에 공개 동영상이 YouTube에 게시된 적이 있으셨나요? 조만간 동영상을 게시할 시점을 결정할 수 있게 되므로 충분한 여유를 갖고 제목, 설명, 구독자에게 보내는 맞춤 메시지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하도록 요청하기 전까지 동영상은 비공개로 처리되며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게시'를 눌러주세요.


이러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YouTube 페이지 하단에서 의견 보내기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Balazs Dezso, YouTube 엔지니어

2013년 4월 26일 금요일

홈페이지 피드에서 동영상 더보기

오랫동안 YouTube를 사랑해온 사용자들이 '구독 상자'라는 애칭으로도 불렀던 YouTube 홈페이지는 제작자에게 매우 중요한 사이트 요소입니
다. 홈페이지 피드는 최신 업로드 동영상을 보기 위해 골수 팬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YouTube에서는 모든 시청자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로그인한 시청자에게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더 많은 동영상이 표시되도록 홈페이지가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팬에게 채널당 하나의 동영상이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의 한 행에 더 많은 업로드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또한 채널의 업데이트 항목이 표시되는 방법도 다양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사용자가 시리즈 중 몇 개의 에피소드를 시청했다면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다음 에피소드를 보도록 초대하는 업데이트 내용이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다음에 볼만한 동영상을 더 쉽게 찾도록 하기 위해 YouTube에서는 시청자가 YouTube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패턴을 찾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팬은 동영상이 어제 업로드되었는지 작년에 업로드되었는지 관계없이 자신이 즐겨찾는 채널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충성도가 가장 높은 팬들을 위해 YouTube에서는 즐겨찾는 채널을 항상 위에 표시하여 원하는 동영상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또한 주로 구독을 통해 동영상을 보는 팬을 위해 기타 맞춤 동영상을 아래로 이동하여 팬이 항상 즐겨찾는 채널을 먼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향후 몇 개월 동안 홈페이지 개선을 위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변경사항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릴 것이며 새롭게 개선된 기능을 즐겁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Norberto Guimaraes

2013년 4월 23일 화요일

채널 예고편을 사용하여 시청자를 구독자로 전환하세요


새로운 YouTube 원 채널로 업그레이드하셨다면 채널 예고편을 게시하여 구독자가 아닌 시청자의 구독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채널 설정에서 '탐색 탭'을 사용하도록 설정했다면 구독자가 아닌 사용자에게만 예고편이 표시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채널 예고편은 채널을 소개하고 시청자가 채널을 구독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가장 흡인력 있는 방법입니다. 구독자로 전환한 시청자는 YouTube에서 회원님의 콘텐츠를 습관적으로 시청하게 되겠죠.

몇몇 제작자는 이미 놀랍도록 효과적인 채널 예고편을 게시해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MysteryGuitarMan, Indy Mogul, Veritasium Science가 좋은 사례입니다.

예고편을 채널을 홍보하는 광고라고 생각하세요. 채널 예고편을 만들 때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명확하게 구독 유도문안을 포함하세요. 동영상 스크립트, 특수효과나 동영상 설명에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청자에게 재미를 주세요. 구독을 주저하는 시청자에게 채널에 대해 '보여' 주어야지, '서술'하면 안됩니다.
  • 업로드하는 동영상의 유형과 업로드하는 시점을 명시하세요.
  • 동영상의 배경 정보에 대해 생각하세요. 예고편은 아마도 시청자가 회원님의 동영상을 최소 하나 이상 시청한 다음 채널에 표시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길이에 정답은 없으나 짧을수록 좋습니다. 
 새로운 YouTube 원 채널로 잠재고객을 구축하는 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보려면 새롭게 단장한 YouTube 플레이북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멋진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Andres Palmiter, 잠재고객 개발 전략 전문가

2013년 4월 16일 화요일

수익 창출 팁 및 유의사항


YouTube는 최신 도움말과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파트너가 최고의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는 업로드된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YouTube는 수익 창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우수사례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YouTube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과 YouTube 권장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익 창출에 대한 다음 기본 사항에 유의하세요.

  •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세요. YouTube를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하지 않고 동영상 수익 창출을 사용 설정하여 광고를 표시할 수 있지만 수익금을 지급 받으려면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 연결해야 합니다.
  • 관련 광고 형식을 사용하세요. 수익 창출 광고 기본값을 설정하고 동영상과 관련된 모든 광고 형식을 허용해야 합니다. 
  • 동영상 옆의 수익 창출 기호를 확인하세요
    • 회색 '$' 버튼이 표시된 동영상은 아직 수익 창출용으로 설정된 동영상이 아닙니다.
    • 녹색 '$' 버튼이 표시된 동영상은 수익 창출용으로 설정된 동영상입니다.
    •  '!' 기호가 표시된 동영상은 수익 창출 승인을 위해 추가 정보를 YouTube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동영상 관리자 및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 수익을 창출하기 전에 상업적 사용 권한을 확인하세요.
    • 가능하다면, 본인만의 오디오 및 영상을 창의적으로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제작하지 않은 오디오나 영상이 포함된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경우, 상업적 사용에 대한 콘텐츠 제작자의 명시적인 서면 승인이 필요합니다. 제3자의 자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서면 허가를 받은 경우,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수익 창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때 해당 승인 내용을 언급 또는 포함해야 합니다.
    •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상으로 제공되는 음악을 사용하고, 포함하는 모든 오디오의 라이선스를 확인해야 합니다.
    • 공정 사용은 판단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공정 사용이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타사 콘텐츠를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판단하지 마세요.

유의사항:

  • 애드센스 계정이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세요. 시청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거나 본인 스스로 클릭하는 행위는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실제로 상업적 사용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지 검토하세요. 노래,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구입해도 수익 창출에 대한 권한이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 소유가 아닌 콘텐츠에 대해 소유권을 주장할 경우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주가 선호하는 가족 친화적인 콘텐츠를 만드세요. 일부 광고주들은 가족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욕설 또는 불쾌하거나 저속한 내용이 담긴 언어/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YouTube 정책을 검토하세요. YouTube의 스팸 정책을 숙지하여 시청자에게 스팸을 발송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제작자 플레이북에 제공된 잠재고객 개발 우수사례에 따라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조회수 및 시청 시간을 늘리세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 태그, 미리보기 이미지 및 메타데이터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에게 불만족스런 시청 환경을 제공하여 시청 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수익 창출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YouTube 파트너 커뮤니티 활성화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팁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수익 창출을 위한 도움말과 잠재고객 개발 우수사례를 제공하는 다음 리소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 도움말 센터, 제작자 플레이북, 제작자 센터 및 YouTube 제작자 블로그

Vasiliki Kanistra & Devon Storbeck, YouTube 파트너 지원팀

2013년 4월 11일 목요일

맞춤 전략을 위한 플레이북 가이드


제작자 플레이북은 YouTube의 우수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훌륭한 리소스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제작한 콘텐츠 유형에 관련된 맞춤 도움말과 전략이 담긴 플레이북을 갖는 것도 멋지지 않을까요? 결국 모두가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만드니까요. 음악 제작자라면 YouTube에서 앨범이나 노래를 성공적으로 발표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포츠 콘텐츠 제작자라면 오프 시즌 동안의 콘텐츠 구성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YouTube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오늘 YouTube에서는 플레이북 가이드 제작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플레이북 가이드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리소스입니다. 현재 스포츠, 음악, 미디어 회사 (교육과 비영리단체는 현재 영문판만 제공)에서 플레이북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사이트 전체의 우수사례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제작자 플레이북과 함께 사용하세요.

Lauren Vilders, 잠재고객 개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