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7일 수요일

중요 - 유튜브 검색기능이 보다 재생시간을 반영하도록 최적화 되었습니다.


시청자가 보다 길게 시청한 영상일수록 유튜브 검색결과에 더 쉽게 노출되도록 유튜브의 검색기능이 최적화 됩니다. 이는 유튜브내에서동영상의 재생시간, 즉, 얼마나 길게 시청자가 해당 동영상을 감상했는지에 보다 비중을 둠으로써, 실제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동영상이 보다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해온 변화의 일환으로, 얼마전 안내해 드렸던 관련 및 추천동영상을 표시하는 시스템의 변경 및 YouTube 웹로그 분석의 기능개선과 맥락을 같이 합니다.  

이와같은 변화가 가져온 성과는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 클릭 수는 줄어들되, 감상시간은 증가했습니다. 이번 검색기능의 최적화는 이와같은 고무적 결과에 박차를 가해, 결과적으로 시청자가 유튜브 검색을 통해 표시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뿐만아니라, 유튜브 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을 기대합니다.

또한, 지난주부터 YouTube 웹로그 분석의 조회보고서 섹션에 <예상 감상 시간(분)>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동영상이나 채널의 실적을 평가하는 또 하나의 기준 데이터로써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도 많은 시청자에게 즐거이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들어, 보다 넓은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팀 드림

2012년 10월 11일 목요일

응모하세요! - 유튜브와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이 함께 하는 뷰티 미션!


유튜브 제작자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즐거운 명절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은 저희 유튜브 & 정샘물의 뷰티세미나에 참여해 주셨던 분들께, 기다리시던 미션안내를 드리기 위해 돌아온, 유튜브 파트너팀입니다.

                                              

먼저, 지난 9월25일, 바쁘신 와중에 저희 유튜브와 메이크업아티스트 정샘물원장님의 뷰티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덕분에 유튜브코리아가 처음 개최하는 뷰티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열정적인 스피치와 올가을 트렌드메이크업 시연까지 선보여주신 정샘물원장님께도 정말 감사드리며, 참여하신 모든 분께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말씀 주신 정샘물원장님의 채널 및 저희 유튜브 개인파트너로서 초심자에게도 유용한 뷰티채널 운영팁 제공해주신 yellowycream님의 채널,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 주시고 여러분만의 뷰티채널을 만드는데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미션의 응모신청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미나 당일 공지드린대로, 룰은 간단합니다.

응모 방법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세미나에서 선물받은 뮬 파운실러와 브러쉬 세트를 사용한 동영상을 업로드 하신 후

    1. 만드신 영상의 링크
    2. 미션 상품인 메이크오버에 당첨될 경우, 변신을 원하는 스타의 룩을 선택,
    3. 왜 해당 스타를 선택하였는지 이유

를 응모신청 양식에 기재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응모신청 양식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후의 진행일정및 응모영상의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

접수마감: 11월1일
심사마감: 11월7일
당첨자 발표: 11월9일


응모 영상의 자격요건

영상 길이: 30 초 이상
내용: 1. 뮬 파운실러 & 브러쉬를 포함할 것
        2. 형식은 자유이되, 시청자와 소통하는 재미있는 영상일 수록 가산점이 부여

당첨자는 블로그 공지및 개별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이 제공하는 특별한 기회,
아래 세명의 스타의 룩중 하나를 선택해 메이크오버를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1. 세련되고 깔끔한 룩 - 김태희 카르티에 화보
2. 레드립을 강조한 룰 - 보아 샤넬 화보
3. 눈을 강조한 스모키한 섹시함 - 이효리 스와로브스키 화보

위 세 스타의 룩을 직접 창조해낸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에서 받는 특별한 메이크오버의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의 도전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앞으로도 유튜브를 많이 사랑해 주시고,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2012년 10월 4일 목요일

중요: 보다 많은 유튜브내 제작자여러분에게 수익창출의 기회가 열립니다!

유튜브에서는 현재 수많은 재능넘치는 제작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들이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야말로 저희 유튜브의 사명이라고 믿습니다. 바로 이러한 저희의 사명을 달성에 한발짝 더 다가가고자, 오늘 유튜브는 새로워진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대한민국의 제작자 여러분들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이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함으로써, 여러분의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가능합니다. 유튜브 파트너를 여러분의 니즈에 맞게 활용하세요. 구독자및 조회수 증대등의 채널운영 및 동영상 제작에 관한 도움말부터 동영상 업로드에 가장 적합한 타이밍등의 프로덕트 관련 업데이트까지, 각기다른 니즈를 위한 맞춤자료를 유튜브 제작자 센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제작자 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정보

제작자 플레이북을 다운로드 하세요!: 채널의 구독자개발을 위한 궁극적 팁만을 모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통해, 구독자 증대및 어떻게 유튜브의 기능을 활용해 구독자와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최신 업데이트및 기타 유용한 정보: 피드 혹은 이메일을 통한 유튜브 제작자 블로그 구독을 통해, 유튜브가 개최하는 다양한 세미나 정보, 업그레이드 된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기타 유용한 정보를 보다 빨리 확인 가능합니다.

제작자 클럽: 제작자 클럽 가입을 통해,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유튜브 제작자들과 만나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작업을 기획해 보세요.

유튜브의 파트너가 되려면?

오늘 10월 4일부터, 간단한 가입절차를 마치신 후, 1개 이상의 동영상을 수익창출설정함으로써, 유튜브의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여기에서 수익창출관련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고 감동적이며, 교육적이고 놀라운 동영상을 꾸준히 제작해 나갈 각오가 되어있는 여러분이라면 반드시 유튜브에서 성공을 쟁취할 수 있습니다. 초심자뿐만 아니라 전문가 및 해당분야의 프로까지, 유튜브는 여러분모두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해 나가겠습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2012년 9월 19일 수요일

중요 업데이트: 유튜브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함께하는 뷰티 세미나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 유튜브와 정샘물의 뷰티세미나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지난번 공지에서, 참가신청해 주신 분들 중 초대되신 분들에 한해 행사 1주일전인 9월 18일까지 참가 신청서 작성시 적어주신 이메일로 초대 이메일을 발송해 드릴 예정이라고 안내해 드렸으나, 초대메일 발송이 예정보다 지연되고 있는 관계로 18일이 아닌, 9월 21일 금요일까지 초대메일을 발송해 드리게 되었음을 재차 공지 드립니다.

참가 신청폼을 기입, 제출해 주신 분들중 아직 초대메일을 받지 못하신 여러분께, 발송이 지연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리며, 메일 발송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가 신청서는 정원이 마감된 시점에서 더이상 신청이 불가능하도록 마감처리되었으며,
참가 신청서를 기입, 제출해 주신 분들은 전원 세미나에 초대 되셨습니다. 향후 48시간 이내에 초대메일을 발송해 드리겠으나, 만일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셨더라도, 신청서 기입이 정상 완료된 분이라면 전원 세미나에 참가 가능하오니, 꼭 시간을 내어 유튜브와 정샘물님이 준비한 알찬 강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9월 25일 구글코리아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매니저 차경은 드림

---------------------------------------------------------------------------------------------------------------------
안녕하세요,

어느덧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도 사그러들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이번 가을 저희 유튜브는 유튜브의 특별한 파트너이자 한국의 탑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중이신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의 정샘물원장님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제작해 세계의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인 저희 유튜브에서 특히 뛰어난 활약을 보이는 분야가 바로 동영상을 통한 뷰티 블로깅인데요, 최근 한국의 케이팝및 우수한 콘텐츠들이 세계에 널리 알려지며 더더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한국의 뷰티분야 및 유튜브를 통한 뷰티블로깅을 한국 뷰티매니아분들께 알려드림과 동시에, 이미 유튜브에서 뷰티채널을 운영하시며 유튜브 한국 뷰티파트너 부문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정샘물 원장님께 올가을 특별한 메이크업팁 및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대한 말씀도 전해 듣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행사내용: 유튜브와 정샘물의 뷰티 세미나

일시: 2012년 9월 25일 화요일 오후 1시 - 4시

장소: 역삼역 2번출구직결 강남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프로그램 정보:
1부 - 정샘물원장님의 유튜브 채널운영팁, 글로벌 뷰티트렌드 소개 및 정샘물 메이크업라인 뮬의 신제품을 이용한 시연

휴식 및 다과

정샘물 원장님의 참가자를 위한 스페셜 미션 및 특전 소개

2부 - 유튜브코리아팀의 파트너프로그램 소개 + 한국의 뷰티파트너 yellowycream님과 함께하는 채널 개설/운영 팁 및 사례 소개

참가 신청은 간단합니다. 아래 지금 참가하기를 누르셔서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참여를 신청해 주시면 되는데요, 장소가 한정된 관계로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신청부탁드립니다.  참가인원이 마감되는대로 마감공지와 함께 선착순으로 선발된 분들께는 신청서에 적어주신 이메일로 초대메일을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참가신청하기!

흥미진진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득 전해드리기 위한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평소에 뷰티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분들이라면 꼭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도 얻어가시고 깜짝 선물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정샘물원장님 약력


1991년 메이크업아티스트로 활동을 시작, 수 많은 광고의 지면과 CF, SHO등의 메이크업은 물론, 국내 최 정상급 스타의 메이크업을 도맡아 하고 있어 더욱 유명한 그녀는, 1997년 메이크업 샵을 오픈하여 업계 최고의 살롱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2005년 정샘물 메이크업 아카데미를 개원하여 현재까지 약 650여명 정도의 메이크업아티스트를 배출하는 등 크리에이티브한 감각을 갖춘 멀티 플레어로서의 메이크업아티스트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두껍고 진한 메이크업이 유행이었던 당시, 얇고 가벼운 “투명메이크업”을 고안해내어, “투명 피부” 열풍으로 대한민국 여성의메이크업 방식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룬 장본인이기도 하다. 한국 최고의 메이크업아티스트로서 수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의 자문은 물론 신문, 방송, 매거진 등 유명 매체의 인터뷰와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에 잘 알려진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이다.


2012년 9월 13일 목요일

중요!: 모바일 트래픽을 통한 더 효과적인 수익 창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데이터로도 입증된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친구와 여행을 가서도, 줄을 서서 기다릴 때도,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는 동안에도 동영상을 봅니다. YouTube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놀라울 정도로 증가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PC에서처럼 모바일 트래픽으로도 효과적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휴대기기용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출시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TrueView
동영상 광고, 즉 사용자가 관심없는 광고를 5 후에 건너뛸 있도록 한 신개념 광고형태는, 사용자로 하여금 자신이 광고에 대한 선택권을 갖게 함으로써 보다 즐겁고 참여적 시청환경을 통해, 결과적으로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로 이루어진 전체 YouTube 커뮤니티가 혜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표준 동영상 광고에 준하거나, 그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집계되며, YouTube 동영상 광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파트너 여러분의 동영상이 보다 다양한 광고주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휴대기기에서 TrueView 동영상 광고 활용하기 위해 따로 채널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채널의 기본 설정에서, 동영상에 TrueView 광고가 표시되도록 선택하신 상태라면, 자동적으로 PC뿐만 아니라 휴대기기에서 발생한 트래픽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수익창출 옵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광고 도움말 센터 페이지 참조하세요.

YouTube
그룹 제품 관리자,  Phil Farhi 드림

2012년 9월 11일 화요일

YouTube Now: YouTube가 시청 시간을 주목하는 이유



이번 포스팅은 'YouTube Now' 번째 시리즈로서, YouTube가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하는 여러가지 변화 및 이러한 변화가 도입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늘은 YouTube에서 시청 시간이 동영상을 보다 주목, 부각시키게 된 이유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의 시청자는 상상이상으로 많은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 가장 최근의 집계에 따르면, 한달에 무려 40 시간 이상에 달하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 매일 수 시간을  TV및 다른 매체를 통한 동영상 시청에 할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YouTube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삶에있어 가장 중요한 미디어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아직도 성장 발전해야할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동안 YouTube 가지 변화를 통해 시청자들이 더 많이 동영상을 감상하고, 커뮤니티와 공유할 있도록 장려해 왔으며, 이와같은 변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촉진시키고자, 동영상 찾기 시스템, 즉, 시청자와 시청자가 감상을 원하는 동영상을 연결하는 검색 및 추천/관련 동영상을 선정하는 알고리듬을 업데이트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부터는 시청자들이 감상을 위해 클릭한 뒤 보기를 중단하는 동영상이 아니라, 실제로 끝까지 즐겨 감상한 동영상을 보다 부각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필요할까요? YouTube의 동영상 찾기 시스템 원래 조회수를 바탕으로  고안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때로는 시청자들이 실제로 관심을 갖고 즐겁게 감상한 동영상보다도, 조회수 자체가 높은 동영상이 우선시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지요. (비키니를 입은 매력적인 미녀의 미리보기 이미지 때문에 나도모르게 영상을 클릭해  경험, 없으신가요? ^^)

이제 YouTube 동영상을 추천시, 시청자로 하여금 해당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유튜브에 머무르며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늘리는데 기여한 영상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 해당 영상 바로 다음으로 시청한 영상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시청한 영상까지의 시청시간이 고려됩니다.

시청자들이 YouTube 오랫동안 시청한 다는 것은, 해당 시청자들이 감상한 동영상 만족했다는 걸 의미하며, 제작자들이 보다 높은 관심 및 참여도를 가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음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는 또한 YouTube 파트너에게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겠지요. 

이러한 변화들은 현재까지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릭수는 줄어들었지만,  시청 시간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시청자들이 YouTube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총 시간역시 업데이트와 더불어 즉각적으로 증대되었고, 추천 및 관련 동영상 선정 알고리듬을 최근 미세조정하면서,  이와같은 긍정적인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YouTube내 평균 동영상 감상시간등의 수치증가는, 업데이트된 시스템이 추천하는 동영상이 시청자로 하여금 이전보다 만족스러운 시청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명백히 나타냅니다.

제작자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적응할 있을까요?

제작자들이 YouTube에서 성공하기 위해 있는 최선의 방법은 시청자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한지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몇몇 제작자들이 말하는 소위 YouTube 동영상찾기 알고리듬 최적화된 전략들의 대부분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제작자는 시청자 보유율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을 의도적으로 짧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실제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의 높은 시청자 보유율이 참여도를 나타내긴 하지만, YouTube의 시스템은 해당 동영상이 얼마나 시청자를 오래 YouTube에 머무르며 영상을 시청하도록 하는데 기여하는 지를 중요시 하도록 최적화되어 있기에, 단지 길이가 짧다는 이유만으로 영상이 더 많이 노출, 추천될 가능성은 희박하기 때문이지요.

반대로, 일부 제작자들은 동영상이 시청 시간을 길게 한다는 가정하에 의도적으로 동영상을 길게 만듭니다. 이역시 정답이라고 볼 수 없겠는데요, 이는 바로  동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참여를 지속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짧은 영상에서보다 더 어렵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내용 없이, 스토리를 반복, 혹은 길게 끄는 영상, 한번 쯤 보신적 있으시지요?)

결국 가장 좋은 방법은 위와같은 신빙성없는 최적화 전략에 의존하지 않고, 시청자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겠죠?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이러한 제작자여러분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YouTube 웹로그 분석에서는 조만간, 시청 시간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말해, 기존에 제공해 드리던 조회수정보와 더불어 세분화된 시청 시간정보까지 함께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YouTube 웹로그 분석이 준비될 때까지는, 보고서 탭에서 시청 시간 데이터가 포함된 보고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데이터를 참고하여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는데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동영상 시청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은 바로,  시청자의 관심도 및 참여도의 증가 및 파트너 여러분의 수익 증가를 의미합니다. 바로 이것이 YouTube에서 시청 시간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Eric Meyerson, 제작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드림


2012년 9월 6일 목요일

한국으로 국가 설정시에도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12년 9월 6일부터 모바일 뿐만아니라 PC에서도 유튜브내에서 하단의 국가설정을 한국으로 설정하신 상태에서 동영상의 업로드및 댓글 달기가 가능합니다.

이와같은 변화가 보다 많은 여러분의 동영상 업로드및 댓글 달기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유튜브를 즐기는데 꼭 필요한 사항들을 모아놓은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유튜브에서 가이드라인에 벗어난 적절치 못한 동영상을 발견했을 때에는 모든 동영상 하단에 있는 신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튜브팀에서는 접수된 신고를 바탕으로 해당 동영상이 유튜브의 사용자 약관을 위배했는지를 조사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신고 기능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기를 원하는 분은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리해진 동영상 업로드 및 댓글달기를 통해, 한국의 유튜브 커뮤니티가 더욱 활발해지고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유튜브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