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9일 수요일

중요 업데이트: 유튜브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함께하는 뷰티 세미나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 유튜브와 정샘물의 뷰티세미나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지난번 공지에서, 참가신청해 주신 분들 중 초대되신 분들에 한해 행사 1주일전인 9월 18일까지 참가 신청서 작성시 적어주신 이메일로 초대 이메일을 발송해 드릴 예정이라고 안내해 드렸으나, 초대메일 발송이 예정보다 지연되고 있는 관계로 18일이 아닌, 9월 21일 금요일까지 초대메일을 발송해 드리게 되었음을 재차 공지 드립니다.

참가 신청폼을 기입, 제출해 주신 분들중 아직 초대메일을 받지 못하신 여러분께, 발송이 지연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리며, 메일 발송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가 신청서는 정원이 마감된 시점에서 더이상 신청이 불가능하도록 마감처리되었으며,
참가 신청서를 기입, 제출해 주신 분들은 전원 세미나에 초대 되셨습니다. 향후 48시간 이내에 초대메일을 발송해 드리겠으나, 만일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셨더라도, 신청서 기입이 정상 완료된 분이라면 전원 세미나에 참가 가능하오니, 꼭 시간을 내어 유튜브와 정샘물님이 준비한 알찬 강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9월 25일 구글코리아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매니저 차경은 드림

---------------------------------------------------------------------------------------------------------------------
안녕하세요,

어느덧 기승을 부리던 무더위도 사그러들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이번 가을 저희 유튜브는 유튜브의 특별한 파트너이자 한국의 탑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중이신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의 정샘물원장님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제작해 세계의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공간인 저희 유튜브에서 특히 뛰어난 활약을 보이는 분야가 바로 동영상을 통한 뷰티 블로깅인데요, 최근 한국의 케이팝및 우수한 콘텐츠들이 세계에 널리 알려지며 더더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한국의 뷰티분야 및 유튜브를 통한 뷰티블로깅을 한국 뷰티매니아분들께 알려드림과 동시에, 이미 유튜브에서 뷰티채널을 운영하시며 유튜브 한국 뷰티파트너 부문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정샘물 원장님께 올가을 특별한 메이크업팁 및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대한 말씀도 전해 듣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행사내용: 유튜브와 정샘물의 뷰티 세미나

일시: 2012년 9월 25일 화요일 오후 1시 - 4시

장소: 역삼역 2번출구직결 강남파이낸스센터 21층 구글코리아 집현전

프로그램 정보:
1부 - 정샘물원장님의 유튜브 채널운영팁, 글로벌 뷰티트렌드 소개 및 정샘물 메이크업라인 뮬의 신제품을 이용한 시연

휴식 및 다과

정샘물 원장님의 참가자를 위한 스페셜 미션 및 특전 소개

2부 - 유튜브코리아팀의 파트너프로그램 소개 + 한국의 뷰티파트너 yellowycream님과 함께하는 채널 개설/운영 팁 및 사례 소개

참가 신청은 간단합니다. 아래 지금 참가하기를 누르셔서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참여를 신청해 주시면 되는데요, 장소가 한정된 관계로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 당장 신청부탁드립니다.  참가인원이 마감되는대로 마감공지와 함께 선착순으로 선발된 분들께는 신청서에 적어주신 이메일로 초대메일을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참가신청하기!

흥미진진하고 유익한 정보를 가득 전해드리기 위한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평소에 뷰티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분들이라면 꼭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도 얻어가시고 깜짝 선물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정샘물원장님 약력


1991년 메이크업아티스트로 활동을 시작, 수 많은 광고의 지면과 CF, SHO등의 메이크업은 물론, 국내 최 정상급 스타의 메이크업을 도맡아 하고 있어 더욱 유명한 그녀는, 1997년 메이크업 샵을 오픈하여 업계 최고의 살롱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2005년 정샘물 메이크업 아카데미를 개원하여 현재까지 약 650여명 정도의 메이크업아티스트를 배출하는 등 크리에이티브한 감각을 갖춘 멀티 플레어로서의 메이크업아티스트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두껍고 진한 메이크업이 유행이었던 당시, 얇고 가벼운 “투명메이크업”을 고안해내어, “투명 피부” 열풍으로 대한민국 여성의메이크업 방식에 획기적인 변화를 이룬 장본인이기도 하다. 한국 최고의 메이크업아티스트로서 수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의 자문은 물론 신문, 방송, 매거진 등 유명 매체의 인터뷰와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에 잘 알려진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이다.


2012년 9월 13일 목요일

중요!: 모바일 트래픽을 통한 더 효과적인 수익 창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데이터로도 입증된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친구와 여행을 가서도, 줄을 서서 기다릴 때도,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는 동안에도 동영상을 봅니다. YouTube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놀라울 정도로 증가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PC에서처럼 모바일 트래픽으로도 효과적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휴대기기용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출시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TrueView
동영상 광고, 즉 사용자가 관심없는 광고를 5 후에 건너뛸 있도록 한 신개념 광고형태는, 사용자로 하여금 자신이 광고에 대한 선택권을 갖게 함으로써 보다 즐겁고 참여적 시청환경을 통해, 결과적으로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로 이루어진 전체 YouTube 커뮤니티가 혜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표준 동영상 광고에 준하거나, 그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집계되며, YouTube 동영상 광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파트너 여러분의 동영상이 보다 다양한 광고주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휴대기기에서 TrueView 동영상 광고 활용하기 위해 따로 채널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채널의 기본 설정에서, 동영상에 TrueView 광고가 표시되도록 선택하신 상태라면, 자동적으로 PC뿐만 아니라 휴대기기에서 발생한 트래픽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수익창출 옵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광고 도움말 센터 페이지 참조하세요.

YouTube
그룹 제품 관리자,  Phil Farhi 드림

2012년 9월 11일 화요일

YouTube Now: YouTube가 시청 시간을 주목하는 이유



이번 포스팅은 'YouTube Now' 번째 시리즈로서, YouTube가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하는 여러가지 변화 및 이러한 변화가 도입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늘은 YouTube에서 시청 시간이 동영상을 보다 주목, 부각시키게 된 이유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의 시청자는 상상이상으로 많은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 가장 최근의 집계에 따르면, 한달에 무려 40 시간 이상에 달하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 매일 수 시간을  TV및 다른 매체를 통한 동영상 시청에 할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YouTube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삶에있어 가장 중요한 미디어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아직도 성장 발전해야할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동안 YouTube 가지 변화를 통해 시청자들이 더 많이 동영상을 감상하고, 커뮤니티와 공유할 있도록 장려해 왔으며, 이와같은 변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촉진시키고자, 동영상 찾기 시스템, 즉, 시청자와 시청자가 감상을 원하는 동영상을 연결하는 검색 및 추천/관련 동영상을 선정하는 알고리듬을 업데이트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부터는 시청자들이 감상을 위해 클릭한 뒤 보기를 중단하는 동영상이 아니라, 실제로 끝까지 즐겨 감상한 동영상을 보다 부각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필요할까요? YouTube의 동영상 찾기 시스템 원래 조회수를 바탕으로  고안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때로는 시청자들이 실제로 관심을 갖고 즐겁게 감상한 동영상보다도, 조회수 자체가 높은 동영상이 우선시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지요. (비키니를 입은 매력적인 미녀의 미리보기 이미지 때문에 나도모르게 영상을 클릭해  경험, 없으신가요? ^^)

이제 YouTube 동영상을 추천시, 시청자로 하여금 해당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유튜브에 머무르며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늘리는데 기여한 영상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 해당 영상 바로 다음으로 시청한 영상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시청한 영상까지의 시청시간이 고려됩니다.

시청자들이 YouTube 오랫동안 시청한 다는 것은, 해당 시청자들이 감상한 동영상 만족했다는 걸 의미하며, 제작자들이 보다 높은 관심 및 참여도를 가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음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는 또한 YouTube 파트너에게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겠지요. 

이러한 변화들은 현재까지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릭수는 줄어들었지만,  시청 시간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시청자들이 YouTube내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총 시간역시 업데이트와 더불어 즉각적으로 증대되었고, 추천 및 관련 동영상 선정 알고리듬을 최근 미세조정하면서,  이와같은 긍정적인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YouTube내 평균 동영상 감상시간등의 수치증가는, 업데이트된 시스템이 추천하는 동영상이 시청자로 하여금 이전보다 만족스러운 시청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명백히 나타냅니다.

제작자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적응할 있을까요?

제작자들이 YouTube에서 성공하기 위해 있는 최선의 방법은 시청자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매우 간단한지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몇몇 제작자들이 말하는 소위 YouTube 동영상찾기 알고리듬 최적화된 전략들의 대부분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제작자는 시청자 보유율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을 의도적으로 짧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실제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의 높은 시청자 보유율이 참여도를 나타내긴 하지만, YouTube의 시스템은 해당 동영상이 얼마나 시청자를 오래 YouTube에 머무르며 영상을 시청하도록 하는데 기여하는 지를 중요시 하도록 최적화되어 있기에, 단지 길이가 짧다는 이유만으로 영상이 더 많이 노출, 추천될 가능성은 희박하기 때문이지요.

반대로, 일부 제작자들은 동영상이 시청 시간을 길게 한다는 가정하에 의도적으로 동영상을 길게 만듭니다. 이역시 정답이라고 볼 수 없겠는데요, 이는 바로  동영상에서 시청자들의 참여를 지속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짧은 영상에서보다 더 어렵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내용 없이, 스토리를 반복, 혹은 길게 끄는 영상, 한번 쯤 보신적 있으시지요?)

결국 가장 좋은 방법은 위와같은 신빙성없는 최적화 전략에 의존하지 않고, 시청자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겠죠?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이러한 제작자여러분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YouTube 웹로그 분석에서는 조만간, 시청 시간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말해, 기존에 제공해 드리던 조회수정보와 더불어 세분화된 시청 시간정보까지 함께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YouTube 웹로그 분석이 준비될 때까지는, 보고서 탭에서 시청 시간 데이터가 포함된 보고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데이터를 참고하여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는데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동영상 시청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은 바로,  시청자의 관심도 및 참여도의 증가 및 파트너 여러분의 수익 증가를 의미합니다. 바로 이것이 YouTube에서 시청 시간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Eric Meyerson, 제작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드림


2012년 9월 6일 목요일

한국으로 국가 설정시에도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2012년 9월 6일부터 모바일 뿐만아니라 PC에서도 유튜브내에서 하단의 국가설정을 한국으로 설정하신 상태에서 동영상의 업로드및 댓글 달기가 가능합니다.

이와같은 변화가 보다 많은 여러분의 동영상 업로드및 댓글 달기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유튜브를 즐기는데 꼭 필요한 사항들을 모아놓은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유튜브에서 가이드라인에 벗어난 적절치 못한 동영상을 발견했을 때에는 모든 동영상 하단에 있는 신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튜브팀에서는 접수된 신고를 바탕으로 해당 동영상이 유튜브의 사용자 약관을 위배했는지를 조사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신고 기능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기를 원하는 분은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리해진 동영상 업로드 및 댓글달기를 통해, 한국의 유튜브 커뮤니티가 더욱 활발해지고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유튜브팀 드림

2012년 8월 30일 목요일

YouTube 홈페이지의 피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유튜브 내에서 보다 뛰어난 시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피드에 몇가지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변경사항은 사용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한 결과이며,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로더의 활동에 대한 추가 정보를 포함한 보다 커진 미리보기 이미지

피드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여, 보다 크고 고화질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영상과 관련된 추가 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업로더가 댓글을 달거나 새 동영상을 게시, 혹은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하면 이와같은 정보가 표시되어 해당 동영상과 관련한 모든 활동을 더욱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피드에 표시될 내용을 커스터마이즈

피드에 표시될 정보를 보다 빠르게 설정/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리 메뉴를 불러오려면 피드에 표시된 항목 위에 커서를 놓으면 항목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는 화살표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선택한 항목을 숨기거나, 해당 사용자의 업로드만 표시하도록 선택하거나, 해당 사용자채널의 구독을 취소하는 작업을 모두 피드에서 바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시청한 동영상의 차별화 

이미 시청한 동영상이 피드에 알기쉽게 차별화되어 표시되므로, 실수로 중복 시청하는 일 없이 다음에 볼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보기'기능에 대하여 

현재 홈페이지 피드에서 활동표시의 기본설정인 '하이라이트 보기'는 시청자의 구독정보를 기반으로 해당 시청자의 피드에 보다 다양한 채널의 정보를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들어, 매주 한 편의 동영상을 게시하는 채널이 있는가 하면 하루에 여러 편의 동영상을 게시하는 채널도 있는데요, '하이라이트 보기'는 홈페이지 피드가 이같은 게시 빈도의 차이로 인해 특정 채널의 정보에 편중되지 않도록 합니다.

 '하이라이트 보기'기능은 유튜브내의 전반적인 동영상 시청률증가에 공헌에 왔으나, 일부 시청자들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의 모든 콘텐츠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을 보내 주셨습니다. 모든 채널의 모든 항목을 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전체 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유튜브는, 구독한 채널의 활동정보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피드 기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Kurt Wilms, Product Manager 드림

2012년 8월 24일 금요일

지금 참여신청하세요: iMovie로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 강좌

유튜브와 함께하는 iMovie로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 강좌 -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동영상 만들기도 배우고, 2012 SeoulTube 행사에도 참가하세요!

 유튜브 파트너팀과 유튜브의 우수 사용자 선현우님과 함께하는 이 동영상 만들기 강좌도 벌써 제 3회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고 즐기되 직접 찍어 업로드해 본적이 없거나, 간단히 찍어본 동영상을 맘에 들도록 편집, 정돈하는게 쉽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동영상 제작 강좌인 만큼, 관심있으신 분들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시: 2012년 9월22일 토요일 오후 2시
장소: 구글 코리아 오피스 (역삼역 2번 출구 옆 파이낸스 센터 21층)

진행순서:
 (0) 1:30 pm ~ 2:00 pm: 세미나실 입장 안내
 (1) 2:00 pm ~ 2:50 pm: 모바일용 아이무비 앱 사용법 안내
 (2) 3:00 pm ~ 3:50 pm: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안내 및 재미있는 사례소개
 (3) 4:00 pm ~ 4:50 pm: 맥용 아이무비 프로그램 사용법 안내 

동영상 시청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유튜브, 하지만 직접 만든 동영상을 업로드해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과 교류하는 재미역시 유튜브를 이용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지요. 동영상을 '직접 만들고', '편집을 해서', '업로드'하는게 남의나라 이야기처럼 어렵게만 느껴지신다면 올해 마지막이 될 제3회 편집강좌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본 강좌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동영상 제작이 반드시 전문 제작자들만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간단히 동영상을 찍어 편집해 올릴 수 있다는 걸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저희 유튜브의 우수 사용자 선현우님이 개인적으로 운영하시던 강좌의 좋은 뜻을 이어받아, 구글 코리아 오피스에서 동영상 만들기도 배우고, 직접 유튜브 파트너팀에게 궁금한 점도 물어보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려는 취지에 의해, 이번 사월부터 '유튜브와 함께하는 간단 동영상 만들기'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참가방법: 간단합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바로 클릭해 주세요!

  참가 신청하러 가기

 (70명정도 수용가능한 공간에서 개최하는 관계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선정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본 강좌는 연말에 열릴 공동 동영상 제작 및 시사회를 겸한 유튜브 사용자들의 잔치 <2012 서울튜브> 행사를 위한 Pre-Event형식으로, 강의에 참가하신 분들은 당일 배운 동영상만들기를 활용해 직접 유튜브에서 채널도 만들고, 다른 유튜버들과 아이디어도 나누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2012 서울튜브에도 초대예정입니다.

지난 4, 6월의 세미나에서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신 덕분에, 즉석에서 영상도 만들어 보고,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도 받으며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9월22일의 제 3차 세미나에서도 많은 분들과 유익한 정보 제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간 동영상 만들기를 어렵게만 생각하셨던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서울튜브 공식 유튜브 채널 가기
선현우 님의 블로그 가기
선현우 님의 유튜브 채널 둘러보기

2012년 8월 23일 목요일

동영상 편집 인터페이스 및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작년 9월, YouTube는 영상의 손떨림 자동 보정, 색상 밸런스 조정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YouTube 동영상편집기를 선보였습니다. 출시이래 매달 수백만 편의 동영상에 이같은 신기능들이 활용되었는데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저희 유튜브는 더욱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다시 한 번 동영상 편집 인터페이스 및 기능을 업데이트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에서는 편집된 동영상의 양방향 미리보기가 실시간으로 제공됨은 물론, 더욱 간결해 진 인터페이스에서는 영상에 사용 가능한 필터까지 한 눈에 확인가능합니다. 즉시 여러분의 동영상에 새로워진 동영상편집기를 사용해 보려면 동영상 관리자 > 수정 > 동영상 수정으로 이동하세요. 새로워진 인터페이스의 외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한가지! 동영상 수정 기능을 사용할 때 원본 동영상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조회수가 10,000회를 기록할 때까지는 언제든 간단히 원본 업로드 동영상으로 되돌리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10,000회에 도달함과 동시에 해당 시점의 동영상이 최종본으로 간주되지만, 이 때에도 원본 동영상삭제를 원치 않으실 경우, 이를 새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수정 기능을 사용하려면 YouTube 동영상 편집기를 방문하세요. 여러 클립을 조합하고, 제목을 추가하고, 장면 전환을 삽입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John Gregg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