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9일 화요일

YouTube 동영상 광고로 잠재고객 발굴하기


YouTube 동영상 광고로 잠재고객 발굴하기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Mike Chang 처음 운동 채널 만들었을 , 다른 제작자들처럼 구독자층이 늘어났지만 YouTube에서 운동 콘텐츠에 관심을 가진 일부 사람들만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Mike는 이후 YouTube 동영상 광고 시작했고, 놀랍게도 현재는 신규 시청자의 41% 광고를 보고 찾아오며 이 덕분에 46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YouTube 동영상을 통해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다른 제작자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YouTube에서 많은 잠재고객에게 쉽게 다가갈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자가 동영상 관리자에서 직접 동영상용 광고를 제작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기능으로 동영상을 YouTube 손쉽게 업로드하고, 안에 동영상 광고를 통해 홍보할 있습니다

오늘부터 동영상 관리자 '수정' 메뉴에서 '홍보' 링크를 선택하거나 보기 페이지 대시보드의 메뉴를 통해 기능에 액세스할 있습니다. 예산을 입력하고 트래픽 계산기를 사용해 광고 캠페인의 예상 조회수를 확인할 있습니다


특정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동영상 광고 옆에 표시될 3줄의 텍스트를 작성할 있습니다.


광고를 완성하려면 Google 애드워즈 동영상광고에서 결제 프로필을 설정하고 설정을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기존 애드워즈 광고주라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으나, 애드워즈를 처음 사용한다면 설정 절차로서 애드워즈 동영상 광고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YouTube에서 관련 콘텐츠에 TrueView 인디스플레이 광고로, 그리고 관련 동영상 앞에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로 표시됩니다. 모든 TrueView 동영상 광고와 마찬가지로 시청자가 광고를 경우에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다른 형식 또는 타겟팅 옵션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애드워즈 동영상 광고에서 변경할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제작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도움말 센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의 사용 가능한 다른 리소스도 제작자 센터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 프로덕트 매니저 JessicaKate Ogungbadero 드림




2012년 6월 1일 금요일

새로워진 재생목록으로 감동의 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유하세요!

마음을 사로잡은 동영상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유하세요! - 새로워진 재생목록을 소개합니다. 

여러분 채널에 시청자를 확보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로, 친구및 세계각국의 유튜브 사용자와 공유하고픈 재미있는 동영상 모음을 간단히 작성가능한 '재생 목록'기능을 꼽을 수 있지요. 그동안 많은 사용자 분들께서, 이러한 재생목록을 작성할 때 동영상의 전부가 아닌, 가장 드라마틱하거나 핵심이 되는 순간만을 포함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보내 주셨고, 이러한 귀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유튜브에서는, 동영상편집기를 사용해 편집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이 재생목록에서 재생되는 시작 및 종료시점을 설정가능토록 하는 기능을 추가한 새로워진 재생목록을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여러분 채널의 재생목록을 감상하는 시청자는, 해당 동영상에서 여러분이 선택한 부분만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의 재생시작 및 종료시점을 설정하는 방법:

1. 동영상을 재새옥록에 추가합니다. 새로운 재생목록작성을 원할 경우, 추가하고자 하는 동영상 하단의 '추가 대상'을 클릭후, 재생목록의 이름을 입력한 뒤 '재생목록 만들기'를 누릅니다.

2. '재생목록 수정'화면을 열어, 재생시점지정을 원하는 동영상을 찾은 뒤, 리스트 우측의 삼각형 마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동영상 하단의 두개의 바를 움직여 재생시작시점 및 종료시점을 설정합니다.

4.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재생목록 수정'화면에, 방금 설정한 동영상의 재생시점 및 시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기능에 덧붙여, 재생목록 수정화면도 리뉴얼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보다 간편하고 빠른 편집/수정을 위해 재생목록의 설명을 기입하거나, 개인정보 보호 및 타 설정을 화면 우측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새로워진 재생목록기능으로, 여러분의 채널에 소개하고자 하는 동영상의 하이라이트를 보다 쉽게, 보다 효과적으로 시청자들과 공유하세요!

 YouTube팀 드림

2012년 5월 25일 금요일

필독: 구독자수 및 동영상 조회수 계산법 변경에 대한 안내말씀 드립니다.

저희 유튜브에서는 항상 유튜브를 이용해 주시는 모든 사용자분들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개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난 7년간, 가장 사용자에게 관련성 있는 동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의 관련 및 추천동영상을 선정하는 알고리듬은 100번이 넘는 업그레이드를 거듭해 왔으며, 사용자 뿐아니라 유튜브 파트너여러분의 만족도향상을 위해서 역시, 여러가지 변화및 개선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일환으로 이번에 저희 유튜브에서는, 여러분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에 대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여러분이 향후 어떠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지를 결정하는 데 보다 효과적인 잣대가 될 수 있도록 기존 시스템을 개선,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일부 파트너에게는 단기적이나마 다소 충격적일 수 있을텐데요, 그럼 여기서 과연 어떠한 변화가 일어났으며, 이 변화가 궁극적으로 여러분께 어떠한 긍적적 영향을 일으키게 될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자수 계산:
지난 수개월에 걸쳐 유튜브는, 수년에 걸쳐 사용되지 않는 유튜브내의 휴면 및 해지된 계정을 정리하는데 주력해 왔습니다. 이는 몇몇 파트너에게 있어, 느닷없는 구독자수의 감소로 비춰졌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어떠한 사용자가 여러분의 채널을 즐겨 방문하고 시청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 보다 많은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채널에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정확한 데이타가 보다 효과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이제부터는 이러한 휴면 및 해지된 계정을 구독자수에서 제외하도록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제외되는 계정은 수년에 걸쳐 사용되지 않은 계정들에 제한되기에, 이 변화는 실제 여러분의 채널을 시청하는 사용자수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5월27일 이후, 여러분의 채널에 표시되는 구독자수와 YouTube Analytics의 구독자수가 일관성있게 집계되며, YouTube Analytics에서는 구독자수에서 제외된 휴면/해지 계정의 수를 열람하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가끔, 구독정보에 정보가 뜨지 않는것을 오해해, 구독하고 있는 채널에서 구독이 해지된 것 같다며 연락을 주시는 사용자가 계시는데요, 이 자리를 빌어 그런 일은 결코 없다는 말씀을 다시한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독하시는 모든 채널을 보시려면 단지, 유튜브 톱 페이지의 구독정보에서 등록채널의 표시를 설정하는 드롭다운 메뉴로 부터, '전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조회수 계산의 변화:
지난 삼월에 유튜브는, 단순 조회수보다 시청자가 얼마나 오랜 시간 해당 동영상을 즐기고 감상했는지에 무게를 두는 방식으로 맞춤 동영상 및 추천 동영상 선정 알고리듬을 개선한 바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의 주된 이유는, 재미있는 동영상을 찾기 위해 영상을 클릭해 보는 것과, 실제 해당 영상을 감상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사용자가 실제 '감상한 조회수'야말로, 어떠한 동영상이 여러분의 채널을 찾는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인지를 파악하는 바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고요? 만약 많은 시청자들이 여러분의 동영상을 클릭하 되 끝까지 감상하지 않는다면, 해당 동영상은 새로운 알고리듬이 선정하는 맟춤 동영상 및 추천 동영상에 선정될 가능성이 낮아지게 되며, 이러한 노출의 감소에 따라 조회수 증가에 예전보다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우려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청자가 끝까지 즐겨 감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YouTube 웹로그 분석의 잠재고객 보유보기 시간 최적화 도움말을 참고하시어, 보다 오랜시간 사용자들이 관심있게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의 힌트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변화는 때로는 시련을 주지만, 이같은 변화가 가져온 결과는 매우 긍적적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일간 구독자수는 1월이후 50%가 증가했으며, 지난 2개월간 평균 보기 시간역시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이같은 성장세에 박차를 가하고자, 유튜브는 내년까지 총 2억달러를 투자해, 파트너 여러분의 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예정입니다. 유튜브는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이고, 다양하며 재능이 넘치는 제작자 여러분들이 모여 만든 공간입니다. 저희의 미션은 이러한 여러분들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도구와 데이타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라 믿고, 앞으로도 이 미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유튜브 팀 드림

2012년 5월 10일 목요일

지금 참여하세요: 유튜브와 함께하는 iMovie로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 세미나

유튜브와 함께하는 iMovie로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 강좌 -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동영상 만들기도 배우고, 2012 SeoulTube 행사에도 참가하세요!

 유튜브 파트너팀은 저희 유튜브의 우수 사용자이자 한국어 전도사로 유명하신 선현우님과 함께, 현재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고 즐기되 직접 찍어 업로드해 본적이 없거나, 간단히 찍어본 동영상을 맘에 들도록 편집, 정돈하는게 쉽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동영상 제작 강좌를 개최합니다.














일시: 2012년 6월16일 토요일 오후 2시 
장소: 구글 코리아 오피스 (역삼역 2번 출구 옆 파이낸스 센터 21층) 

진행순서:
 (0) 1:30 pm ~ 2:00 pm: 세미나실 입장 안내
 (1) 2:00 pm ~ 2:50 pm: 모바일용 아이무비 앱 사용법 안내
 (2) 3:00 pm ~ 3:50 pm: 유튜브 사용법 안내 및 파트너 프로그램 안내
 (3) 4:00 pm ~ 4:50 pm: 맥용 아이무비 프로그램 사용법 안내 

동영상 시청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유튜브, 하지만 직접 만든 동영상을 업로드해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과 교류하는 재미역시 유튜브를 이용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재미랍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직접 만들고', '편집을 해서', '업로드'하는게 남의나라 이야기처럼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이 적지않죠?

본 강좌는 동영상 제작이 반드시 전문 제작자들만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간단히 동영상을 찍어 편집해 올릴 수 있다는 걸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저희 유튜브의 우수 사용자 선현우님이 개인적으로 운영하시던 강좌의 좋은 뜻을 이어받아, 구글 코리아 오피스에서 동영상 만들기도 배우고, 직접 유튜브 파트너팀에게 궁금한 점도 물어보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려는 취지에 의해, 이번 사월부터 '유튜브와 함께하는 간단 동영상 만들기'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선현우님의 채널서울튜브 공식채널의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바로 클릭해 주세요!

  참가 신청하러 가기

 (70명정도 수용가능한 공간에서 개최하는 관계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선정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본 강좌는 연말에 열릴 공동 동영상 제작 및 시사회를 겸한 유튜브 사용자들의 잔치 <2012 서울튜브> 행사를 위한 Pre-Event형식으로, 강의에 참가하신 분들은 당일 배운 동영상만들기를 활용해 직접 유튜브에서 채널도 만들고, 다른 유튜버들과 아이디어도 나누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2012 서울튜브에도 초대예정입니다.

지난 4월에 같은 내용의 세미나를 이미 한차례 개최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신 덕분에, 즉석에서 영상도 만들어 보고,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도 받으며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6월16일의 제 2차 세미나에서도 많은 분들과 유익한 정보 제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간 동영상 만들기를 어렵게만 생각하셨던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추가정보:    서울튜브 공식 유튜브 채널 가기
                   선현우 님의 블로그 가기
                   선현우 님의 유튜브 채널 둘러보기

2012년 4월 17일 화요일

4월19일부터 보다 더 연관성 있는 광고가 게재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 해 유튜브는 시청자가 광고를 선택적으로 골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 형식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용자가 5초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도록 하며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라고 불립니다.

유튜브는 시청자가 보는 광고에 대해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그리고 더 참여도가 높은 시청 환경을 제공했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유튜브 커뮤니티의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 모두에게 혜택을 가져다 주는 것입니다. 작년에 TrueView 광고는 유튜브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광고 형식 중 하나였으며 현재 모든 인스트림 광고 중 60%는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의 연구에 의하면 시청자 10명 중 9명은 광고 건너뛰기를 선호하기 때문에 TrueView 광고는 콘텐츠 제작자에게도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 더 높은 수익: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를 사용하면 표준 인스트림 광고를 사용할 때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 시청 시간 증가: TrueView 인스트림 광고는 일반 인스트림 광고에 비해 시청자 이탈률을 40% 낮춥니다.
 • 더 많은 광고주 확보: TrueView 인스트림은 모든 인스트림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더 많은 광고주와 접촉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에 근거하여 유튜브는 다음과 같이 일련의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기본 광고 설정 관련 변경사항
4월 19일 수요일부터 새롭게 업로드한 모든 동영상에 대해 기본 광고 설정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콘텐츠에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TrueView 인스트림의 여러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이 광고가 오버레이 광고와 더불어 기본 광고 형식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웹로그 분석 보고서 도입
내게 가장 잘 맞는 광고를 찾아드리기 위해 최근에 새로 배포한 YouTube 웹로그 분석 보고서가 광고 실적을 비교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보고서를 통해 광고 형태와 국가에 따른 총 수익과 CPM(1 천회 노출당 비용으로서 광고주가 광고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나와 시청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 형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센터에서 웹로그분석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스마트해진 광고 게재
또한 4월 19일 수요일부터는 인스트림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을 더 지능화하여 7분 게재빈도 설정이 사라집니다. 이제 인스트림 광고를 표시할 때, 콘텐츠 형식 및 사용자가 내 동영상을 찾은 경로와 같은 다양한 지표를 사용하여 최상의 광고 표시 시간대를 결정합니다. YouTube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최상의 시간대에 시청자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장기적인 시청률과 수익을 극대화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부분의 파트너에게 혜택을 가져다 주겠지만 일부는 인스트림 수익의 감소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실적 보고서를 모니터링하여 내게 가장 잘 맞는 형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위에서 언급한 도움말 페이지와 광고 도움말 센터 페이지를 참조하여 이러한 변경사항으로 인한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 팀

2012년 4월 3일 화요일

지금 신청하세요!- 유튜브와 함께하는 동영상 만들기 강좌

유튜브와 함께하는 iMovie로 간단한 동영상 만들기 강좌 -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동영상 만들기도 배우고, 2012 SeoulTube 행사에도 참가하세요!

 유튜브 파트너팀은 저희 유튜브의 우수 사용자이자 한국어 전도사로 유명하신 선현우님과 함께, 현재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고 즐기되 직접 찍어 업로드해 본적이 없거나, 간단히 찍어본 동영상을 맘에 들도록 편집, 정돈하는게 쉽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동영상 제작 강좌를 개최합니다.

일시: 2012년 4월14일 토요일 오후 3시 
장소: 구글 코리아 오피스 (역삼역 2번 출구 옆 파이낸스 센터 21층) 

동영상 시청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유튜브, 하지만 직접 만든 동영상을 업로드해 세계 각국의 사용자들과 교류하는 재미역시 유튜브를 이용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재미랍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직접 만들고', '편집을 해서', '업로드'하는게 남의나라 이야기처럼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이 적지않죠?

본 강좌는 동영상 제작이 반드시 전문 제작자들만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간단히 동영상을 찍어 편집해 올릴 수 있다는 걸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저희 유튜브의 우수 사용자 선현우님이 개인적으로 운영하시던 강좌의 좋은 뜻을 이어받아, 구글 코리아 오피스에서 동영상 만들기도 배우고, 직접 유튜브 파트너팀에게 궁금한 점도 물어보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려는 취지에 의해, 이번 사월부터 '유튜브와 함께하는 간단 동영상 만들기'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선현우님의 블로그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바로 클릭해 주세요!

  참가 신청하러 가기

(70명정도 수용가능한 공간에서 개최하는 관계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선정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이 강좌는 연말에 열릴 공동 동영상 제작 및 시사회를 겸한 유튜브 사용자들의 잔치 <2012 서울튜브> 행사의 제 1탄 격으로, 강의에 참가하신 분들은 당일 배운 동영상만들기를 활용해 직접 유튜브에서 채널도 만들고, 다른 유튜버들과 아이디어도 나누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2012 서울튜브에도 초대예정입니다.

그간 동영상 만들기를 어렵게만 생각하셨던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파트너팀 차경은 드림

 추가정보:
선현우 님의 블로그 가기

선현우 님의 유튜브 채널 둘러보기

2012년 3월 28일 수요일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잠재고객 확보하기!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 팁: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하세요!

본 내용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의 도움말을 공유하는 시리즈의 일부로서, 사용자의 채널이나 동영상에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및 도움말 리소스입니다.유튜브 웹로그 분석에는 여러분의 채널, 동영상 및 잠재고객에 대한 수많은 데이터와 정보가 제공되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의 진가는 바로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 가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 채널의 전반적인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동영상을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데이터의 숨은 의미 파악 
• 각 통계 항목의 의미와 여러 통계 항목이 서로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파악하여 특정 현상 및 트렌드의 '원인'과 '특성'을 분석해 보세요. 조회수가 상승하면 거기에 만족하지 말고 왜 조휘수가 상승했는지를 생각해 봅니다. 조회수가 상승한 동영상을 찾거나 트래픽 소스를 확인하여 어디에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는지 파악해 보세요.
 • 우수 사용자 FreddieW가 추적 및 측정을 사용하여 채널에 시도한 모든 전략의 효과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세요.



  인기, 최고, 최대
 
•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각 통계 항목별로 '인기 항목' 및 '최고 항목'을 조사해 보세요. 가장 많은 구독자가 본 동영상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채널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때는 언제이며 조회수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트래픽 소스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성공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향후 어떤 동영상을 제작할 지를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우수 사용자 Gunnarolla는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채널에 대한 조회수가 어디에서 생성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구독자를 유도하는 동영상
 
• 이제 일별로 구독자 증가 및 감소를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동영상이 보다 많은 시청자로 하여금 채널을 구독하도록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은 사용자로 하여금 채널을 구독하게 유도해 낸 클릭 유도문안을 확인해, 어떠한 문안이 여러분의 채널에서 가장 효과적인지를 알아 보실수도 있습니다.

  자료실 활용

 • 유튜브 웹로그 분석은 새로 업로드한 동영상뿐아니라 그동안의 자료에 대한 실적을 확인하는데도 유용합니다. 'Top 10' 및 동영상 수준 통계 항목을 통해 계속해서 좋은 실적을 내고 있거나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는 동영상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정보를 이용하여 특수효과, 새 미리보기 이미지 또는 재생목록을 통해 최적화할 동영상의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채널 성공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 웹로그 분석의 사용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기타 여러 도움말은 유튜브 제작자 플레이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Ryan Nugent, Audience development strategist 드림